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브랜드 가치 2위 이마트…부동의 1위는? 2013-06-30 08:14:58
갤럭시가 우리나라 브랜드가치에서 선두를 달렸다.인천공항, 카카오톡, 제주삼다수, 롯데마트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 눈에 띄었다.30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갤럭시는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가 940점으로 2위인 이마트(923점...
브랜드가치 1위에 갤럭시…카카오톡 급등 2013-06-30 08:00:09
제주삼다수, 롯데마트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 눈에 띄었다. 30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갤럭시는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가 940점으로 2위인 이마트[139480](923점)를 17점 차이로 앞섰다. KB국민은행 브랜드가...
농심, 2분기 `보릿고개` 2013-06-19 17:29:01
야심차게 출시한 생수제품 백산수. 삼다수가 제주도 물이라면 백산수는 백두산 물을 직접 공수해 들여온 제품입니다. 하지만 출시 초반부터 공급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수원지가 있는 백두산 인근이 지난해 겨울과 올해 초 극심한 한파 영향을 받아 국내 공급이 늦어졌기때문입니다. 출시는 지난해 12월에 했지만...
불황·규제에 밀리언셀러 '흔들' 2013-06-18 17:32:16
명단에 남은 9개 품목도 대부분 판매량이 줄었다. ‘제주 삼다수’ 브랜드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 2ℓ 페트병이 314만병 팔려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판매량은 약 50만병 감소했다. 라면은 농심이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신라면’(5위), ‘짜파게티’(7위), ‘육개장 사발면’(8위), ‘너구리’(9위) 등 순위에 오른...
롯데마트 "불황 때문에 밀리언셀러 저조" 2013-06-18 09:30:10
400만 개 이상 팔려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롯데마트 고속도로 매장, 피자가 제일 잘나가네 2013-06-17 17:01:27
피자, 삼다수(500㎖) 등이 1~5위였다. 오신영 마장휴게소 점장은 “매출 동향을 반영해 조리식품 매장을 기존보다 4배가량 넓히고 소포장 신선식품과 냉동식품 비중을 늘렸다”고 말했다. ▶ 女배우들, 조폭 생일파티서 비키니 입고… ▶ 경리, 충격 성희롱 "너의 자궁에다 한바탕…" ▶ 박재범 방송사고, 여자들과...
고속도로 마트서 가장 많이 사먹는 것 '김밥'인 줄 알았더니… 2013-06-17 08:24:39
속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박카스, 초밥, 물티슈, 피자, 삼다수(500㎖) 등이 1∼5위였다. 롯데마트 마장휴게소는 매출 동향을 반영해 조리식품 매장을 기존보다 4배가량 넓히고 소포장 신선식품과 냉동식품 비중을 늘렸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 女가수, 남편 외도현장 급습 후…충격 고백 ▶...
CJ오쇼핑, 中에 제주삼다수 수출 2013-06-14 17:26:33
삼다수의 프리미엄 라인인 한라수는 에비앙 등과 경쟁하는 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는계획이다. 중국 내에서 한국의 브랜드 신뢰도와 제주도 인지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포장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이해선 cj오쇼핑 사장은 “고급화 전략으로 제주삼다수가 전세계로...
광동제약 `제주산 검은콩` 계약재배 2013-05-28 15:53:07
됩니다. 광동제약이 수매한 제주도 검은콩은 이 회사의 `광동 알찬콩두유 검은콩` 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도개발공사와 손잡고 올초부터 본격적으로 삼다수 유통을 시작하며 제주도 발전과 농어민 소득기여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는 등 제주도와 상생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불황에 강한 브랜드로 '신라면·참이슬' 꼽혀 2013-05-20 14:49:53
브랜드인 제주삼다수도 지난해 1분기(882.86점) 대비 10점 가량 상승한 891.02점을 얻었다. 제주삼다수는 전체 순위에서도 18위까지 뛰어올랐다.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이번 평가 대상은 국내 유통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