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82%, 휴일근로 연장근로 포함 개정안 반대 2013-10-31 09:58:23
경영자총협회가 전국 459개 기업을 대상으로「휴일근로의 연장근로 포함 등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업계의견 조사」를 공동 실시한 결과, 82.4%가 휴일근로를 연장근로 한도에 포함하는 법 개정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기업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법 개정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지만 상대적으로...
서울대 찾는 구글 회장, 기업가-학생들과 '스타트업' 논하다 2013-10-30 16:15:43
시작한 슈미트 회장은 서울대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how to prepare for what’s next'란 주제로 특강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그는 이날 실리콘밸리 핵심기업 경영 사례와 함께 신생 벤처기업의 미래에 대해서도 강연할 예정이다.슈미트 회장은 앞서 스타트업 기업 등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특강한...
"국내 기업, 올해 사회공헌활동에 83억원 투자" 2013-10-30 14:47:55
경영자(CEO) 71%는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높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들 기업과 기관이 자사의 사업과 연계된 사회공헌을 펼치는 곳은 37%에 불과했다. 아직도 대다수 기업이 저소득층 현금지원과 같은 일차원적인 사회공헌에 치우쳐 있기 때문이다. 이번 조사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수준에...
대우조선-산업은행, 600억원 규모 동반성장펀드 조성 2013-10-30 11:25:54
2차 협력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DSME 동반성장 설명회'를 열고 조선소 견학, 경영자와의 대화 등도 운영 중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은 4만5천명 이상의 직영·협력업체 임직원들과 한 배에 탄 공동운명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으로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상생의...
[2013 한국의경영대상] 고객중심 경영혁신…지속성장 이끄는 힘 2013-10-30 07:08:01
'최고경영자상' 공동수상 [ 남윤선 기자 ]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30일 ‘2013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기업 30개사를 발표했다. 총체적 경영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고객가치를 창출해 산업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은 업체들이다. 특히 대교, 신한카드, 한국공항공사는 산업계 혁신의 모범이자...
[고객만족경영대상] 동원산업, 세계 최대 참치캔 생산시설·공급망 확보 2013-10-30 06:58:56
획득, 2008년도 한국물류표준설비 대상 수상, 2010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우수화물인증에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해 명실상부한 3pl 전문 물류기업임을 대내외에 입증했다. 2011년에는 이와 같은 물류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로지스틱스학회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 '신속·단순' 新고객 응대법 운동 2013-10-30 06:58:50
경영자상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사진)은 2013년 한국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신 사장은 지난해 2월 롯데백화점 사장에 취임한 이후 롯데백화점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와 직원들의 일하는 자세를 고객중심으로 전환시켰다....
[고객만족경영대상] GS리테일, 고객중심의 ‘진심 어린 서비스’와 ‘4F조직가치’ 2013-10-30 06:58:45
최고경영자(ceo)는 물론 모든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한마음나눔터’ 등으로 조직을 효율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했다.gs리테일은 지난 42년간 대한민국의 유통 현대화와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순수 국내 종합유통기업이다. 1974년 국내 최초의 현대식...
[2013 한국의경영대상] 패션그룹형지, '행복을 주는 패션' 경영통해 블루오션 창출 2013-10-30 06:58:19
임직원을 대상으로 학점이수제를 도입했고, 2010년 업계 최초로 대리점주를 위한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도 돋보인다. 2002년부터 한국기아대책기구, 유니세프, 대한암협회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2013 한국의경영대상] 한국공항공사, 14개 공항 콜센터 번호 통합…고객불편 최소화 2013-10-30 06:58:08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평가다. 고객 니즈에 기반을 둔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08년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등록채널, 발생 원인 등 크게 7개의 분류 기준 아래 불편, 제안 등 다양한 voc를 등록·관리하고 있다. 수집된 voc는 최고경영자를 비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