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비맥주, 진한 맛의 에일맥주 내놓는다 2013-05-06 17:29:29
계획이다. 홍콩시장에서 많이 팔리는 ‘블루걸’을 역수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생각보다 술 덜 마시는 한국인▶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수입맥주 '대공세'…김 빠지는 국산맥주▶ 쓴잔 마신 위스키…축배 든...
하이트진로, 인도 수출 계약 체결 2013-04-29 17:18:48
다음달 첫 선적해 6월부터 인도 현지인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 판매될 예정입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도 현지에는 고도주인 위스키와 럼 등이 주로 소비되고 있으나, 열대몬순기후대에 속해 있어 부담 없는 도수와 향도 강하지 않은 진로24의 수요층이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주의 대중성과 제품력으로 빠른...
하이트진로, 소주 원액으로 인도시장 진출 2013-04-29 16:31:06
목표로 하고 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도 현지에는 고도주인 위스키와 럼 등이 주로 소비되고 있으나 열대몬순 기후대에 속해 부담 없는 도수와 향이 강하지 않은 진로24의 수요층이 풍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
오비맥주, 일본수출 ‘구구또’.. 현지 입맛잡기 성공 2013-04-25 10:40:19
몽드셀렉션에서의 금상 수상은 우리의 맥주 제조기술력과 품질 관리능력이 국제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된 쾌거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국제 품질인증 및 Award 기관으로서, 출품한 다양한 식품류(맥주, 와인, 위스키, 초컬릿 등)를 전문 심사위원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인증하고...
'족보 없는' 술이 뜬다 … 저도주 위스키 리큐르 인기 2013-04-17 16:13:51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4위를 차지했다. 1위부터 3위까지 이름을 올린 윈저, 임페리얼, 스카치블루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24%, 5%, 9%씩 감소했다. 위스키 전체 판매량도 전년 동기보다 11% 줄었다. 주류업계에선 위스키라고 하면 40도를 기준으로 삼았던 관행 때문에 36.5도인 골든블루를 정통 위스키로 인정해 주기 않는...
일요일 밤 주식전문가의 방에서는 무슨일이? 2013-04-07 15:52:34
여의도 팬트하우스 20층 화려한 성공과 고독함..위스키 한잔과 도시의 야경분석할 서류들과 기업차트..월스트리트저널과 CNN TV의 볼륨소리..미모의 여비서와 방문한 시청자그들이 준비하는 다음 주 시장전략과 다음주 준비 종목! 한국경제TV의 체험형 증권방송 `선데이20`(PD 임성광 작가 박미덕)이 첫방송부터 화제다....
2010년 시장집중도 완화…독과점산업, 車·맥주 등 47개 2013-04-03 12:00:34
높았다. 연구개발투자비율(자체사용연구개발비/매출액)은 1.4%로 정유(0.20%), 위스키(0.75%), 맥주(0.75%) 등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해외개방도는 식물성유지(0%), 자기테이프(0%), 담배(3.3%) 등이 특히 낮았고, 내수집중도는 재생섬유(96.7%), 담배(96.6%), 화물차(92.1%) 등이 높은 편이었다. 공정위는 "정유, 승용차,...
車·정유·식음료·주류 대기업 독과점 심각 2013-04-03 12:00:25
맥주, 위스키 등이해당한다. 독과점 산업의 평균 순부가가치비율(이윤율)은 31.1%로 제조업(광업 포함) 평균26.8%보다 높았다. 특히 반도체(55.6%), 담배(52.0%), 맥주(49.6%) 등이 높았다. 이윤율은 높아도 연구개발은 소홀히 했다. 평균 연구개발투자비율은 1.4%로 제조업 평균인 2.1%보다 낮았다....
에드링턴 코리아, 맥캘란 12년 500㎖ 국내 출시 2013-04-01 11:35:30
에드링턴 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2년 500㎖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맥캘란 12년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한국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맥캘란 12년 500㎖는 기존 700㎖의 맛과 향, 투명 유리병, 이스터 엘키스 하우스(easter...
김일주 신임 대표 "글렌피딕, 3대 위스키로 키울 것" 2013-03-26 16:58:28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3%에 불과한 싱글몰트 시장을 키우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자금력과 제품 품질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며 “위스키는 물론 보드카 등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 대표는 조선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1983년 두산씨그램에 입사한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