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 인터뷰] 김가람 더블유게임즈 대표 "목표는 세계 일류" 2016-01-01 12:47:00
민감하고 다양한 국가의 유저들이 존재하는 플랫폼"이라고 정의했다. 이는 곧 다양한 게임들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한국에서는 페이스북 시장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물론 모바일시장보다 작기는 하지만, 페이스북 역시 큰 시장이고 앞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했다.어려...
경기센터, 영문 웹사이트 통해 국내 벤처기업 해외 알린다 2015-12-31 11:15:07
및 해외 관계자의 혁신센터 창업 현황 파악 시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구축됐다. 글로벌 기업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파트너 기업을 탐색하거나, 또는 해외의 창업지원기관에서 후원 관심 기업을 발굴 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db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주요 컨텐츠는 보육 중인 기업의 제품, 서비스,...
야놀자,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3기 교육생 모집 2015-12-31 09:24:38
교육 과정은 금융, 법률, 시공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과 숙박시설 운영에 필요한 실무교육,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광고 플랫폼 활용 방안 등 총 1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주제별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 효과를 높이게 위해 상권분석부터 객실 관리 노하우까지 현장 중심의...
경기도,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본격 운영 시작 2015-12-30 18:06:00
올 한해 최고의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보여준 영예의 대상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활용한 서비스 로봇을 만든 '아이피엘'(대표 김경욱)이 차지해 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이밖에 2위 최우수상은 10초 비디오 촬영 및 공유 서비스 업체 '멜리펀트'(대표 박재환), 3위 우수상에는 모바일...
제로웹 “2016년은 중소상공인 B2B 연결 플랫폼으로 도약” 2015-12-30 15:11:45
계획했던 100만 중소상공인 플랫폼 구축 목표를 훨씬 앞당겨 2016년으로 재설정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이 대표는 “올해까지 성공적으로 중소상공인에게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모수 확대를 이어왔다면, 2016년 제로웹의 목표는 100만 중소상공인의 파트너가 돼 이들 ?단단하게 연결하는 b2b...
[신년사] 최양희 미래부 장관 "일자리창출 위해 창조경제 생태계 완성" 2015-12-30 11:08:25
반가운 신호입니다. 올해에는 창조경제 플랫폼이 우리 사회에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하고, 창조경제에 참여하는 대기업, 중소·벤처기업 등이 모두 함께 혜택을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여 민간 중심의 자생력 있는 창조경제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고용존 확충, 규제프리존 설치,지역전략산업...
박 대통령 "문화벤처단지, 경제재도약 심장 되길" 2015-12-29 10:23:54
온 CJ그룹을 비롯해 많은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을 열어준 각 기관과 국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문화창조벤처단지는 민간과 정부가 공동 구축하는 문화콘텐츠 창업 생태계의 플랫폼으로 박 대통령은 벤처단지 내 전문제작지원시설과 기업 입주공간, 문화콘텐츠 사업을 일괄지원하는...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올해도 '바늘 구멍' 취업문…'직무역량 갖춘 인재'가 뚫었다 2015-12-28 18:47:19
등 플랫폼 컴퍼니가 시행한 마케팅 활동 중 1개를 골라 한계점을 분석한 뒤 대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한층 까다로워진 자기소개서에 작성을 포기하는 지원자가 속출했으나, 기업들은 ‘준비된 지원자’를 채용하는 효과를 얻었다.(7) 현대重·포스코, 자체 인·적성현대중공업은 올...
김인숙 "시장 1위 유니티, 개발사 성공돕기 발벗겠다" 2015-12-27 15:53:01
플랫폼을 막론하고 전체 게임의 30% 이상이 유니티로 만들어졌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다. 게임 엔진을 사용한 게임들로만 통계를 뽑아보면 60% 이상으로 '엔진 지존'에 올랐다. 유나이트 서울 2015 김 지사장은 "한국 시장 점유율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한국 모바일 게임 과반수 이상이 유니티 엔진으로...
한솥밥 '게임빌-컴투스 형제' 2년...세계 시장 맹폭격 2015-12-24 13:32:00
보여주었다. 이밖에 최근에는 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 공동 후원의 사회 공헌 활동이나 말레이시아 '디지 텔레콤' 콘퍼런스 공동 참가와 같은 글로벌 현지 프로모션 등 다방면에서 협력페달을 밟고 있다. ■ 최고매출 퍼블리셔 11위...글로벌 인지도 상승 쑥쑥 게임빌과 컴투스는 동·서양을 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