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교협, 교원 대상 금융투자분야 직무연수과정 운영 2014-02-04 14:24:19
직무연수과정을 2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과정은 지난해 6월 개설돼 총 3천460명이 수강했으며, 올해는 5천100명을 모집·운영합니다. 교육내용은 재무·은퇴설계, 금융투자상품 이해와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법 등 금융투자분야 전반을 다루게 되며 과정이수시 1학점의 연수학점이 인정됩니다. 수강료는...
[청마의 해, 세계 달릴 일류상품③] 한국콜마, 영원한 인류의 소망 '안티에이징'에 도전 2014-02-03 09:35:27
상무는 자신의 손을 거친 히트상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제품으로 아이스토너를 꼽았다. 1997년 일본콜마에 연수를 간 당시 현지에서 처음 접한 스프레이 냉각 토너 제형을 바로 국내에 선보여 크게 성공한 제품이다.그는 "회사가 가스 충진기계 등을 지원해준 덕에 일본 제품을 추가 개량, 뿌리는 버튼 구조에 대해 특허를...
<인사> 신한금융·신한은행 2014-01-23 10:30:12
최성호 ▲ 연수중앙지점장 겸 연수동지점장 정진호 ▲ 연신내지점장 박계수 ▲ 연지동지점장 박종오 ▲ 염창동지점장 강봉조 ▲ 영도지점장 장희석 ▲ 영통역지점장겸 영통대로지점장 임윤택 ▲ 영통역 금융센터 리테일지점장 진창하 ▲ 올림픽선수촌지점장 김관동 ▲ 용산파크타워지점장 정창해 ▲ 용인동백지점장 이강 ▲...
금감원 신입직원 55명중 절반이 전문자격증 보유 2014-01-10 10:07:03
금감원은 이날 이들에 대한 임용식을 열고, 5주간의 연수를 거쳐 2월말 이들을현업에 배치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상품의 출현 등 고도로 복잡해지는 금융산업에 대한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금융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2014 증권산업 대전망] 자산관리 집중·해외 진출…증권사, 위기 넘어 재도약 2014-01-09 07:08:00
상품을 많이 팔아 판매실적이 높더라도 이후 해당 고객 수익률이 저조하면 해당 성과급이 하향 조정된다.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단기 이익 중심의 평가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모든 직원이 회사에서 선정한 전략 상품에 가입토록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직원들이 직접...
[2014 증권산업 대전망]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 인력보강…법인영업 강화 2014-01-09 06:58:43
포트폴리오 전문가, 상품 전문가, 세무·부동산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등 총 9명으로 팀을 구성해 수준 높은 자산관리 상담과 포트폴리오 자문을 실시 중이다. 하나대투증권은 초고액 자산가(vip) 프라이빗뱅커(pb)에 대한 강도 높은 업무 연수도 진행했다. 어려운 증권업 환경에도 우수 직원 60여명을 선진국 자산관리...
[2014 증권산업 대전망] 신한금융투자, 직원 전문성 강화에 역량 집중…대체투자 활성화 원년으로 2014-01-09 06:58:38
전략상품에 가입해 운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직원들이 직접 경험해 봐야 전략 상품에 대한 실질적인 영업전략과 영업지원이 나올 수 있다는 경영진의 판단 때문이다. 모바일 자산영업 시대에 맞춰 스마트 채널을 구축하는 것도 우선 과제 중 하나다. 마이스터 제도도 대폭 강화한다. 사내 최우수 영업직원들에게...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우리은행, 中企·서민 금융지원…2000만명이 선택한 은행 2014-01-09 06:58:04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직원 역량을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이다. 참금융의 정착과 발전을 위한 조직혁신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은 강화된 고객 서비스 의무 연수를 통해 고객의 이익과 행복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영업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라, 힘!...
[2014 증권산업 대전망] 한화투자증권, 고객중심 영업 재정비…수수료 합리화 2014-01-09 06:58:00
어렵다는 반성에서 나온 것이다. 추천 상품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힘쓰기로 했다. 세 번째는 고객 접촉 채널과 수수료 체계 합리화다. 기존 고객지원센터를 강화해 대면 서비스를 하기 힘든 고객과 소액자산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게 핵심이다. 대면 서비스와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