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구현모 취임 1주년…디지털 플랫폼 기업 전략 본격화 2021-03-29 11:21:43
경영권 확보,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인수 등 성과를 거뒀다. 미디어, 커머스 등 신사업 강화를 위해 그룹사 구조개편도 착수했다. T커머스 업체인 KTH와 모바일쿠폰 자회사 KT엠하우스를 합병한 데 이어 올해는 KT파워텔을 디지털 보안장비업체 아이디스로 매각했다.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해 그룹...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개점…대구·강원에도 오픈 2021-03-26 10:33:03
장식용품 등을 한데 모은 '라이프스타일숍'을 지향하는 매장이다. 3층 규모로 영업면적 1천851㎡(약 560평)인 압구정점은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1층에 가전제품 및 와인 매장으로 구성된 와인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중저가부터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와인을 판매한다. 2층에는 게이밍존,...
에이엠에프글로벌, NFT 프로젝트 런칭 2021-03-25 13:47:05
mmf가 공동 진행하는 nft프로젝트는 단연 눈길을 끈다. mmf은 핀테크, 미디어, 블록체인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투자회사이면서 모멘텀스튜디오(momentum studios, inc /bevelry hills, california) 엔터테인먼트를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지난 2020년 9월 모멘텀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미국...
개고기 식문화 조롱 미 방송인 레노 "분명한 잘못" 뒤늦은 사과 2021-03-25 09:42:29
사과했다. 레노는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미디어 감시단체 '미디어 액션 네트워크'(MANAA) 인터뷰에서 "마음속으로는 잘못된 줄 알고 있었다"면서 일련의 문제가 있는 발언에 사과했다고 시카고 트리뷴과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https://youtu.be/GvaTdOIk60U] 레노는 한인...
삼성전자, 동남아에서 '네오 QLED' 본격 판매 개시 2021-03-25 08:19:49
TV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을 대상으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의 첫 미니LED TV인 네오 QLED를 비롯해 더 프레임(The Frame), 더 세리프(The Serif), 더 세로(The Sero),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2021년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도 함께...
KT 구현모 "콘텐츠로 돈 벌겠다" 2021-03-23 17:23:29
대표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략 기자간담회를 열고 “KT 미디어 플랫폼 매출이 최근 10년간 매해 평균 15%씩 늘어나면서 지난해 3조원 규모로 증가했다”며 “시장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설 시점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KT의 콘텐츠는 혼자 가지 않는다”며 “국내외 사업자와 함께 가는...
KT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투자"…타이틀당 최대 500억원(종합) 2021-03-23 12:08:23
위한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신설된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원천 IP 자산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스카이TV 실시간 채널, 올레tv, 스카이라이프[053210] 등 그룹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통한다. 이후 KTH[036030], 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을...
"콘텐츠가 돈 된다"…KT, 원천 IP 1000개 확보 시동 2021-03-23 11:20:04
콘텐츠 흥행 성공률 높인다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사업에서 성공 사례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신설된 콘텐츠 전문 투자?제작?유통 법인 KT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원천 IP를 이용해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콘텐츠를 제작하고, 스카이티브이(skyTV) 실시간 채널을 비롯해 ...
KT, 콘텐츠에 '승부수'…2023년까지 원천 IP 1천개 확보 2021-03-23 10:03:30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KT는 "KT가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 경쟁력의 우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플랫폼의 경계를 허무는 '메타플랫폼' 시대를 열어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 강국 대한민국의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룹의 안정적 제작비 회수 구조와 미디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놀거리 선택지가 넓어진다 2021-03-18 14:59:38
이미 습관화된 생활 방식은 남을 것이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코로나19로 위기와 기회를 모두 맞이했다. 영화관, 콘서트장, 테마파크, 카지노 등 오프라인 기반 사업자들은 방문객을 잃었다. 불가피하게 맞이한 위기였다. 다만, 기회를 얻은 사업자들도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도시 봉쇄 이후, 집에 머무르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