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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 풀린 5만원권 10억장 넘어…1인당 20장 첫 돌파 2015-01-18 06:06:09
발행 첫해인 2009년 7.3%에 그쳤지만 2010년 41.4%,2011년 59.7%, 2012년 61.7% 등으로 꾸준히 상승하다가 지하경제 양성화를 강조한박근혜 정부가 출범한 2013년 48.6%로 뚝 떨어졌다. 이에 따라 정부가 지하경제 양성화를 강조하면서 오히려 탈세 등 지하경제 수요가 늘어난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지만 정확한...
2004년 담뱃값인상 땐 '청소년 금연' 효과…올해는? 2015-01-16 13:57:35
금연을 시도한 사람 중 금연을 지속한 경우는 절반 이상인 59.7%였지만 나머지 40.3%는 재흡연을 했다고 답했다. 청소년 흡연율은 국가 전체의 흡연율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 단순한 가격인상 정책이 아닌 청소년들의 금연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이에 정부는 '올해 청소년 흡연예방...
"KT&G, 시장점유율 하락 위험…목표가·투자의견↓"-NH 2015-01-14 08:43:19
소비재"라며 "올해와 내년 kt&g의 시장점유율 가정을 기존 62.7%, 63.0%에서 59.7%, 59.2%로 변경한다"고 말했다.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NH투자증권, KT&G 목표가·투자의견 내려 2015-01-14 08:07:18
62.7%와 63.0%에서 59.7%와 59.2%로 변경했다"고말했다. 그는 "KT&G의 주당순이익(EPS) 추정치도 2015년 7.7%, 2016년 8.7%로 각각 내렸다"며 "목표주가를 9만6천원에서 8만8천원으로 내리고 투자의견도 '보유'로 하향조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다만 KT&G는 배당수익률이 4.2%로 높아 주가 하락 위험은...
일본과 경쟁기업 71% "일본업체 제품가격인하 우려" 2015-01-08 11:00:14
크게 인하할 것이라는 응답은 11.5%, 소폭 인하할것이라는 응답은 59.7%였다. 또 일본기업이 수출가격을 내리면 자사 수출이 감소할 것이라는 답변이 46.7%(소폭 감소 39.6%·크게 감소 7.1%)였다. 반면 일본기업이 수출가격을 내려도 수출에 별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응답도 53.2%로 절반을 넘어 업체별로...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금연 구역도 확대` 2015-01-03 00:01:46
59.7%나 늘었다. 전날인 12월30일과 비교해도 24.7%나 늘었을 만큼 지난해 마지막 날 담배 사재기가 극심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금연결심이 늘어나는 연초인데다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여파로 감소폭이 예년보다 2배 이상 크다"며 "편의점은 담배를 사러왔다가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연계 매출이 높아 담배...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무슨 일이?` 2015-01-02 21:43:57
59.7%나 늘었다. 전날인 12월30일과 비교해도 24.7%나 늘었을 만큼 지난해 마지막 날 담배 사재기가 극심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금연결심이 늘어나는 연초인데다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여파로 감소폭이 예년보다 2배 이상 크다"며 "편의점은 담배를 사러왔다가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연계 매출이 높아 담배...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지난 해 대비 54% 하락` 2015-01-02 20:14:33
59.7%나 늘었다. 전날인 12월30일과 비교해도 24.7%나 늘었을 만큼 지난해 마지막 날 담배 사재기가 극심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금연결심이 늘어나는 연초인데다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여파로 감소폭이 예년보다 2배 이상 크다"며 "편의점은 담배를 사러왔다가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연계 매출이 높아 담배...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이유가 뭐길래?` 2015-01-02 19:05:21
59.7%나 늘었다. 전날인 12월30일과 비교해도 24.7%나 늘었을 만큼 지난해 마지막 날 담배 사재기가 극심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금연결심이 늘어나는 연초인데다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여파로 감소폭이 예년보다 2배 이상 크다"며 "편의점은 담배를 사러왔다가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연계 매출이 높아 담배...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이유... `새해 담뱃값 인상? 아님 사재기?` 2015-01-02 18:41:50
많다는 분석까지 나왔다. 실제로 모 편의점에 따르면 인상 전 가격으로 담배 구입의 마지막 날(12월 31일) 담배판매는 지난 2013년 같은 날보다 무려 59.7%나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지난해 연말 개인들의 담배 사재기가 활발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이기도 하다.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새해 담뱃값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