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 스마트오더 `패스오더`, 카페봄봄과 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5-10 11:28:32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패스오더`를 제공하는 부산 대표 스타트업 (주)페이타랩과 대구 대표 카페 브랜드 카페봄봄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카페봄봄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상호 간의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이 더욱...
현대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2021-05-10 09:31:57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 비용 2만 원을 결제하면 된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는 희망한 장소에서 차를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마친 후 다시 차를 가져다준다. 희망할 경우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
현대차, 전기차 충전대행서비스 론칭…픽업후 충전부터 세차까지 2021-05-10 09:10:48
대면 여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충전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 픽업 비용은 2만원이다. 예약이 완료되면 담당 기사는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해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을 하고, 실내 청소를 한 뒤 차량을 다시 돌려준다. 5천원을 추가 결제하면 기계식 세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코로나학번의 관계론③] 온라인 새터, 랜선 소개팅, 동네 친구앱… 관계에 부는 변화의 바람 2021-05-07 17:02:46
풀어놓는 코로나 학번들을 만나봤다. “비대면이지만 친해지는데는 문제 없죠” 언택트 적응 마친 학교와 학생들 밤 10시가 넘는 시각까지 학교 앞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대성리로 2박 3일 단체 MT를 갔다는 이야기는 20, 21학번들에게는 꿈같은 이야기다. 하지만 학교는 다른 방향으로 코로나19에 적응하기...
네이버 턱밑 추격 카카오…"비수기도 뚫은 이것이 비결"[분석+] 2021-05-07 11:21:27
될 것"카카오와 네이버가 결제 시장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이용 건수와 금액이 급증하고 있어서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결제 서비스 하루평균 이용 건수는 1455만건, 이용액은 4492억원이다. 1년 전보다 각각 44.4%, 41.6% 급증한 수치다. 지난해 간편송금 서비스의 일평균 이용 건수도 326만건, 이용액은...
유비씨엔, 무인매장운영 솔루션 `빙고(BINGO)` 시리즈 출시 2021-05-06 13:29:34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결제플랫폼 전문 기업인 유비씨엔㈜이 언텍트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하자, 무인매장 운영과 매출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빙고(BING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중 첫 번째 시리즈인 `빙고24`는 고객이 자유롭게 24시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케이스다. 정상 승인된 카드를...
대구 시장 맛집, 배달로 만나요 2021-05-05 17:48:25
비대면 주문앱으로 각 점포가 받은 주문정보를 시장선도형 육성사업단에 카카오채널로 넘겨주면, 사업단이 배달과 수금(결제)까지 무료로 대행하는 서비스다. 시장 점포주는 이를 통해 민간 배달앱에 가입하면 내야 할 가입비 월 5만~10만원과 건당 배달료 3000~3500원을 절감하고 있다. 그동안 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年利 3% 적금·피싱보험 예금…'종잣돈 모으는 기쁨' 선물하세요 2021-05-05 15:46:40
연 1.9%다. 우리카드 결제 계좌를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로 지정하고 일정 기간 동안 결제액 10만원을 채우면 0.3%포인트, 비대면으로 스무살 우리 적금에 들면 0.2%포인트 우대금리를 더 받을 수 있다. 2금융권인 저축은행의 적금 금리와 비슷한 최대 연 2.4%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 셈이다. 30~40대는 소득이 큰 폭으로...
"주소 몰라도 돼요"…쑥쑥 커지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2021-05-05 08:05:00
한 번의 결제로 같은 상품을 각각 보낼 수 있는 '여러 명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비대면 명절을 보내면서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커졌다"면서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 키오스크, '커피에 반하다' 매장에 無人카페 구현 2021-05-03 11:00:08
비대면 스마트 주문·결제 솔루션인 '삼성 키오스크'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커피에 반하다는 전국 934개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업체다. 삼성 키오스크는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에 있는 24시간 스마트 무인 운영 카페 '커피에 반하다 스마트 카페' 쇼룸 1호점에 설치됐다.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