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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F 불완전판매 비율 '20→50% 이상'…은행 내규 위반 추가 확인 2019-11-03 06:03:02
검사한 결과 은행들의 리스크 관리 소홀, 내부통제 미흡, 불완전판매 등의 문제점이 발견됐다. 특히 불완전판매 비율은 지난달 1일 중간 조사 발표 때 밝힌 수치보다 올라갔다. 중간 조사에서는 서류상 하자 여부만 살폈으나 이후 은행 내규 위반 등을 추가로 조사한 결과다. 금감원은 중간 조사 발표 당시 은행 2곳의 DLF ...
"173cm였던 키가 180cm로 컸다"…SNS 과장 광고 피해 사례 폭증 2019-11-02 08:40:01
A 제품은 식약처에 따르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자료로는 미흡”하며 “특허물질의 양은 인체나 유의적인 효과를 내기에는 그 양이 매우 적다”며 해당 광고가 허위·과대 광고라고 규정했다. 실제로 약사법 61조에 따르면 “의약품이 아닌 것을 용기·포장 또는 첨부 문서에...
겨울철 수도권·광역시서 노후 경유차 '퇴출' 2019-11-01 15:17:15
등 위기 경보가 발령되는 날엔 행정·공공기관 임직원의 차량 운행도 모두 중단한다. 서울 사대문 등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는 5등급차 운행 제한도 12월부터 수도권으로 확대된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지난해 4월 시행된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산정에 관한 규정'에 따라 5등급을 받은 차량으로, 대부분...
LH 공공임대주택 관리 '주먹구구'…부적정 사례 600건 적발 2019-11-01 14:30:00
하지 않거나 장기 체납 가구에 대한 조치가 미흡했던 사례가 나타났다. 또 사망 등 입주자의 변동사항을 부실하게 관리한 사례도 적발됐다. 정부는 LH에 중복계약은 해지하고 불법 전대자는 고발하게 하는 한편, 1년 이상 장기체납자에 대해선 규정대로 임대료를 징수하게 하는 등 후속 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
[르포] '해체 시대' 준비하는 고리 1호기…주민갈등·제도미흡 난관 2019-10-30 15:00:02
기관으로부터 승인을 받으면 본격적인 해체 작업에 들어간다. 원전 해체는 수십년간 방사선 방출량이 줄어들 때까지 기다려 해체하는 '지연해체'와 영구정지 후 바로 해체 작업에 들어가는 '즉시해체'가 있는데 고리 1호기는 후자의 방식을 채택했다. 한수원 최득기 안전관리실장은 "지연해체는 원전 해체...
차이나 머니의 도발…"비메모리도 자립" 2019-10-29 17:36:24
2025년 70%로 높이겠다고 밝혔지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자급률은 15% 수준에 그치는 등 미흡한 수준입니다. 중국 내에 있는 삼성 공장 등 글로벌 기업을 제외하면 순수 중국 기업의 자급률은 4% 안팎으로 추산됩니다. 중국이 이번에 조성한 34조원의 펀드는 반도체 제조 지원에 집중되고 여기에 글로벌 기업에...
한국철도 비상안전경영체제 돌입…"간부 전원 무기한 휴일 비상근무" 2019-10-28 17:55:32
문제점을 도출하고 외부 철도전문가와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아 안전 혁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한국철도는 22일부터 열차 운행 중 진행하는 선로 유지보수 작업인 `상례작업`을 현장 안전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당분간 최소화하고 열차 운행 차단 후 작업하는 것을 확대 추진한다. 긴급 보수나 열차 안전...
목포에 세라믹산업 생태계 조성…전남테크노파크, 원스톱 지원 나선다 2019-10-24 16:11:29
경쟁력 약화와 공정장비 엔지니어링 기술역량 미흡, 공급가치사슬 단절 등의 문제를 해소해 첨단세라믹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센터 관계자는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시행착오와 자금 소요로 도태되는 일을 막기 위해 규모를 확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시제품을 함께 개발해...
"재정적자, 2년 뒤 GDP의 3.9%…외환위기 직후보다 위험한 수준" 2019-10-23 17:24:33
나빠질 것으로 보면서 정부의 노력도 ‘미흡’하다고 판단했다. 다른 국가보다 국가채무 빠른 속도로 증가 예산정책처는 한국의 국가채무 수준이 해외 주요국에 비해 양호한 것으로 본 정부 입장도 반박했다. 예산정책처는 2017년 기준으로 한국의 일반정부 부채(D2· 지방정부와 비영리공공기관 포함)가...
FTA 15주년, 소비자 10명 중 6명 "국내 시장에 긍정적 영향" 2019-10-21 06:00:05
나타났고 정보제공이 미흡했다는 불만은 주류(41.9%)와 애완용품(40%) 등에서 높았다. 제품 수리에 대한 불만 때문에 구매를 후회했다는 응답은 자동차(52.1%)에서 가장 높았다. 이번 조사는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1.79%포인트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