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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똑똑해진 대구시 인공지능 상담사 뚜봇…시범 운영 2018-04-30 16:56:20
더 똑똑해진 대구시 인공지능 상담사 뚜봇…시범 운영 (대구=연합뉴스) 최수호 기자 = 대구시가 기능을 한 단계 향상한 대화형 인공지능(챗봇·Chat-bot) '뚜봇'을 5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뚜봇은 기존 여권 발급뿐만 아니라 차 등록, 지역 축제, 시정 안내 등 분야 상담...
[Global View & Point] 디지털 혁신 성공 열쇠는? '디지털 리더십'을 키워라! 2018-04-26 19:48:01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업무를 하고 있다. 최근엔 음성 기반 챗봇시스템을 고객상담센터에 설치해 온라인 뱅킹 고객만족지수를 6.4%나 올렸다. 지난 1년간 모바일 고객은 44% 늘었고 디지털 관련 매출은 270%나 증가했다.많은 기업이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ar·vr 등을 도입하고 있다. 디지털 변...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체험하면 '다이슨 공기청정기' 준다 2018-04-23 08:39:06
1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과 사람과 대화하듯이 고객과 통화하는 '로보텔러'로 구성돼 있다. aia생명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챗봇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aia on을 통해 보험료 납입 및...
[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신한 쏠(SOL), 간편 로그인·이체 2018-04-11 16:11:56
말 한마디로 챗봇상담 및 뱅킹이 가능한 ‘쏠메이트’, 금융권 최초로 ar/vr 기반의 상품의 안내장, 자산관리가 가능한 쏠 ar, 휴대폰을 흔들거나 특정 제스처를 통해 즉시 기능을 실행하는 모션뱅킹, 히든제스처까지 만나볼 수 있다.신한 쏠은 복잡한 상품 대신 직관적이고 간단한 구조의 범용상품으로 전면...
K-water, 상반기 신입사원 240명 채용 2018-04-04 14:31:48
5급 195점 이상 또는 6급 180점 이상 중 1가지입니다. 고졸 운영직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며, 모집분야에서 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 등 채용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입사 지원은 K-water 채용 웹사이트에서 진행하며, 채용과 관련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 1:1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경에세이] 디지털, 금융의 미래를 바꾸다 2018-04-02 17:43:03
직관적인 금융 거래는 물론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개인별 맞춤화된 상담까지 가능하게 됐다. 이제 더 나아가 고객이 먼저 묻지 않아도 금융과 연결된 일상의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발전해야 한다. 이것이 디지털 금융의 미래가 아닐까 생각한다.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전자정부시스템을 도입해 전 ...
롯데카드, 카드발급도 해주는 챗봇 '로카' 도입 2018-04-02 10:24:31
롯데카드, 카드발급도 해주는 챗봇 '로카' 도입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롯데카드는 단순 상담뿐 아니라 카드발급 업무도 볼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로카'를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에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의 챗봇은 고객에게 카드 정보만을 안내해 고객이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롯데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 오픈 2018-04-02 09:22:19
롯데카드가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선보였습니다. 로카는 기본적인 상담에서 더 나아가 이용내역조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도 대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로카는 `선택형 대화` 방식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고객의 질문이 명확하지...
롯데카드, AI 챗봇 '로카' 선보여…AI와 대화로 카드발급까지 2018-04-02 08:36:49
롯데카드는 2일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홈페이지 및 앱,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카는 기존 챗봇에서 한층 진화해 실제 대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기본적인 상담 및 정보전달 역할에서 더 나아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내역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변경, 분실신고...
롯데, AI 서비스 브랜드 'Charlotte'로 통합한다 2018-04-01 06:01:01
상품군의 개인별 추천과 매장안내, 일상어가 가능한 챗봇 '로사'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현재 그룹의 표준 모델로 다른 유통사로 확대를 검토 중이다. 롯데닷컴도 같은 해 8월 상품추천, 음성주문, 배송, 반품 안내 등을 하는 AI 서비스 '사만다'를 선보였고, 롯데카드도 기본적인 상담에 신용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