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목포커스]다음, 4Q 실적 부진…향후 주가 모멘텀은? 2013-02-14 10:46:01
광고시장의 성장성이 정체됐고, 오버추어 광고사업자 철수에 따라 검색단가가 하락한 것이 실적 부진의 이유로 꼽히고 있다. 대선 특수와 연말 성수기 효과로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부가 선전했지만 판관비 및 수수료 증가가 이를 상쇄했다.그러나 증권업계에서는 지난해 연말 이미 오버추어 철수가 예고됐고, 올해 1월 1일...
다음, '게임' 홀로 이끌었지만…지난해 영업익 12.8%↓ 2013-02-14 08:22:07
모바일 사업이 경쟁사에 뒤지는 다음은 게임과 광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시작한 다음의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도 성과를 내고 있다. 1월 한달 동안 등록광고주수 18만명을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난해 10월 대비 약 4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 및...
다음, 4Q 영업익 20% 감소…'경기부진 탓'(상보) 2013-02-14 08:14:37
433억원을 기록했다.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매출 성장과 대선 특수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6% 증가한 628억원을 달성했다.게임분야는 퍼블리싱과 모바일게임 매출 증가, 온네트 연결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424.4% 늘어난 89억원으로 나타났다.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4533억8800만원으로...
`모바일 플랫폼` 가진자 vs 못가진자 2013-02-12 17:32:44
드래곤 플라이트 등 다수의 게임을 흥행시켰고 기업광고인 플러스 친구와 온라인 장터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서도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NHN 역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 광고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최대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NHN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12% 오른 2조 3천900억원, 영업이익은 7%...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보수적으로 운용했기 때문이다. ◆'종편' 구름 걷히나 지상파tv 광고비의 하락이 두드러졌다. sbs, kbs, mbc 등 지상파tv의 지난해 광고비는 2011년 대비 7.1% 감소한 1조9307억 원. 지상파tv로선 런던올림픽을 호재로 판단했지만 광고주들이 내수 부진을 겪으면서 보수적인 광고집행을 했다. 2011...
"코스피, 북핵 리스크 지속..외국인 수급 관건" 2013-02-12 09:19:51
TV 광고의 실시간 매출을 비롯한 광고 효과를 더욱 강화시킨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국내의 모바일 결제,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이나 미디어 플랫폼 관련주 등 주식들의 강세는 충분히 근거가 뒷받침된 기대감으로 봐도 무방하다. 오늘 우리나라 개장을 앞두고 MSCI 한국지수의 이틀 간 흐름을 보자. 지난 금요일 우리나라...
조영종 대표 "학원물 SNG '페스티벌' 4월 개봉박두" 2013-02-11 10:32:06
rpg와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을 살린 소셜게임을 결합해 색다른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제 '바이킹 아일랜드'의 개발사의 명성을 뒤로 하고, 라쿤 이름으로 '너구리 요술'의 모바일 게임 신화를 제대로 보여줄 때가 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바이킹 아일랜드'가 카카오...
CJ E&M, 매출 1조3946억 9%↑영업이익 388억원 49%↓ 2013-02-07 06:21:09
플랫폼사업 수익모델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cj e&m 관계자는 '지난해는 전 사업부문에 걸쳐 제작 및 게임개발 등 비즈니스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본격적인 성장 및 이익개선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올 한해도 각 부문별 전략적인 사업영위를 통해 내실있는 성과를 일궈낼...
NHN, 모바일 법인 만들고 '한게임' 분사한다 2013-02-06 17:01:49
검색광고 사업을 맡은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1000명, 한게임이 600명이다. 나머지 2000명은 네이버 사업을 맡고 있다. nhn은 동종 업체에 비해 많은 인력을 확보했는데도 그동안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해 지난해 위기설이 나돌기도 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나 지도, 음성검색, 소셜검색 등...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 급성장, 작년 184% 증가 2013-02-06 15:33:26
앱·웹을 통한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시장이 120%로 가장 많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광고 매출이 가장 많이 늘어난 사업체는 인터넷 포털·언론·앱 개발사 등 매체사로 지난해 1291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대비 243.9% 성장했다. 올해는 플랫폼사의 모바일광고 매출이 113.5% 늘어나 매체사와 비슷한 수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