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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I "기업 정책지원보다 구조조정이 우선" 2013-05-20 15:49:17
기업이 상대적으로 신용도 면에서 취약한데다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자금조달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남 연구위원은 "즉각적인 정책 지원을 확대하기 보다, 금융 시장의 건전성과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에서 한계 기업에 대한 구조조정을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금융위기 이후 공적...
금융硏 "농협 등 상호금융기관 법인세 면제해야"(종합) 2013-05-20 11:43:01
연구위원은 "담보·신용등급을 이용하는 기존의 대출심사 대신 개인·기업주에 대한 정성적 정보를 이용하는 '관계형 대출'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조합 중앙회가 자율감독기구를 만들어 건전성 감독을 하고 이사회의 경영감시 기능을 강화하는 방안도 제언했다. banghd@yna.co.kr(끝)<저 작 권...
무역협회, 해외바이어 신용정보 무료 제공 2013-05-20 09:39:59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바이어 신용정보’제공 서비스를 오늘(20일)부터 무료로 제공합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력해 제공되는‘해외바이어 신용정보’에는 해외바이어의 회사개요는 물론 신용등급과 신용평가 이력, 재무자료, 바이어 국가정보 등이 수록 돼 있습니다. 손태규 한국무역협회 e-Biz지원본부장은 “현재...
무협, 中企에 해외 바이어 신용정보 무료 제공 2013-05-20 09:00:16
한국무역협회는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마켓인'트레이드코리아(www.tradekorea.com)'를 통해 해외바이어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를무료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여기에는 해외 바이어의 회사 개요와 함께 신용등급, 신용평가 이력, 재무자료등이 수록돼 전반적인 신용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업과 함께] 중소기업 자금난, 中企지원 4총사가 해결해 드려요 2013-05-14 15:34:00
중소기업 및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가로 정책자금보다 0.3%포인트 낮은 금리로 지원된다. 실패한 중소기업인들을 위한 자금도 400억원 배정돼 있다. 사업 실패로 전국은행연합회의 신용정보관리규약에 따라 연체 등의 정보가 등재(등록 및 해제사실)돼 있거나 신용등급이 떨어져 저신용자로 분류돼 있는 기업인이...
[기업과 함께] SGI서울보증, 혁신형 中企 보증한도 30억까지 확대 2013-05-14 15:29:12
신용관리도 무상으로 해주고 있다. 신용등급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금융 관리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작년 한 해 동안 6000명이 넘는 소상공인에게 신용정보 조회와 신용변동 알람 등의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김병기 사장은 “국가 경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에...
[기업과 함께] 중소기업진흥공단, 올 4조8700억 中企 융자금 마련 2013-05-14 15:29:11
기간 1년을 포함해 3년이다. 실패한 중소기업인들을 위한 자금도 400억원 배정돼 있다. 대상은 사업 실패로 전국은행연합회의 신용정보관리규약에 따라 연체 등의 정보가 등재(등록 및 해제사실)되어 있거나 신용등급이 떨어져 저신용자로 분류돼 있는 기업인이다. 또 사업실패로 자금조달에 애로를 겪는 기업인 중 재창업...
[기업과 함께] 신용보증기금, 올해 신규 보증 14조원 배정 2013-05-14 15:29:05
단계별 맞춤형 창업 보증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사진)은 중소기업들이 원활히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이다. 담보능력이 모자라거나 신용도가 낮은 기업, 막 창업해 자금력이 부족한 기업에 보증 등을 통해 금융을 지원하고 균형 있는 국민경제발전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릴리아 드 리마 필리핀 경제특구 관리청장 "필리핀은 젊은 나라…기업투자에 최적" 2013-05-13 17:28:27
등 국제 신용평가사들보다 훨씬 앞서 필리핀의 진가를 인정해 준 나라”라며 “지난 2월 한국의 nice신용평가가 필리핀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한 게 필리핀에서 큰 화제가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드 리마 청장은 peza가 설립된 1995년부터 줄곧 peza의 수장으로 활동 중이다....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대출(25.2%), 신용카드(20.1%), 후순위채권(12.6%), 신용정보(6.7%) 순으로 많았다. 은행의 대출 후 '꺾기', 부당한 대출 금리, 대출 만기 연장 거부, 일방적인 카드 부가혜택 축소, 후순위채 설명 미흡 등이 주된 불만이었다. 금감원이 내놓은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농협은행, 국민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