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 판매수수료, 내년 3월부터 이원화” 2011-11-17 18:19:03
지난달 보험사들이 공익성 강화를 위해 내놓은 대책이 현실화되는 겁니다. 금융당국은 2012 회계연도부터 보험설계사에게 지급되는 판매수수료를 이원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고승범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판매보수와 유지보수로 수수료를 이원화하는 문제, 이연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시행은...
무료한 일상의 스승과 제자, 섹스가 활력소? 2011-11-11 18:47:05
위해 도전을 했다"면서 "배우로서 노출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는 생각에 적극적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를 연출한 박헌수 감독은 "완벽한 파트너는로맨틱 섹시 코미디이지만 그 속에 기득권 층과 새로운 세대의 충돌에서 비롯되는 이야기를 섹스를 통해 풍자하고자 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슈미트 구글 회장 "안드로이드는 계속 무료" 2011-11-08 18:29:36
구글 회장. 한국 정부와 IT 업체들과 협력을 위해 한국을 찾은 슈미트 회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계속해서 무료로 개방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 <인터뷰 - 에릭 슈미트 / 구글 회장> "지금 운영하는 방식대로 소스 코드의 제공이 무료로 이루어질 것이고 앞으로도 변화는 없을 것" 지난...
세계 최고층 빌딩에서 선보인 톰크루즈 新미션 2011-11-03 13:53:56
미션 수행을 위해 돌아왔다.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이 내달 중순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션 임파서블 제작진은 3일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칼리파에서 촬영한 스릴 넘치는 고공 액션 메이킹 영상을 공개한 것. 12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거대한 미션의 시작을 예고한 미션...
금투협, 수수료 인하 적극 나서 2011-10-31 20:17:10
자본시장 활성화을 위해 노력한 만큼 업계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취지입니다. 또 금투협이 직접나서 수수료 인하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수수료 인하 분위기 조성을 이끌 방침입니다. 여기다 투자자예탁금 이용료와 신용공여 연체이자율에 대해서도 투자자들의 수혜를 늘릴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잡기위해 무리하게 금리를 인상시키지 않겠다는 의견이 새어나오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물가 상승 부담은 그렇게 크지 않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할 수 있음. 그러나 물가 상승 문제는 2012년 총선 및 대선과의 관계를 감안할 때, 금리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는 불확실성이 있으므로 추이를 지켜봐야 할...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2011-10-30 10:43:55
확대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콘텐츠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송영중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이번 MOU를 통해 장애인고용공단과 산업인력공단은 장애인 관련 방송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직업능력개발 관련 영상 콘텐츠를...
바보로 살았던 IQ173 빅터의 인생스토리 2011-10-29 10:39:13
하는 빅터의 머릿속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연극 바보빅터는 공연 내내 주인공 빅터와 로라가 세상의 편견으로부터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자기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끔 만든다. 마시멜로 이야기를 쓴 호아킴 데 포사다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의 탄탄함에 효율적인 공간 확장과 변...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원재료로 대체하기 위해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회로와 외부전극 사이를 연결하는 핵심소재 본딩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원재료 금 대신, 은 또는 구리에 `팔라듐`이라는 막을 입히면, 산화방지를 하고 가격도 기존보다 80% 이상 낮출수 있습니다. <인터뷰>최윤성 엠케이전자 대표이사...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수입해 판매해서 수입제품으로 인정했고 이를 위해 한글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락앤락은 2006년부터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