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롯데마트, 질좋은 '통큰' 브랜드 저렴하게 2013-12-12 06:59:12
통해 ‘통큰 김치’ ‘통큰 아몬드’ ‘통큰 초코파이’ 등 총 90여개 상품을 운영 중이며, 대부분의 상품이 해당 상품군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부문에선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했다. 고객이 직접 상품개발과 제안에 참여하는 ‘밸류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지점 대상으로 ...
[이미나 기자가 추천하는 이달의 유통가 소식] 크리스마스 패키지 총집합 2013-12-09 10:08:45
크림파이’는 폭신한 초코 쉬폰시트, 커스타드 크림과 바나나 크림이 더해져 더욱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엄마 같은 고구마 크림파이’는 고구마와 사워크림, 마롱크림이 조화를 이뤄 부드럽고 담백하다. ‘패기 스페셜 초코 크림파이’는 진한 다크 초콜릿과 부드럽고 깔끔한 생크림이 매력적인 달콤 쌉싸름한 파이다....
삼성 갤럭시 3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 2013-12-01 21:52:56
신라면(12위), 제주삼다수(15위)가 상위에 올랐으며 오리온 초코파이(43위)는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반면 줄곧 상승세를 이어왔던 이동통신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브랜드들은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국내 브랜드가치, '삼성갤럭시' 3년 연속 1위 2013-12-01 07:00:07
각각 6계단, 24계단, 9계단 뛰어올랐고, 오리온 초코파이(43위)는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반면 줄곧 상승세를 이어왔던 이동통신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브랜드들은상승세가 한풀 꺾이면서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KT의 대표 브랜드인 올레(olleh)가 지난해 대비 1계단 하락하며 5위로...
오리온, 필리핀 재난지역에 초코파이 2013-11-25 21:32:11
담철곤·사진)은 25일 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 중남부 지역에 초코파이 등 10만달러 상당의 제품을 보낸다. 오리온그룹 계열사인 스포츠토토도 사회봉사단 직원 10여명을 수해 복구 요원으로 보낼 예정이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빼빼로데이, 과다칼로리에 日방사능까지‥`빼빼로 수난시대` 2013-11-11 09:48:15
공기와 맞먹고 흔히 살찌는 식품이라고 알려진 초코파이(155kcal) 한 개보다도 30%나 높았다. 빼빼로 대용품으로 추천되고 있는 가래떡보다는 열량이 2배나 높다. 이어 10일에는 과자들에 방사능 오염 우려가 있는 일본산 원료가 사용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환경운동연합 바다위원회 등 환경단체 등은...
빼빼로 1갑 칼로리=밥 1공기와 맞먹는다...초코파이 보다 높아 2013-11-08 11:05:48
살찐다고 알려진 초코파이 1봉지(35g·155칼로리)의 열량보다도 30% 많았다. 빼빼로 한 갑을 다 먹으면 초코파이를 1봉지하고도 3분의 1개를 더 먹는 셈이고 중량을 42g로 환산해서 비교해도 초코파이(186칼로리)보다 열량이 더 높다. 칼로리가 가장 낮은 빼빼로 오리지널 한 통(42g)만 먹어도 205칼로리를 섭취하게...
"학교종이 땡땡땡" 울리고 천하장사 소시지 먹고 2013-11-06 14:33:42
한편 진주햄의 천하장사 소시지는 초코파이, 바나나맛 우유 등과 함께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적 간식 제품이다. 1986년 출시된 이래 미니소시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소품으로 활용되면서 화제를...
[글로벌 베스트 상품] '메이드 인 코리아' 세계를 날다 2013-10-31 07:08:00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오리온은 1993년 베이징에 사무소를 열어 초코파이를 수출하기 시작한 후 지난해 초코파이 연간 매출액 1350억원을 달성했다. 자일리톨껌(1700억원), 예감(1400억원), 오!감자(1350억원), 고래밥(1300억원) 등 연매출 1000억원을 넘는 제품이 5개에 이른다. 오뚜기는 마요네스로 러시아를 공략하...
[글로벌 베스트 상품] 오리온, 중국대륙 휩쓴 초코파이…베트남 찍고 동남아 공략 2013-10-31 06:58:35
제품명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하고, 제품 콘셉트를 ‘정(情)’에서 ‘인(仁)’으로 변경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초코파이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85%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굳혔다. 2012년 한 해 중국 내 초코파이 매출은 1350억원에 이른다. 초코파이 외에도 자일리톨껌 17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