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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대 할머니, '대체인력 코레일' 4호선에 끌려가다 사망 2013-12-16 08:54:39
않은 필수업무유지 인력이었지만 열차 출입문 개폐를 담당한 승무원은 대체 투입된 철도대학 재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경찰은 기관사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관련자들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할 방침이다.코레일은 역사 내 스크린도어 설치공사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8월께부터 외부...
<물류 운송난 가중…화물열차 운행률 못 높이나> 2013-12-15 07:31:05
공익적 보호차원에서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더라도 필수근무인력(60% 안팎)은 유지토록 한 필수유지 업무제도가 도입돼 운용 중이다. 이 때문에 그동안 KTX와 수도권 전철, 통근 열차 등은 그나마 평상시와 같이 정상 운행될 수 있었다. 코레일이 16일부터 수도권 전철과 KTX의 운행횟수도 잇따라 줄이겠다는...
[직업과 경제의 만남] (11) 자유무역 확대에도 '관세사' 는 여전히 유망 직업 2013-12-13 17:24:18
행정업무를 대리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최근에는 그 업무 영역이 수출분야로 확대되어 fta원산지 정보관리 및 해외 통관정보 컨설팅 업무까지 수행하고 있다. ▨ 관세= 수입품에 일정 비율의 세금을 부과하는 것으로, 무역규제의 여러 방식 중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으로서, 수입품의 국제가격보다 국내가격을...
<종착역 안 보이는 철도파업…"해법 없나"> 2013-12-13 14:28:08
필수유지 인력의 피로도 누적,대체 인력의 경험 부족, 정비·점검 미흡 등으로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위험성까지 커지고 있다. 연말 물류 수송 차질은 이미 현실화돼 산업현장마다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따라서 갈등과 대립보다는 '대화와 상생'을 위한 자세와 노력이 시급하다는 각계의 목소리가...
철도파업 장기화…KTX·전철도 감축 운행키로(종합) 2013-12-13 09:49:38
코레일은 13일로 닷새째 이어지는 파업으로 필수 유지 및 대체 인력들의 피로가쌓여 다음 주부터 열차 운행을 감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100% 운행되던 KTX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평소보다 운행 횟수가 줄고,수도권 전철도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낮 시간대의 운행이 줄어든다. 현재 평소의 50~60%...
<철도파업 나흘째 장기화 국면…사고 현실화> 2013-12-12 11:01:51
2명은필수업무 지정자가 아닌 공사 내외부 대체근무자"라고 상반된 주장을 했다. 노조는 "파업기간에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운행률만을 높이기 위한 무리한 대체근무 투입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탈선 사고도 화물열차 운행률을 높이기 위해 대체인력을 투입해 열차를 무리하게 운행했기...
철도노조 "코레일 서민열차 중단…'돈되는' KTX만" 2013-12-11 11:11:24
따른 필요인력을 필수유지업무자로 지정해 근무하도록 사전에 노사가 합의했다는 것이다. 코레일과 철도노조는 올해 노사협의를 통해 누리로 열차의 경우 무궁화호와 같은 운행률인 63%를 유지하기로 하고 그에 따른 인력을 산정했고, 철도노조는 이 운행률을 지키기 위해 기관사를 지명해 필수유지업무자로 파업...
철도노조 파업 첫날…전국 역 큰 혼잡 없어(종합3보) 2013-12-09 22:29:24
등 전국 노조 집행부 194명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담당 경찰서에고발 조치했다. 또 이날 오후 파업참가자 4천213명 전원을 직위해제, 파업 첫날부터 초강수로대응했다. 직위 해제된 직원은 모두 직무에서 배제됨과 동시에 징계위원회에 회부된다고코레일은 밝혔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이날 오전 9시...
철도노조 파업 돌입…전국 역 큰 혼잡 없어(종합2보) 2013-12-09 16:57:24
전국 노조 집행부 194명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담당 경찰서에고발 조치했다. 아울러 파업 동참 노조원들에게 1차 업무 복귀명령을 내리고 지침에 불응하는직원들이 파악되는 대로 직위 해제 등의 강력한 조처를 할 방침이다. 파업에 참여한 인원은 사측은 32%인 2천400여명으로 보고 있으나 노조측은 76.4%인...
[철도노조 파업]진보·보수단체 '엇갈린' 성명 2013-12-09 15:46:09
불편을 최소화하려고 필수유지업무를 담당하는 조합원을 파업에서 배제했는데도 철도공사가 대체인력을 투입한 것은 파업을 무력화하려는 명분 없는 시도"라고 주장했다.반면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성명을 통해 "정부의 '철도산업 발전방안'의 핵심은 민영화가 아니라 17조원에 이르는 철도산업의 부채를 없애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