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ㆍ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한경 '시장경제 NIE 7대 프로그램' 실시 2013-03-20 17:17:10
경제 특강’은 신문을 활용, 청소년들이 교양있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시민으로 커가는 것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중·고 선생님이나 경제동아리 대표가 교실을 마련하고 학생들을 모은 후 특강을 요청하면 강사를 파견, 강의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강 주제는 ‘경제기사 읽기와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교양...
‘컬투의 베란다쇼’ 시청률, 호평에도 불구 4.8%로 아쉬운 출발 2013-03-19 20:45:13
시사교양프로그램 ‘컬투의 베란다쇼’는 매일 월~금 밤 9시25분에 방송된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인터뷰①] '이웃집 꽃미남' 김정산, 사랑받는 엄친아? "사실은…" ▶ [인터뷰②] 김정산 "대학 동기 주원, '제빵왕' 땐 살짝 부러웠다" ▶...
‘구암 허준’ 시청률 6.7%… 파격적인 편성에 비해 아쉬운 출발? 2013-03-19 13:59:33
집필을 맡으면서 ‘구암 허준’이 타사의 뉴스와 시사, 교양프로그램들을 이겨내고 9시 시청률을 뒤흔들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파격적인 편성과 mbc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구암 허준’이 mbc 9시 시청률에 독으로 사용될지 약으로 사용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한편 ‘구암 허준’ 첫 방송에서는 천...
‘컬투의 베란다쇼’ 첫 녹화 현장, 시사를 유쾌하게 풀어낸 토크쇼 2013-03-14 11:34:11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돼 시사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했던 점을 해결했다. 이후 서 교수의 설명이 덧붙여져 이해을 도왔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일반인들을 대변하는 컬투와 김정난이 끊임없는 질문하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일반인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시사문제를 ...
'베란다쇼' 김정난, 독설 여왕? "말 조심하고 있지만 나도 모르게…" 2013-03-13 21:21:28
[김보희 기자] 배우 김정난이 시사교양프로그램 mc로 나선다. 3월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mbc 공개홀에서는 새로운 교양프로그램 '컬투의 베란다쇼' 첫 녹화가 진행된 가운데 미니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컬투 (정찬우, 김태균)을 비롯해 배우 김정난,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참석했다. 이날 김정난은...
와우파 ‘찾아가는 TESAT 대학 특강, 우석대학교!’ 2013-03-08 12:02:38
알려줄 뿐만 아니라 최신 시사경제 특강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4월 18일 목요일 오후 3시에 우석대학교 교양관 6101호에서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강 후 간단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TESAT 경제용어집 포켓북, TESAT 응시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특강을 원하는 대학...
'사사현' 폐지, MBC 봄 개편 때문에… 11일 마지막 방송 2013-03-07 21:20:18
[김보희 기자]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이야기 속 이야기-사사현’(이하 사사현)이 방송 2개월 만에 폐지된다. 3월7일 mbc 측은 “월요일 오후9시에 방송되던 ‘사사현’이 봄 개편을 맞이해 편성을 받지 못해 폐지 수순을 밞게 됐다”고 밝혔다. 1월7일 방솔을 시작한 ‘사사현’은 2개월 만에 폐지된다. 이어 관계자는...
이서영 아나운서, 국민대 강단에 선다 2013-02-22 07:36:51
시사 교양프로그램과 mbc espn ‘실전분석 프로토’를 비롯해 'etn '생방송 연예뉴스' ytn '스포츠24' ‘한국경제 tv’ 등을 진행했다. 현재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 컨퍼런스와 정부 행사에서 영어 mc로도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공감...
컬투 MBC 입성, 소속사 측 “새로운 포멧, 즐겁게 소통하는 쇼양 될 것” 2013-02-20 16:52:42
“컬투가 봄 개편을 맞아 신설되는 mbc 시사 교양프로그램 ‘컬투의 베란다쇼’(가제)에 mc를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컬투가 예능이 아닌 교양을 선택한 이유에 “평소 컬투는 대중들과 호흡하고 가까이서 소통하길 원했다. 그래서 라디오와 공연 등을 진행했다”며 “새로운 소통의 방법을 찾던 중 프로그램...
"지적 목마름 해소"…정규재TV 430만명이 열광 2013-02-13 16:58:39
경제·시사 방송인 ‘정규재tv’가 출범 1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 430만명을 돌파했다.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논설실장의 이름을 내걸고 고품격 교양채널을 표방하며 작년 2월13일 첫선을 보인 정규재tv는 방송 시작 4개월 만에 50만명, 8개월 만에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월간 접속자 수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