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600억원 규모로 투자 확대" 2021-08-03 09:51:51
경영 전문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패션 업계 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신사 파트너스의 역할”이라며 “스포츠, 캐주얼 등 무신사가 강점을 가진 분야는 물론,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 브랜드와 혁신을 만드는 패션 IT 기업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신원 마크엠, 中 하이난성 면세점 입점…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1호 2021-08-03 09:50:54
국영 면세품 그룹) 소속의 하이난 면세점과 북경, 상해, 광저우 등에 위치한 대표적인 공항 내 주요 거점 면세점에 추가 입점하기 위해 물밑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새롭게 떠오르는 중국 면세 시장에서 매출액과 인지도를 늘려가며 K-패션 열풍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전통 패션 강자들의 반격…"온라인몰로 승부" 2021-08-02 17:10:47
전문몰을 강화하고 있다. 이랜드는 캐주얼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의 온라인몰인 ‘스파오 닷컴’과 여성 SPA 브랜드 미쏘의 ‘미쏘닷컴’ 등을 작년과 올해 각각 개설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올해 온라인몰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 스탠다드, 2030 남성 위한 화장품 출시 2021-07-30 13:39:58
사용감까지 더해 남성 고객의 니즈에 맞췄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첫 번째 코스메틱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2일까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코스메틱 컬렉션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레포츠의류 성장세…코웰패션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1-07-30 13:37:55
2020년 4분기 계열 편입된 골프웨어 브랜드 페어라이어 매출은 전분기 대비 200% 성장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올 하반기 캘빈클라인 골프와 본스텔라를 포함하여 5개의 브랜드를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계속 확보하고 유통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신세계百 강남점 다섯개 층…루이비통 신상으로 채운다 2021-07-29 18:06:30
23.1%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루이비통 팝업스토어 개장에 맞춰 1층을 새롭게 단장했다. 강남점 1층에 마련한 ‘아뜰리에 드 보떼(Atelier de Beaut)’는 ‘세상에 없던 아름다움을 위한 작업실’이라는 의미로 럭셔리 화장품과 스카프 등 100여 개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도시공유플랫폼, 무인매장에 카카오 간편결제 접목 2021-07-29 15:01:40
양주일 카카오 부대표는 “도시공유플랫폼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에게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골목상권의 소상공인들이 가게 경영에서 노동력은 줄이고 수익은 더 나올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프로스펙스 "당신만의 운동화 맞춰드려요" 2021-07-20 17:34:40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 센터장은 “신발 깔창에 센서를 달아 걸음 습관 등을 측정하고 진단하는 ‘스마트 인솔’을 개발했다”며 “걸음걸이의 변화와 족압 등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같은 퇴행성 뇌질환까지 조기 예측할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4분 만에 '완판'…신세계 '어그 이모티콘' 신드롬 2021-07-18 17:15:52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최근 친환경 이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타깃으로 물방울 캐릭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자연스럽게 신제품 홍보 등을 할 수 있는 이모티콘 마케팅이 확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코로나 겪는 대리점주·지역민 힘내세요! 2021-07-15 17:38:09
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쌍용C&E는 생산공장이 들어선 강원 동해, 삼척, 영월지역에 코로나19 자가검사 진단키트 5000세트를 전달했다. 자가진단 키트는 코로나19 확진자 조기 발견과 함께 추가 감염 확산을 차단하는 등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배정철/강경민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