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V.Beauty', 인기 크리에이터 5인 뷰티콘텐츠 선보여 2016-01-12 11:45:08
활약 중인 다또아, 밤비걸 등과 함께 매일 색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리얼 뷰티 라이브 채널'로, 현재까지 2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cj e&m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들은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첫 라이브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에이터 '소영'은 지난...
[CES 2016]LG OLED TV로 보는 HDR 미드…현실같은 화질 2016-01-07 10:00:16
글로벌 콘텐츠기업과 hdr 영상 시연 완벽한 블랙 표현으로 hdr 효과 극대화 lg전자가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소비자가전쇼(ces) 2016에서 글로벌 영상 콘텐츠 업체들과 함께 다양한 hdr(high dynamic range) 영상을 시연했다. lg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는 콘텐츠의...
[CES 현장] 삼성전자 IoT 일상 속으로…애플까지 연동 2016-01-06 08:27:06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리모컨으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즐길 수 스마트 tv 신제품도 처음 시연했다.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 라이브 tv, 스트리밍 방송 ott(over the top), 게임 등을 통합했다.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 게임기기, 홈씨어터 등 주변기기도 자동 인식해 tv...
삼성 CES 콘퍼런스 "일상속 IoT에 한발 다가갔다" 2016-01-06 07:00:22
이어 리모컨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는 스마트 TV 신제품을 직접시연했다. 스마트 TV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 라이브 TV, 인터넷 기반 방송 서비스 OTT(Over the Top), 게임 등 모든 메뉴가 쫙 나타나고 첫 화면에서 클릭 한 번으로 단번에 이동한다. 셋톱박스, 게임기기, 홈씨어터도...
문화창조융합센터 방문객 3만 돌파, 문화창작자 구심점 역할 톡톡 2016-01-04 11:11:11
중소기업과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각광을 받았다. 센터는 또한 쇼케이스, 콘텐츠 마켓 출품 등을 통해 사업화 단계까지 염두에 두고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개소 100일을 맞아 개최한 ‘오픈 하우스’를 통해 문화, 언론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성과를 시연하는 쇼케이스를 준비했고, 이후에도 광복70주년...
[문화창조벤처단지 개소] 93개 콘텐츠 스타트업 입주…기획·투자유치·마케팅 '원스톱' 해결 2015-12-29 18:58:17
1층과 지상 1층엔 융·복합 콘텐츠를 시연·공연할 수 있는 263석의 가변형 무대 ‘셀(cel·creative economic leader) 스테이지’가 들어섰다. 셀(cel)은 문화창조융합벨트 사업의 브랜드다. 7~8층은 문화창조아카데미, 9층은 제작지원시설이 있는 ‘셀 팩토리’로 랜더팜,...
동맹을 키워라…CES서 펼쳐질 글로벌 합종연횡 2015-12-27 08:31:07
제조사뿐만 아니라 콘텐츠업체, 영화사, 음향업체 등이 즐비하다. 대화면 올레드 TV 경쟁력에 강점을 가진 LG전자의 올레드 진영으로는 파나소닉이 4K 올레드 TV를 내놓으면서 합류했고 터키 최대 TV업체 베스텔도 가세했다. 중국 6대 TV 메이저 중 몇몇 업체도 올레드 TV를 출시하면서 올레드 진영에 힘을...
런닝맨 유재석, 3D 홀로그램으로 인사로 화제 2015-12-23 18:36:00
‘적층형 홀로그램용 콘텐츠 변환방법, 변환장치 및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국내 및 국제 특허 6건의 출원을 완료했다"고 전했다.한편 쓰리디팩토리는 3d 변환, 무안경 3d, 홀로그램,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와 시스템을 한국마사회, sbs, lg전자, lgu+, lgd,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문화가 도시경쟁력이다] DIMF, 9년간 뮤지컬 43편 제작에 45억 지원 2015-12-23 18:29:00
중심지가 되기 위해 공연 콘텐츠 창작에 힘을 쏟고 있다. 다양한 외부 작품을 들여와 향유하는 ‘문화소비도시’에 그치지 않고 수준 높은 ‘대구산(産)’ 공연을 직접 제작해 공연·라이선스 수익을 창출한다는 목표다. 성당동 두류공원 부지 2만5868㎡에 건립하는 ‘ct(culture...
넥슨, 글로벌 파트너사 대상 '제2회 NDCP' 영상 공개 2015-12-15 16:38:11
및 모바일게임 시연존 ▲유저 창작 콘텐츠 전시 및 판매 공간 '팬 파크(fan park)' ▲오큘러스vr 등을 활용한 '메이플스토리'의 '팝업뮤지엄(pop up museum)'과 슈퍼카 전시 및 굿즈 판매 부스, 신작게임의 스페셜 부스 등을 마련해 유저와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는 모습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