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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소, 종목별 써킷브레이커 도입 연내 결정(종합2보) 2013-01-15 17:43:16
"올해 1분기 안에 종목별 변동성 완화장치 설계를 마치고, 공청회 등을 통해 사회 각계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며 "연내 확정을 목표로 하고있다"고 설명했다. 종목별 변동성 완화장치로는 거래량과 회전율이 급변하는 종목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골라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지시키는 종목별 서킷브레이커 형태가...
`韓 국채시장 성숙' 지표채권 10년물로 바꿔 국제비교 2013-01-15 17:30:24
현행 1년에서 6개월로 단축해 유동성을 유지하면서 발행량 증가에 따른 차환리스크를 관리할 계획이다. 신규 발행월은 6월에서 3, 9월로 바꿔 만기가 12월에 집중되는 부담을 완화한다. 10년 국채선물 바스켓 구성 종목도 6개월 단위로 바꿔 만기를 10년에 가깝게 한다. 수익률 표시 체계는 기존 소수점 두...
국보급 '삼국유사' 조선 초기본 공개 2013-01-15 17:07:59
15일 발표했다. 기증받은 1책은 고구려·백제·신라·가야의 역대 왕에 대한 간략한 족보 기술 모음집인 ‘왕력편(王曆篇)’과, 각종 기이한 이야기를 엮은 ‘기이편(紀異篇)’ 권1·권2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왕력편’에는 기존 판본에서 글자가 탈락하거나 잘못된 곳이 많았던 것을 바로잡을 수 있는 부분이 많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첫날부터 지연(종합) 2013-01-15 16:55:35
대기시간이 1시간까지 길어졌다. 이는 순간최대 접속 가능인원(8만명)의 5배에 이른다. 이 때문에 자신의 연말정산 내역을 미리 알아보려는 직장인들이 국세청에 항의 전화를 하는 소동이 연출됐다. 접속 지연 사태는 오후 2시 이후 순간 접속자가 10만명 아래로 떨어지면서 정상화됐다. 국세청은 접속지연에...
거래소, 연내 상하한가 제도 폐지여부 결정(종합) 2013-01-15 16:40:00
밝힌 점이 주목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안에 종목별 변동성 완화장치 설계를 마치고, 상하한가 제도에 따른 가격제한폭을 넓히거나 아예 없애는 방안에 대한 논의에 들어갈것"이라면서 "연내 확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하한가는 전 거래일 종가의 15%를 가격제한폭으로 설정해 그 이...
대전시 "컨택센터 환영합니다"…서울서 유치설명회 2013-01-15 16:39:56
올해 유치 목표는 15개 컨택센터에 상담사 1천500명이다. 이창구 시 국제교류투자과장은 "컨택센터 산업은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대전의 대표적인 지식서비스산업"이라며 "대전에 투자하면 각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대전에는 107개의 컨택센터가 입주해 있으며...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1인당 인건비도 정부에서 밝힌 6천700만원이아니라 6천1967만원이며 전체 인건비의 13%가 야간수당"이라고 반박했다. 또 인건비 총액 1천억원 상승에 대해서는 정부가 2010년은 한국회계기준(K-GAAP)을, 2011년은 국제회계기준(IFRS)을 각각 적용하는 등 다른 회계기준으로 비교한 결과로 실제로는 전년 대비 3.5%인...
<채권> 금리 하락…코스피 약세 연동 2013-01-15 16:33:41
3.28%를 나타냈다. 통안증권 1년물과 2년물 금리는 전 거래일 대비 0.02%포인트씩 하락해 각각 연2.70%, 연 2.74%로 집계됐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금리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연 2.85%였다. 기업어음(CP) 91일물도 변동없이 연 2.94%로 마감했다. 교보증권 이슬비 연구원은 "미국채 금리 하락과...
<이동통신株 실적 기대에 상승 행진…"규제가 변수">(종합) 2013-01-15 16:09:27
안전하다"며 KT를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았다. 유진투자증권 김동준 연구원은 "이동통신 가입비의 단계적 폐지, 단말기 불법보조금 처벌 강화 등의 규제 이슈로 불안심리가 커지고 있다"며 "시장이 우려하는통신요금 규제 위험이 완화할 때 주가가 한 단계 올라설 수 있다"고 내다봤다. hye1@yna.co.kr(끝)<저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첫날부터 '먹통' 2013-01-15 15:58:53
40만명에달해 대기시간이 1시간까지 길어지기도 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연말정산 내역을 미리 알아보려는 직장인들이 국세청에 항의 전화를 하는 소동이 연출됐다. 접속 지연 사태는 오후 2시가 넘어 순간 접속자가 10만명 아래로 떨어지면서 정상 연결됐다. 송바우 국세청 원천세과장은 "작년에도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