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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차 도시 조성 계획'...정부 시범단지 지정 계획으로 탄력 2016-05-18 16:06:37
발표했다. 국토부는 이들 시범단지에 정밀도로지도, 정밀gps, c-its(차세대지능형교통시스템) 등 3대 자율주행 인프라를 우선적 지원하겠다는 뜻도 피력했다. 도는 국토부의 이같은 발표에 판교제로시티가 국내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는 화성에 36만3000m² 규모로 실제 도로...
[시선+] 환경부의 디젤車 조작 발표가 아쉬운 이유 2016-05-18 15:43:19
대해 입증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실외 도로 주행에서 질소산화물을 과다 배출한 1~2위 차종인 캐시카이와 qm3엔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반면 나머지 차들은 후속 조치에 대한 근거가 명확히 없다"고 지적했다.이 교수의 말에 의하면 환경부가 국내에서 '디젤 게이트' 논란의 중심인 폭스바겐 ...
드론·자율차·바이오 등 신산업 규제 푼다 2016-05-18 14:12:12
자율주행 차량 시험운행 구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초소형 전기차 등 미래형 이동수단이 외국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 도로 운행을 허용하기로 했다.미래창조과학부는 세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전용 전국망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개인정보보호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임상시험이...
[똑똑한 자동차 시대(하)] 서울 시내에서 스스로 차선 바꾸는 車 나온다 2016-05-18 13:12:00
자율주행' 수준으로 보면 된다. ◆ 고속도로 차선 변경도 가능해진다국내에선 현대차, 서울대 등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안전 기준 및 기술 완성도 평가를 받은 뒤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주행을 할 수 있는 임시운행 허가를 받고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에서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닛산 '캐시카이 진실공방' 법정 간다 2016-05-17 18:03:25
지난달 영국 교통부가 실제 도로 주행에서 시험한 질소산화물(nox) 배출 검사에서도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다만 영국 정부는 닛산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임의 설정한 정황은 발견하지 못했다.일각에서는 환경부가 譴?디젤차 조사 결과를 다소 무리하게 발표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환경부는 이번 조사에서 내년 9월부터...
금호타이어, 크라이슬러 '퍼시피카'에 타이어 공급 2016-05-17 16:32:11
이 차량 100대를 자율주행차로 개조해 올 연말 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하기로 했다.이 차량에 탑재되는 금호타이어의 ‘솔루스 ta31’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성능이 장점으로 꼽힌다.금호타이어는 지난 2006년부터 크라이슬러의 세단 ‘세브링’을 시작으로 이...
금호타이어, 크라이슬러 퍼시피카에 OE 타이어 공급 2016-05-17 11:47:43
자율주행차로 개조, 도로 시험 운행에 나설 계획이다. 새 차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솔루스 ta31이다. 사계절용 고급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모두 강조한 제품이다. 솔루스 브랜드의 장점인 저소음, 내마모성, 주행성능 등을 모두 담아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트레드(바닥면)의 블록과 패턴 배열은...
닛산 캐시카이도 배출가스 조작 2016-05-16 17:23:31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시험 때는 제대로 작동하고, 주행할 때는 기능이 떨어지도록 고의로 조작됐다는 것이다. 실내 인증시험은 20분만 하기 때문에 배출가스 재순환장치가 정상 작동했다고 환경부는 설명했다.이번 시험에서 캐시카이 차량은 임의설정으로 이미 판정받은 폭스바겐 티구안과 비슷한 수준으로 질소산화물을...
닛산 캐시카이 리콜 명령...배출가스 불법조작 확인 ‘과징금 부과’ 2016-05-16 14:18:00
시스템을 설정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환경부에 따르면 실외 도로주행시험에서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캐시카이 차량의 경우 실내인증기준(0.08g/km)의 20.8배, 르노삼성(주) qm3 차량은 실내인증기준(0.08g/km)의 17.0배로 높게 나타났다.이에 환경부는 국내에서 이미 판매된 캐시카이 차량 814대를 전량 리콜(회수)하고...
캐시카이 배출가스 조작, 환경부 확인에 닛산 반박 2016-05-16 13:10:18
정도 주행시켜도 엔진룸의 흡기온도는 35℃ 이상으로 상승한다. 따라서 엔진 흡기온도 35℃ 이상에서 배출가스재순환장치 작동을 중단시키도록 설정한 것은 정상적 제어방식이 아니라고 판단돼 지난 3월9일과 4월20일 자동차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으며, 참석자 모두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