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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먼저 알아준 자동차용 도장로봇시스템…獨·日 제치고 10개국 수출 2013-04-05 16:58:41
보고 소비자가 선택한다”며 “외관을 결정하는 게 디자인과 도장품질”이라고 말했다. 도장된 부분이 매끄럽고 균일해야 원하는 광택이 나온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교육과 훈련에 공을 들이고 있다. 박 사장은 “로봇시스템은 기계·전기·전자·소프트웨어·로봇공학·화학 등이 결집된 기술의 총체”라며 “대졸이나...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가격차별 2013-04-04 17:13:10
문제 가격차별이 경제적 후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기도 하는데 다음 중 가격차별의 예가 아닌 것은? ① 영화사에서 조조할인 제도를 두고 있다. ② 슈퍼마켓에서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③ 등급에 따라 소고기의 가격 차이가 존재한다.④ 의사가 가난한 환자에게 더 적은 치료비를 받고 있다....
편의점들 "24시간 영업금지시 수익 30% 줄어" 2013-03-14 13:50:45
법이 통과된다면 편의점 업계의 존폐 위기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기본적 선택권과 후생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협회 소속 회원 의견수렴 및 이해증진을 위한 노력 △협회 미가입 가맹점의 가입 독려 등의 내용이 들어 있다.이번 합의에 따라 대한제과협회는 ‘동네빵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구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는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해 상호...
'빵집 전쟁' 반년만에 일단락…제과협회·프랜차이즈 업체 '동반성장 실천' 합의 2013-02-27 16:51:24
소비자 후생 증진과 제과점 업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제과협회 가입을 독려한다는 내용을 담았다.이로써 제과협회가 지난해 8월 동반위에 중기적합업종 지정 신청서를 내면서 시작된 ‘빵집 싸움’은 반 년 만에 마무리됐다. 김 회장은 “지난주 spc그룹이 동반위 권고를 수용하면서 화해 분위기가...
파리바게뜨·뚜레쥬르, 동네빵집과 손잡았다…동반성장 합의 2013-02-27 12:03:52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협회 측의 소속 회원 의견수렴 및 이해증진을 위한 노력 △협회 미가입 가맹점의 가입 독려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이날 합의에 따라 제과협회는 '동네빵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구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는 제과점업계 발전을...
제과업계, 적합업종 갈등 봉합 2013-02-27 11:19:38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노력 등이 담겼습니다. 김서중 대한제과협회장은 "서로 합의가 마무리 된 이상 SPC와 뚜레쥬르, 대한 제과협회는 제과업계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며 "제과업계 발전의 전환점을 만드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상호 파리바게트...
SPC·제과협회 "적합업종 권고 준수‥소송 취하" 2013-02-27 11:10:40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적합업종 제과점업 동반성장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합의서에는 제과점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권고사항의 성실한 준수, 상호 비방행위 자제 및 소송 등 법적 분쟁을 모두 취하,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 위한 상호협조, 협회의 회원 의견수렴 및 이해증진 위한 노력, 협회 미가입...
제과업계 "소송 모두 취하…적합업종 권고 준수" 2013-02-27 10:30:09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 위한 상호협조 ▲협회의 회원 의견수렴 및 이해증진 위한 노력 ▲협회 미가입 가맹점의 가입 독려 등이 담겼다. 유장희 동반위원장은 "그동안의 갈등과 오해를 접고 동네빵집·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제과협회·가맹 본사 모두 협력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대형마트 영업규제로 연간 소비 2조7678억 감소" 2013-02-24 16:56:36
소비자의 쇼핑 시간과 장소 선택이 제약됨에 따른 소비자 후생 감소분은 월평균 1907억원으로 평가됐다.이 밖에 대형마트 매출 감소와 재래시장·소형 슈퍼마켓의 매출 증대에 따른 순세수증감분 등을 모두 포함, 대형마트 강제 휴무에 따른 사회적 득실을 총괄하면 한 달에 최대 5815억원의 손실이 났다는 분석이다.유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