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리로 나오는 증권맨…멈추지 않는 구조조정 '칼바람' 2013-12-10 11:24:18
직원을 그룹의 다른 계열사에 전환 배치한데 이어 최근엔 4명의 부사장 인력을 2명으로 줄이면서 조직개편을 예고했다.증권사들은 '시련의 계절'을 맞았다. 거래대금이 줄어들면서 수수료 수익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4~9월) 국내 전체 증권사의 당기순이익은 25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6% 급락했다....
HMC투자증권, 최고 연 10.0% 제공 ELS 등 2종 공모 2013-12-10 10:55:21
]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제갈 걸 사장)은 12월 11일부터 12일 오후 4시까지 총 6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 상품 2종을 공모한다. ‘hmc투자증권 els 1193호'는 코스피200지수와 hscei(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 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후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檢 소환 조석래 효성그룹 회장, 건강상태 보니 2013-12-10 10:18:51
효성그룹 조석래 회장이 검찰에 직접 소환되면서 탈세 수사가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는 가운데 조 회장이 검찰 소환 전 입원을 반복해 그의 건강 상태에도 관심이 쏠렸다. 조 회장은 10일 오전 9시40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출두했다. 당초 예정시간 보다 20여분 이른 시간이었다. 승용차에서 내린 조 회장은...
검찰, '탈세·비자금 의혹' 조석래 효성 회장 소환 2013-12-10 10:00:20
조 회장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해 그룹 내 자금 관리 실태와 탈세, 횡령 및 배임 의혹 등을 캐묻고 있다.검찰은 조 회장이 각 계열사에 대한 경영 지배권을 행사하는 그룹 총수로서 조직적인 불법 행위를 지시·묵인했거나 관련 보고를 받았는지를 집중 추궁 중이다.조 회장은 이날 중앙지검 청사 앞에서 법인세 탈루,...
현대엠코, ‘문정역 현대엠코 지식산업센터’ 분양 2013-12-10 08:56:40
김하나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의 건설회사 현대엠코가 서울 송파구 문정동 비즈니스파크내 3의 1블럭에서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를 내년 초 공급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현대엠코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이 약 16만7000여㎡로 지하 4층, 지상 16층의 트윈타워로 계획되어 있다. 규모는 여의도 63빌딩보다 큰...
아이마켓코리아, 다음해 새로운 성장 동력 부각-교보 2013-12-10 07:50:11
그룹간 합의된 연간 최소 보장물량이 전년대비 증가하지는 않겠지만 지난 10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삼성 관련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인수합병(m&a)을 통한 삼성 외 매출의 고성장과 품목의 전문성 향상으로 이익률 상승도 기대된다"며 "추진 중인 의약품 도매유통업체...
[2013 한경 광고대상] 더 따뜻해진 시선…더 훈훈해진 소통…더 진솔해진 광고 2013-12-10 07:08:00
삼성그룹의 창립 75주년 기념광고가 받았다. ‘75년 전의 초심으로 75년간의 진심으로’라는 문구를 내건 이 작품은 눈부신 성장의 역사를 자랑하기보다 초심과 겸손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삼성의 최신 히트작인 갤럭시노트에 그룹의 모태인 삼성상회 모습을 일러스트로 그려내는 장면을 통해 75년 역사를 상징적으로...
[2013 한경 광고대상] 두산그룹, 사람 중시하는 기업 철학 담아…청년들 응원·격려 메시지 전달 2013-12-10 06:58:41
그룹은 2000년대 이후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등 인프라 지원사업(isb) 중심으로 변화했다. 최 상무는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을 통해 기업 성장동력의 중심에 사람이 있고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의 중심도 사람에 있다는 점을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강조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박람회장...
[2013 한경 광고대상] 동부금융네트워크, 10년 이상 일관된 이미지 유지…금융전문가 집단 메시지 잘 표현 2013-12-10 06:58:35
동부그룹 6개 금융계열사를 일컫는 동부금융네트워크는 2003년부터 공동으로 이미지 광고를 하고 있다. 각 계열사의 개별적인 광고가 아닌 통합 광고를 통해 금융전문그룹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광고를 내보내는 기업은 항상 두 가지를 고민하게 된다. 첫 번째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까’이고, 두...
[2013 한경 광고대상] 코웨이, '청소년 물 습관 기르기' 캠페인 과정 담아 2013-12-10 06:58:31
그룹에서 분리돼 새로 출발하는 원년인 2013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물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이 광고를 기획했다. 윤현정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 사회 모든 사람들, 그중에서도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면서 얻는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