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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회계사·세무사 이번엔 자격시험 놓고 '격돌' 2013-03-08 16:59:12
공인회계사회에 비슷한 시험을 만들자고 제안했고, 공인회계사회가 이를 받아들였다. 회계사와 세무사 업계는 그동안 여러 차례 갈등을 겪었다. 2011년 말엔 세무사 출신 국회의원이 회계사에게 자동으로 세무사 자격증을 주던 제도를 폐지하는 세무사법 개정안을 발의하자 회계사들은 강력 반발하면서 법안 통과를 막으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교육을 실시하며, 종업원을 위한 교육제도도 마련돼 있다. 한솥은 가맹점의 각종 문제 해결과 매출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4단계의 가맹점 관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담당직원이 점포 운영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단계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본부와 가맹점이 협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것을 추구한다....
“지상파 재전송료, 이익 감안한 산정기준 마련해야…” 2013-03-07 09:53:11
위해 “지상파방송 재전송 제도에 대한 목표 설정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는 방송법상에서 지상파방송의 범위, 역할과 같은 책무를 정립하고 지상파방송의 보편적 시청권에 대한 규정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전송료는 지상파 방송을 유료 방송을 통해 재전송하는 대가로 지상파...
[경제의 창 W] 복지재원 마련‥`지하경제 양성화` 실효성은 2013-03-06 19:02:36
등의 제도정비가 우선돼야 합니다. 특히 예식장 등 대규모 현금 수입업종과 성형외과 등 고소득 전문업종에 대해서는 세무조사를 강화하는 채찍과 함께 성실하게 납세하는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등 ‘당근’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야 합니다. 또 고의적인 매출누락 행태가 만연해있는 부가가치세...
<'증세 없는 세수확보' 해법 놓고 '공방'> 2013-03-05 17:57:08
바꿀 것을 제안했다. 가령 사업자-소비자(B2C)간 거래에서 소비자가 신용카드로 대금을 지급하고 물품을 샀다면, 신용카드 회사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만을 사업자에게 주고 나머지부가세를 부가세 정산은행에 대신 내도록 한다. 부가세 매입자 납부제도가 전면적으로 시행된다면 세수증대 효과가 연간...
"부가세 사업자 대신 소비자가 내면 누락 원천 봉쇄"(종합) 2013-03-05 17:39:17
납부제도'를 도입할 것을 제안했다. 이 제도는 부가세를 부담하는 사람이 세금을 내게 하는 제도다. 현행 부가세는 납세자인 사업자가 담세자인 소비자에게서 부가세를 받아 국가에낸다. 이 때문에 부가세 탈루 또는 체납 사례가 적잖다. 2011년 기준 부가세의 징수결정액 대비 체납비율은 11.3%다....
"부가세 연 7조8000억 샌다"…조세硏, 징수방식 바꾸면 '증세없는 세수 확보' 에 도움 2013-03-05 17:06:46
것이다. 김 연구위원은 이처럼 부가세 납부 제도를 바꾸면 세수 증대 효과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비과세·감면 정비 필요성도 논의됐다. 김학수 조세연구원 연구위원에 따르면 비과세·감면은 한 해 30조원 규모이며, 올해 말부터 2015년 말까지 일몰(시한 종료)을 맞는 비과세·감면 항목은...
"부가세 사업자 대신 소비자가 내면 누락 원천 봉쇄" 2013-03-05 15:31:35
납부제도'를 도입할 것을 제안했다. 이 제도는 부가세를 부담하는 사람이 세금을 내게 하는 제도다. 현행 부가세는 납세자인 사업자가 담세자인 소비자에게서 부가세를 받아 국가에낸다. 이 때문에 부가세 탈루 또는 체납 사례가 적잖다. 2011년 기준 부가세의 징수결정액 대비 체납비율은 11.3%다....
<청년들 취업난 갈수록 심각…전공ㆍ자존심도 버린다> 2013-03-04 05:55:11
고용하는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는 제안도 나왔다. 한국노동연구원 남재량 노동정책분석실장은 "고졸자 채용을 확대하는 등 능력중심 사회가 되도록 제도를 보완하고, 일할 의지가 없는 '청년 니트족'을 줄이는 데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니트족(NEET)은 '교육도 받지 않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금호고속, 中·베트남 진출…글로벌 운송기업 '우뚝' 2013-03-03 10:12:16
소통의 창구인 ‘고객행복모니터스’ 제도도 마련했다. 이 제도를 통해 고객은 버스와 터미널을 이용한 뒤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금호고속은 이렇게 얻은 고객들의 의견들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다.고객행복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강화하기 위해 각 팀은 매일 아침 ‘서비스 생활화 회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