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텐아시아 한류 콘텐츠, 일본 팬 '잠금화면'서도 본다 2013-11-11 17:58:06
텐아시아와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허니스크린이 스마트폰 잠금화면 상에서 한류 콘텐츠를 공급하는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한류 팬들이 텐아시아 고품격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텐아시아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인 허니스크린 상에 케이팝(k-pop)부터 영화,...
다음, 성장성 정체…신성장 동력 창출 기대-동양 2013-11-11 07:59:19
"pc 광고 수익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모바일 및 게임 등 신규 수익원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아직 가시적인 성과는 나오지 않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마케팅비, 인건비, 콘텐츠 소싱비용 등이 향후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영업이익은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지속적인 감소세를 나타낼 것으로...
네이버 '라인', 트위터 화려한 IPO에 기대감 '증폭' 2013-11-08 15:19:25
강조하고 있다. 황 cfo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주 수익원은 광고 사업이지만, 라인은 플랫폼으로서 광고가 한 축에 불과하다"며 "라인의 공식계정은 18개국 240개로 확대되고 있고, '라인 앳'과 프리코인 등 제휴광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라인은 2011년 6월 일본에서 첫 출시됐다. 한국에는 같은해 8...
스타일 구긴 '다음'…"모바일 성과 언제 나오나" 컨콜서 질타 2013-11-08 11:27:15
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성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부진하고, 인건비 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 대표는 "모바일 트래픽 확보에 집중하고 과감한 투자를 하겠다"며 "실망 시키지 않도록...
다음, 3분기 영업익 203억원‥전년비 9%↑ 2013-11-08 11:16:09
광고 성장에 따라 1년 전보다 43.8% 성장한 64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이번 분기부터 연결 매출로 반영되는 TNK팩토리 매출에 힘입어 1.4% 증가한 55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게임 매출은 채널링과 퍼블리싱 매출 확대에 기반해 85억원을 기록해...
[컨콜]다음 "올해 영업이익률 목표치 17%, 달성 못할 수도" 2013-11-08 10:20:20
영업이익 202억95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성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부진하고, 인건비 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컨콜]다음 "게임사업 강화, 젊은층 확보 위한 전략" 2013-11-08 10:02:36
영업이익 202억95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성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부진하고, 인건비 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컨콜]다음 "내년 모바일 부문, 1000억 투자 예정" 2013-11-08 09:53:02
모바일 기술과 광고, 서비스 플랫폼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말했다.최 대표는 "이는 모바일 시대에는 유용한 전략이라고 생각한다"며 "추가적으로 500만 이상의 신규 이용자들 접점을 확보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그는 "내년에도 모바일 기술 등에 전략적인 투자를 계속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1000억원 이상 투자가...
[컨콜]다음 "모바일 전략 4가지로 세워…투자만큼 성과" 2013-11-08 09:46:43
영업이익 202억95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성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부진하고, 인건비 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다음, 모바일검색·게임이 매출 견인…전년비 18.5% 성장 2013-11-08 08:25:25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이번 분기부터 연결 매출로 반영되는 tnk팩토리 매출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한 55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해 85억원을 나타냈다. 다음은 지난 1월부터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