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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주행거리연장 전기차 '코란도 C EV-R' 공개 2014-10-21 09:54:07
쌍용자동차가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차 기술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대전박람회'에 전시된 쌍용차 '코란도 c ev-r'은 별도 충전없이 최대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자동차다. 100㎾급 전기모터와 34㎾h 420v 고전압 리튬 폴리머...
최고 시속 135㎞ 전기차 택시…배터리 분리 충전 전기이륜차 2014-10-21 07:00:21
운영에 참여하기로 했다. 준중형급 전기차인 sm3 z.e.만이 가능한 전기차 택시 사업은 전기자동차 대중화 시대를 열어가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씨엠파트너는 전기이륜차 제작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펼치고 있다. 유럽에서 실패한 프레이즈(praze) 프로젝트라는 전기이륜차 프로젝트를 보며, 우리가 갖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보조금 얼마나? 2014-10-15 16:45:08
점에서 보조금도 일반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의 중간 정도 수준으로 결정될 수 있다는 얘기다. nbsp;가정 또는 공공 충전망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된 전력이 있으면 전기로만 구동되다 전력이 소진되면 하이브리드로 전환돼 전기 및 내연기관 구동이 병행된다. 통상 충전된 전력만으로 평균 40-50㎞...
삼성SDI, 마음대로 휘는 '플렉서블 전지' 첫선 2014-10-14 11:09:55
제품을 선보였다. 전동공구, 전기자전거 등 비(非) IT 분야와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 관련된 첨단 제품도 전시했다. 삼성SDI는 소형 2차전지(충전해서 쓸 수 있는 전지)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 전기차 본사업 위해 美기업과 업무협약 2014-10-14 09:26:31
승용차,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전기차 선도 기업들과의 연이은 업무협약 체결로 국내에서의 전기차 시장진출 및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v2x 프로젝트는 디트로이트 일렉트릭의 ev자동차를 이용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명이다.디트로이트 일렉트릭은 ev의 개발, 엔지니어링, 생산, 조립에 특화된 기업으로...
현대·기아차, 친환경車 '3각 편대'로 글로벌 시장 고속 질주 2014-10-10 07:03:27
이어 2011년 국내 최초의 양산형 고속 전기차인 레이 전기차를 선보였다. 지난 3월에는 두 번째 양산형 전기차인 쏘울 ev도 공개했다. 쏘울 ev는 1회 충전으로 148㎞까지 주행할 수 있어 국내 보급 전기차 가운데 완전 충전 후 주행거리가 가장 길다. 또 경쟁력 있는 가격과 가장 긴 보증기간, 충전의 용이성 등으로 최고의...
한국GM, 디젤 자동차 업그레이드…판매 '가속페달' 2014-10-10 07:00:05
1회 충전 시 135㎞를 달릴 수 있다. 한국gm은 전기차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친환경차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파크 후속 모델을 개발해 ‘경차와 소형차 개발 본부는 한국’이라는 인식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국내에도 충전식 하이브리드 몰려온다 2014-10-09 06:05:11
충전을 위한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점도 출시에 걸림돌이다. 환경부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차뿐만 아니라 PHEV에도 국내 제작사들의 출시 시기에 맞춰 보조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PHEV에도 보조금을 준다는 게 기본 방침"이라면서 "다만, PHEV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 만큼 국내...
신한금융투자, 삼성SDI 목표주가 14% 내려 2014-10-08 08:21:19
부문의 성장을 기대했다. 그는 "미국시장에서 전기차 판매가 본격화되고, 중국정부가 16조원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전기차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삼성SDI의 새로운 캐시카우(수익창출원)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자동차용 2차전지, 유기발광다이오드(OLE...
[시론]전기차 보급 막는 현실적인 장벽은 '세금' 2014-10-08 08:17:39
못한 채 전기차 구입해서 5년 운행되면 오히려 국세 1,500만원, 지방세 650만원(서울시와 제주도 보조금의 평균)을 보조해야 합니다. 충전기 설치 비용 700만원도 제공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거둬야 할 세금 1,380만원이 들어오지 못한 상황에서 보급을 위해 정부가 2,800만원 가량을 지출해야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