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TF 투자 `인기 몰이` 2011-07-03 11:21:12
한국경제TV와 미래에셋맵스운용은 ETF 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본 대회를 진행했으며 10월 28일까지 4주씩 6차례의 대회가 지속됩니다. 이번 1차 대회에 수여되는 총상금은 1억 7천여만원입니다. 대회에 참가한 인원은 2000명을 넘어 ETF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OW-TV NEWS 박진준입니다....
[아이디어 발전소] 웰빙 디저트 전문점, 망고식스 2011-06-22 10:39:10
위해 만든 브랜드가 '카페베네'. 그의 돌풍은 시작됐다. 전세계 최초로 글로벌 기업인 '스타벅스'를 그 나라 토종 브랜드로 이겨낸 나라는 없다. 탄생 3년 만에 전국 500개 점포가 된 '카페베네'는 강남일대로 시작해 이젠 전국 어딜 가도 눈에 띄는 브랜드가 됐다. 이런 커피왕 강훈 대표가 전세계를...
[성공특강 디딤돌] 웃어야 복이 온다 - 웃음요가 2011-06-20 11:10:51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웃음과 운동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요가인 '웃음요가'는 마음수련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왜 사냐면 웃지요'라는 옛말 대신 "이제부터는 살기 위해 웃어야 한다. 그래야 복이 온다"고 말하는 김영식교수의 웃음 성공비법을 들어본다. 방송 : 2011년 6월 20일...
[희망나눔 착한가게] 나눔속에 꽃 피는 꿈 2011-06-17 16:55:14
동안 치킨 사업을 위해 연구해왔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 가을 성북구 길음동에 치킨집을 창업했고 오오락치킨만의 색다른 맛을 구현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사업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6년 동안이나 치킨만을 생각하고 만들어온 그가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는 것이 또 하나 있다면 바로 나눔! 매달...
슈퍼주니어 려욱, 늑대로 태어나다 2011-06-15 17:50:26
받고 팀원들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열심히 하겠다"고 언급했다. 린아도 "젊음의 행진에 이어 두번째로 뮤지컬에 참여했다"면서 "연기가 쉽진 않지만 즐기면서 좋은 공연 보여주기 위해 매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뮤지컬 늑대의 유혹은 국내 공연에 그치지 않고 아시아 시장까지 노리고 있다....
[투데이초대석] 이병철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장 2011-05-30 16:38:34
위해’10년 3월 국내 부동산 신탁 및 자산운용 선두기업인 다올신탁과 다올자산운용을 인수하면서,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부동산사업그룹을 출범하였음. 부동산사업그룹은 부동산관련 전문역량의 집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조직되었으며, 은행 증권 신탁 자산운용 등 그룹 관계사들의 부동산 전문가150명으로...
<헤지펀드> 50조 시장...증권사 ''눈독'' 2011-05-03 19:04:04
기자> 헤지펀드가 공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주식을 빌려다가 팔아야합니다. 또 레버리지를 하기 위해서는 자금도 빌려야 합니다. 이 때 주식도 빌려주고 돈도 빌려주는 곳이 바로 프라임 브로커리지입니다. 프라임 브로커리지의 역할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헤지펀드의 자산을 보관하기도 하고 시스템으로 펀드가 위험할...
[소상공인 닥터] 1부-안경원 사장님의 고민 2011-04-27 17:17:31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열린 마음으로 더 많은 걸 배우고 싶어한다. 한편, 안경원에 발길을 하지 않고 대형 할인매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안경을 사고 있는 젊은이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 과연 어떻게 하면 한찬희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까?...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2011-04-26 13:25:54
시작하기 위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전당포에 맡겨 130만 원의 사업자금을 마련했다."라고 밝힌 그는 기적처럼 그 돈을 기반으로 다시 사업을 일으켰다. 3,500원짜리 국밥 한 그릇 사 먹지 못할 정도로 돈이 없어 끼니 대신 매일 600원짜리 소시지와 소주를 마시며 ''꼭 성공하고 말리라.''라고 다짐하며 평생 쏟을 눈물을 다...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이러한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지난 8년간 꾸준한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뽀로로 캐릭터가 그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는 지난해에만 매출 4천500억 원을 기록했고 로열티는 110억원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임영식/아이코닉스 콘텐츠사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