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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업, 지난달 글로벌 수주 3위로 추락 2014-05-08 06:15:08
및 선사들과 꾸준하게 상선건조 계약 등을 체결하면서 실적을 쌓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하지만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 가뭄이 장기화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게업계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업계 관계자는 "작년부터 선박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고 글로벌 대형 선사들은 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큰...
환율 10원 떨어지면 현대·기아차 이익 2000억 감소 2014-05-07 21:00:14
당시의 환율과 건조 대금을 받을 때의 환율 변동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환헤지를 하고 있긴 하다. 하지만 수주 경쟁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가뜩이나 드릴십 등 해양플랜트를 저가 수주해 실적 우려가 커진 상황이어서 수주 물량이 급감할 수 있다.유화 업계도 비상이다. 국내 정유업계는 원재료인 원유를 전량 수입하기...
"조선·해양업종, 2년 뒤 실적 긍정적" - 하이투자證 2014-05-05 11:58:41
"2008년 이후 두번의 불황기였던 2012년 수주 물량 건조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2년전 수주의 결과인 상선의 적자와 지금의 평균판매단가 상승에 따른 2년후 실적 반등 중 후자에 무게를 두는 것이 맞다"고 밝혔습니다. 최 연구원은 "현재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여름 잔고 반등 관련 뉴스가 많았다"며...
하이투자증권 "현대중공업, 어닝쇼크…목표가 내려" 2014-05-02 08:03:04
물량 건조가 본격화하며 본사 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에 대규모 충당금을 쌓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분기 추가 충당금 설정 여부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상반기 실적은 기대하기 어렵다"며 "실적 전환은 2015년부터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주가가 조선업종 전체 실적 우려감을 선반영해 하락한...
두산건설이 선보이는 안정성 갖춘 전세상품 등장! 2014-04-24 10:08:49
전환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으로 내놓았다”고 말했다. 미입주 물량은 전용면적 120㎡, 145㎡, 170㎡ 3개 주택형이다. 전세금은 전용 120㎡는 2억8000만~2억9500만원 수준이며 145㎡형과 170㎡형은 3억1500만~3억3000만원대다. 두산건설은 공용관리비도 일정 부분 지원키로 했다.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대한주택...
삼성重, 해양플랜트서 1조원 이상 부실 가능성 제기 2014-04-22 21:29:20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실제 플랜트 건조에 나서면서 얘기가 달라졌다. 업계 관계자는 “해양플랜트는 상선과 달리 하나하나가 맞춤 제작형인 데다 선주 측이 제시한 특정 기자재를 써야 한다는 등의 ‘추가(엑스트라) 계약’이 많다”며 “삼성중공업이 당초 생각한 것보다 경비가 많이 발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진重, 초대형 원유운반선 첫 수주 2014-04-09 21:44:01
건조 계약을 성사시켰다. 2017년까지 3년치 조업 물량을 확보한 셈이다. 영도조선소도 최근 벌크선 4척을 수주하는 등 2015년까지 일감을 확보했다. 이 부장은 “앞으로 수비크조선소에서는 대형 상선과 해양플랜트를, 영도조선소에서는 중형 상선과 특수선을 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고수익 선종 제작을...
한진중공업 8척 8억달러 수주 2014-04-09 10:57:35
건조계약을 성사시켜 2017년까지 3년치의 안정적인 조업 물량을 확보했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조선소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한진중공업은 대형상선 및 해양플랜트 중심의 수빅조선소와 중형상선 및 특수선 중심의 영도조선소의 투트랙 체제 확립을 통해 글로벌 생산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세계적...
한진重, 초대형 원유운반선 등 8척 수주 2014-04-09 10:37:34
것이다. 수비크조선소는 작년부터 선박 건조 계약을 잇따라 체결해 현재까지 45척, 금액으로는 29억 달러 상당의 수주물량을 확보했다. 2017년까지 안정적으로 조업을 할수 있는 물량이라고 한진중공업은 설명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수비크조선소가 대형 상선과 해양플랜트 분야를, 영도조선소가 중형...
한진중공업,18만t급 벌크선 3척 수주 2014-04-01 10:56:18
영도조선소에서 건조돼 2016년에 순차적으로 선주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는 글로벌 조선경기 불황과 노사분규 등으로 지난해 5년만에 처음으로 선박 수주에 성공했다.지난해에만 모두 15척 7억 달러 상당을 수주한데 이어 올해도 대형상선을 수주하면서 2016년까지 안정적인 조업물량을 확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