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현실의 산업정책 읽기] 불안한 미래창조과학부 2013-01-24 16:57:59
펴는가. 핵심 장비·부품·소재의 해외 의존도가 높은 건 무엇 때문인가. 콘텐츠, 솔루션, 지식서비스 등은 왜 선진국에 밀리나. 이제는 앞서간다던 인프라 경쟁력에서조차 추락하는 중이다. 모두 단기적 조급증이 빚어낸 결과다. 차기정부는 돈을 퍼부어서라도 ict에서 창업을 일으켜 일자리를 만들 태세지만 한번 실패로...
출퇴근길 틈틈이 쇼핑한다! 모바일 쇼핑족 ‘엄지 쇼퍼’ 뜬다 2013-01-24 16:17:49
“올해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쇼핑 콘텐츠의 결합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기적인 목표 달성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바일 쇼핑족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티켓몬스터, 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체도 모바일쇼핑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관심있는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볼...
KT "가상재화 시장 확대" 2013-01-24 14:35:21
서비스 활성화 기반을 마련해 왔다"며 "풍부한 콘텐츠와 유무선 융합 네트워크를 통해 시너지를 만들고, 올레TV 등 가상재화 유통의 핵심 플랫폼 위상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는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3`에서 이 서비스를 소개한 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숨은 맛집 같은 게임 '코어 온라인' 2013-01-23 18:15:12
불구하고 3개의 서버를 가동했다. 덕분에 개발사인 엔트웰은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서버 간 rvr'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성공했다. 자, 그렇다면 유저들은 왜 '코어 온라인'에 그렇게 열광했을까? 답은 지극히 간단하다. 유저들은 '코어 온라인'에서 '재미'를 느꼈기 때문이다....
NHN 야심작 '아스타' 드디어 비공개 테스트 2013-01-23 17:52:55
특히 '아스타'의 핵심 시스템인 rvr을 경험할 수 있는 10대 10 규모의 인스턴스pvp콘텐츠인'격전'이 전격 공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격전'은 '아스타'를 구성하고 있는 '아수'와 '황천' 두 진영에서 각각 10명씩 총 20여명의 플레이어가 '격전'맵에진입하여 단체로 전투를...
스마트한 콘텐츠 가득 '2013 스마트 에듀위크' 2013-01-23 17:52:54
게임적인 지속적인 동기부여라는 g-러닝의 핵심 요소들을 콘텐츠 내에 균형 있게 접목시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의견이다. 스마트 에듀위크' 교육박람회는 교육 서비스 제공자와 수요자 간의 눈높이를 맞추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실제 교육 현장에서 스마트한 교육으로...
"첫 번째 아이디어에 집착하면 사업 실패" 2013-01-23 17:16:44
사업계획을 세우고 네트워크와 콘텐츠, 기기까지 출시했으나 소비자들이 외면해 9000억원가량을 손해봤다”며 “당시 회사 내부와 컨설팅회사의 반응이 좋았지만 고객 요구에 어긋났다”고 설명했다. 피그누어 교수는 “캡슐 커피를 팔아 2000년부터 연평균 30%를 웃도는 성장률을 보인 네스프레소는 그 전에도 같은 제품을...
NHN, '아스타' 비공개 테스트 돌입 2013-01-23 13:23:57
오후 12시부터 테스트가 시작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스타'의 핵심 시스템인 rvr을 경험할 수 있는 10대 10 규모의 인스턴스 이용자간전투(pvp) 콘텐츠인 '격전'이 전격 공개된다. '격전'은 '아스타'를 구성하고 있는 '아수'와 '황천' 두 진영에서 각각 10명씩 총...
김대일 '검은사막' 다음게임 간판선수 되나 2013-01-23 09:29:02
본다. 특히 mmorpg는 온라인게임의 핵심 역량이 집대성하는 장르다'며 '다음 스스로 게임 운영 경험의 부족이 약점이라고 밝히고 있다. 신생 게임 퍼블리싱사 다음이 김대일 pd의 거대한 월드와 콘텐츠를 제대로 운영하고 구현할 수 있는지가 최대 포인트'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정부 조직개편 후속 조치] 최종승자는 '미래부'…과학·ICT부터 방송컨텐츠까지 잡았다 2013-01-22 17:18:29
문화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 지경부의 ict 연구개발(r&d), 정보통신 산업 기능이 한데 뭉쳐진다. 특히 행안부의 국가 정보화 기능 등은 그동안 잘 거론되지 않던 기능이다.진영 인수위 부위원장은 “과학기술과 산업의 융복합, 창조기술의 원천을 적극 발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창의력과 상상력에 기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