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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족 4명 중 1명 "해외구매대행 이용해봤다" 2013-08-05 17:18:41
거치지 않고 들어온 제품이기 때문에 as를 받을 수 없고, 교환과 환불 절차를 밟으려면 오랜 시간과 큰 비용이 드는 것도 문제다. 또 오염 의혹을 받고 있는 뉴질랜드 카리케어 분유처럼 검증되지 않은 물건을 사게 되는 경우도 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한혜진 사주 보니 "웬만한 남자로는 감당이…"...
자동차 중고부품, 온라인쇼핑몰서 판다 2013-07-12 00:47:32
계획이다. 판매부품은 일정 기간 품질을 보증하며, 교환 및 환불도 가능하다. 운영주체는 자동차해체재활용협회가 맡는다. 국토부는 안전에 문제가 없는 범퍼, 전조등과 같은 의장품목을 우선 공급하고 향후 제품군을 늘릴 계획이다. 현행 법령 상 폐차 시 제동, 조향장치, 내압용기 등은 의무 폐기해야 하지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현대백화점, '공개형 고객의견 게시판' 14년째 운영 2013-07-11 17:32:07
선물교환증), 고객제안제도 등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과의 약속시스템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상품 주문, 수선, 배송 등의 요청에 대해 약속이 제대로 이행됐는지를 체크하는 시스템으로 업계에선 처음 도입했다. 최근에는 원클릭 안심제도를 통해 결제 시 품질 확인과...
상한 오리주물럭 판 롯데마트 빈축 2013-06-30 11:03:36
쉰 것이 확실하다는 의견에 따라 매장을 찾아가 상품교환을 요구, 항의했다. 롯데마트 측은 항의하는 a씨에게 적절한 사과 및 조치를 취하는 대신, 환불 및 5000원권 상품권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트 측은 올 들어 가장 높은 영상 31.6도의 기온을 기록한 이날 매장 냉장고에 기계적 문제가 생기면서 일부 식품이...
[대한민국 100대 상품] NS홈쇼핑, 고객에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공 최우선 2013-06-26 15:30:52
환불해주거나 교환해 준다. 책임감 있는 고객 응대를 위해 상담원 실명제도 도입했다. 그 결과 반품률과 클레임 발생률이 크게 줄어든 반면 고객 재구매률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대한민국 100대 상품] g마켓 비즈온, 의료용품서 기계장비까지…올 1분기 가입회원 100%...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고객 게시판 운영…신속하게 개선 2013-06-26 15:30:31
당사 내 타점포에서도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점포 간 교환·환불’ 제도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이다. 몸이 불편한 고객들을 위해 인터폰이나 비상벨, 장애인 화장실 시설물 안내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의 위생과 안전, 편리한 이용을 위해 손소독기, 가글, 자동비닐커버기 등을 설치해놓고 있다.김희경 기자...
미쉐린, 안전성 강화한 고급 승용 타이어 출시 2013-06-18 21:01:01
포함 구매금액의 100%를 환불해주는 것. 대상은 6월10일~8월31일 구매 후 해당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보증서를 받은 사람으로, 기한은 구매 후 30일 이내다. 사고 발생이나 파손 등 제품 결함이 아니라 단순 변심에도 교환이 가능하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시승]현실적인 스포츠카, 2013 닛산 370z ▶...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도미노피자, 만드는 과정 직접 보는 '피자 씨어터' 2013-06-18 15:30:26
교환 또는 환불해 주는 ‘제품만족보증’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자체 위생 감사제도인 oer(operate evaluation report)시스템을 운영, 식자재별 신선도 및 위생관리와 함께 매장별 개인위생·집기 점검 등 체계적이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고 있다. 2009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대백화점, 문화홀·커뮤니티 라운지로 고객만족 실천 2013-06-18 15:30:24
안심제도를 통해 결제시 품질 확인과 교환·환불 안내가 적힌 ‘안심카드’와 ‘선물교환증’을 제공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 신뢰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채널...
아큐브, 트루아이 불만족 시 100% 환불보상제 실시 2013-06-17 10:12:19
환불보상제는 트루아이의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동시에 고객들의 눈 건강을 지키며 건강한 렌즈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내에 원데이 아큐브 30렌즈 팩을 구매한 고객 중 제품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 경우 교환 및 환불 보상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제품에 대한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