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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자키코리아(주), 글로벌 시장점유율 60%의 이차전지 캔 제조사 구미로 2016-05-22 07:00:35
투자해 구미 국가4단지 외투지역에 리튬이온 배터리 캔 생산시설을 건립한다. 구미시는 구이시자키코리아(주)의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구미산업단지는 이차전지 소재산업 메카로 한층 발돋움 하게 됐다고 밝혔다.이시자키코리아(주)는 지식경제부의 고도기술인증 획득 및 2015년 경상북도 신 성장기업 선정 등 리튬이온...
SK이노베이션 "리튬이온전지 분리막 세계 1위 도전" 2016-04-28 10:51:06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배터리 등 리튬이온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분리막 사업을 세계 1위로 키우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현재 SK이노베이션은 세계 분리막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습식 방식 시장에서 일본 아사히카세이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늘(27일) 충북 증평군 소재 증평공장의...
엘앤에프, 리튬이차전지 특허 획득…대용량·수명증가 기술 2016-03-31 13:21:25
]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양극소재 전문기업 엘앤에프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 및 이를 이용한 리튬이차전지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특허는 니켈리치(ni-rich)계 니켈 코발트 망간(ncm) 양극재에 특화돼 기존 ncm 제품 대비 용량이 크면서도 수명이 오래가게 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KERI,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통해 신기술 대거 선뵈 2016-03-18 09:52:36
무선충전 시스템’, 리튬이온전도성이 높고 발화하지 않는 고 전해질을 사용해 전기차의 안정성을 높일 ‘불연성 리튬이차전지’ 등도 주요한 연구성과물로 꼽힌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제주도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145개 기업이 355개...
<고침> 지방(대용량 차세대전지…) 2016-03-09 12:25:51
보호막 씌워 수명 연장" 현재 사용되는 리튬이차전지보다 충전용량이 5∼10배 커 전기자동차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늘리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일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박정기 교수 공동연구진이 리튬공기전지의 리튬 음극...
대용량 차세대전지 리튜공기전지 수명 3배 늘렸다 2016-03-09 10:17:00
보호막 씌워 수명 연장" 현재 사용되는 리튬이차전지보다 충전용량이 5∼10배 커 전기자동차 등의 대용량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리튬공기전지의 수명을3배 늘리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9일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박정기 교수 공동연구진이 리튬공기전지의 리튬 음극...
다공성 금속구조체 전극으로 리튬전지 용량 2배 향상 2016-02-16 12:00:14
금속 구조체에 전극소재를 코팅한 일체형 전극으로 리튬이차전지의 충전용량을 2배 이상 높이는 데 성공했다. 강원대 에너지공학부 조용훈 교수팀은 16일 물에 구리 가루를 분산시킨 뒤 얼렸다가 얼음만 제거해 다공성 구리 구조체를 얻는 '프리즈 캐스팅' 법으로 리튬이차전지의 충전용량을 2배 이상 높일...
화재·폭발 위험 없는 리튬전지용 고체 전해질 개발 2016-01-06 10:40:37
널리쓰이는 리튬(Li) 이차전지의 화재·폭발 위험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고체 전해질을 개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6일 전력제어연구실 이영기·신동옥 박사와 서울대강기석 교수 연구팀이 세라믹 종류의 산화물계(LLZO) 고체 전해질을 개발, 리튬 이차전지의 화재·폭발 위험 문제를 해결했다고...
"붉은 원숭이의 해, HMR·헬스케어·전기차 성장"-하이 2015-11-25 08:37:34
것으로 봤다.전기차 시장의 개화는 이차전지 관련주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연평균 27.9% 성장이 예상된다"며 "리튬이차전지 시장은 연평균 31.8%, 전기차용 리튱이차전 測?77.6%에 달할 전망"이라고 했다.전기차용 리튬이차전지...
중국 전기차 BYD, 내년 한국서 판매된다 2015-11-04 08:25:03
각종 전자부품과 리튬이온 이차전지, 일반 가솔린 자동차와 전기차 등을 생산한다. 특히 전기차용 '리튬 인산철 배터리'가 주력 제품이다. 일반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무게는 무겁지만 전력용량이 2배에 달한다. 전기차는 시안과 창샤 공장에서, 배터리는 선전과 상하이 등에서 만든다. 판매를 시작할 e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