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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요즘 뭐하나 봤더니, 아직도… 2013-03-08 10:21:49
하고 있다. 불황으로 매출 부진을 겪자 신 총괄회장이 내수를 살리고 조직에 긴장감을 불어넣기 위해 국내 업무에 몰입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신 총괄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내실경영을 통한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며 "조직을 재정비하고 관리를 철저히 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2011년...
실물지표 부진·국정공백 ‘시계제로’ 2013-03-07 16:29:45
보이던 실물지표가 올해 들어 모두 부진합니다. 특히 지난달 그린북에 주요 실물지표가 개선됐다고 분석했던 기획재정부는 겨우 한 달만에 판단을 바꿨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가 끝나고 국내 석유제품 가격이 올라 생산·투자·소비가 부진하다고 진단했습니다. 실제로 제조업 경기를 보여주는 광공업생산이 1월...
“코스피, 저점 상승 지속.. 성장주에 주목” 2013-03-07 11:12:42
나왔고 2월에도 시퀘스터를 앞두고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54가 나오면서 추세를 계속 그리고 있다. 작년까지의 경기의 확장과 수축을 보면 50선에서 계속 맴돌았다. 가계보다 기업경기가 굉장히 부진했지만 이제는 그것을 벗기고 위로 추세를 그리면서 하반기로 갈수록 강해질 가능성이 높다. 중요한 것은 미국의...
정부 정책효과 끝?…2월 소비·투자 부진 2013-03-07 10:00:08
2월 소비와 투자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 정부가 생활물가 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진력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7일 펴낸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3월호에서 자동차 개별소비세인하가 끝나고 국내 석유제품 가격이 올라 소비·생산·투자가 부진하다고 진단했다. 기재부가 집계한 신용카드 2월...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참고할 필요가 있다. 최근 환율 리스크, 내수 부진 등을 겪고 있는 현대·기아차도 예외는 아니다. 그간 성장세가 꺾일 수도 있다는 위기감이 팽배하다. ◆도요타 위기에 강했다…현대차는?리콜, 엔고, 대지진, 홍수…. 지난 몇 년간 잇단 위기를 경험한 도요타는 더욱 강해졌다. 도요타는 생산이 줄고 수익성이 떨어진...
다우·닛케이 '잔칫상' 구경만 하는 코스피 2013-03-06 17:14:52
4년5개월 만에 최고점을 돌파하며 잔치를 벌인 것과 비교하면 부진한 모습이다. 올 들어 6일(한국시간)까지 미국 다우지수, 일본 닛케이평균주가, 프랑스 cac40지수 등은 3.39~14.79% 상승했지만 코스피지수는 1.19% 오르는 데 그쳤다.이는 한국 증시에 대규모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21~27일...
한경연, 올해 성장률 2.9% 전망…2년 연속 저성장 예측 2013-03-06 15:58:00
때 내수부문의 성장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민간소비는 가계부채 부담, 고용증가세 둔화, 주택시장 회복 지연 등으로 2.4%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설비투자는 대내외 수요 전망이 불투명한데다 경제민주화 관련 정책논의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돼 3%대의 완만한 회복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건설투자는...
한경연, 올해 성장률 2.9% 전망 2013-03-06 11:00:31
때 내수 부문의 성장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예상했다. 민간소비는 가계부채 부담, 고용증가세 둔화, 주택시장 회복 지연 등 제약 요인으로 2.4%에 머물 것으로 전망했다. 설비투자는 대내외 수요 전망이 불투명한데다 경제민주화 관련 정책 논의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돼 3%대의 완만한 회복에 그칠 것으로...
[초점] '사상 최대' 몸집 코스닥, 더 불어날까 2013-03-06 10:44:07
내수 부양책을 강하게 추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박성훈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2008년 이명박 정권이 출범될 당시엔 대기업 위주의 경제살리기가 강조됐다면 현재 박근혜 정권은 중소기업 살리기에 방점을 찍고 있어 양극화 해소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판단했다.또한 환율 우려로 대형...
신호모터스, 양승현 사장 선임 2013-03-06 09:53:14
계획이다. 서비스센터는 영등포 본사전시장 내 서비스 센터를 마련하는 한편 기존 공식 서비스센터인 구로 센터를 활용할 방침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한국3m, 맥과이어스 총판 갈등 절정 치달아 ▶ 아우디코리아, 신임 마케팅 임원 인사 ▶ 2월 국산차 판매, 내수-수출 '동반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