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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계약재배 면적 여의도 7배로 확대 2019-01-21 11:00:45
계약재배 산지를 전국화하는 동시에 품목 또한 다양화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먼저, 지난해 강원도와 경북, 전남에 집중됐던 재배 산지는 올해 충청, 경기 일원까지 4배 확대했습니다. 올해는 기존 계약재배 품목인 쌀, 감자, 무, 양배추 등에 이어 애플수박과 청양고추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일반 수박의 1/4크기에...
최저임금 인상 후폭풍…연초 물가도 '불안불안' 2019-01-11 17:43:55
죽, 라면, 김밥, 떡볶이, 치킨, 햄버거 등 주요 품목 가격이 모조리 인상됐다.올해는 택시비 등 공공요금도 줄줄이 오를 예정이다. 서울시 택시 기본요금은 이달 말께 3000원에서 3800원으로 26.6% 인상된다. 버스비 역시 10% 안팎 오를 가능성이 크다. 상하수도 요금 인상을 계획하는 지방자치단체도 상당수다.정부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1-11 15:00:02
정부 "외식 품목별 가격동향 주시…물가불안 적극 대응" 190111-0231 경제-003209:38 1월 1∼10일 수출 7.5%↓, 반도체 27% '뚝'…새해 불안한 첫발(종합) 190111-0233 경제-003309:41 야놀자, 美트립어드바이저와 제휴…"해외 숙박후기 연동" 190111-0239 경제-003409:48 KTB투자 "중국 디플레이션 가능성 제한적"...
정부 "외식 품목별 가격동향 주시…물가불안 적극 대응" 2019-01-11 09:36:33
"외식 품목별 가격동향 주시…물가불안 적극 대응" 플랫폼 경제 활성화 방안 조만간 발표 (세종=연합뉴스) 이 율 기자 = 정부가 외식 품목별 가격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물가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정부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호승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제1차 물가...
놀부, 1월부터 광고분담금 폐지…"가맹점과 상생" 2019-01-10 10:03:42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가 놀부부대찌개 & 철판구이 및 놀부보쌈 등의 광고분담금을 1월 1일부터 폐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놀부는 2019년 첫 상생 행보로 가맹점 광고분담금과 관련된 내용 일체를 가맹점 계약 조항에서 삭제했습니다.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조치로 가맹사업자의 부담을...
CJ 만두, 외국서 더 팔렸다…"K-만두 열풍 이어갈 것" 2019-01-09 11:08:52
만두'가 K-푸드 세계화의 대표 품목으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특히, 중국에서의 매출은 2015년 70억원에서 지난해 500억원으로 크게 늘었고, 베트남 매출도 지난해 200억원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글로벌 현지 만두 제품과 외식형·스낵형·편의형 등...
돈 안쓰고 집 밖 안나가고...불황에 외식비도 줄였다[이슈+] 2019-01-07 09:54:39
또 외식물가 39개 품목 가운데 대부분인 35개가 상승하면서 특정 품목만이 아닌 외식물가 전반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은 외식의 풍경도 '혼밥'으로 바꿔놨다.at의 조사결과 외식 때 혼밥의 경험은 월 3.5회로 나타났다. 남성이 4.4회, 여성은 2.5회였고 연령별로는 20대가 월평균 5.1회로 가장...
작년 먹거리 물가, 생강·도시락·오징어채 가격 급등 2019-01-06 11:01:28
하락 폭이 큰 품목이었다.지난해 외식물가는 1년 전보다 3.0% 상승했다. 외식물가 39개 품목 중 대부분(35개)이 전체소비자물가 보다 높이 올랐다. 작년 가장 많이 오른 외식품목은 도시락(6.6%)이었다. 이어 갈비탕(6.0%), 김밥(5.7%), 떡볶이(5.4%), 짬뽕(5.2%), 짜장면(4.5%), 설렁탕(4.4%), 죽(4.4%), 햄버거(4.3%),...
지난해 먹거리 물가 급등…생강·도시락·오징어채 '껑충' 2019-01-06 09:01:23
대부분(35개)이 전체소비자물가 보다 높이 올랐다. 특정 품목 가격이 크게 뛴 것이 아니라 골고루 많이 올랐다는 의미다. 작년 가장 많이 오른 외식품목은 도시락(6.6%)이었다. 도시락은 2015년 처음 물가 측정 품목에 포함됐으며 2017년까진 변동이 없었다. 그러다가 지난해 1분기에 4개 도시락 제조업체가 가격을 올렸다...
소비자 혼란만 부추긴 '통신비 인하 정책' 2018-12-31 16:13:51
3사로 갈아탔기 때문이다.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주자인 치킨업계는 서민 체감 물가와 밀접하다는 이유로 가격 통제를 받아왔다. 지난해 초 교촌치킨, bbq, bhc 등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는 인건비와 배달료 부담으로 수년째 동결했던 치킨가격을 인상할지 내부적으로 검토하다 철회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