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의 식품한류 이끄는 3인방 2013-06-06 17:24:31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코파이와 신라면의 바통을 이어받을 식품 한류의 차세대 대표들이다. ◆세 배 비싼 ‘바나나맛 우유’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를 올 들어 지난달 말까지 중국에 80억원어치 팔았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세 배 늘었을 뿐 아니라 작년 한 해 매출인 100억원에 육박한다....
[마켓인사이트] 오리온, 웅진식품 인수전 합류 2013-06-05 15:48:26
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이 웅진식품 인수전에 합류했다. 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웅진식품 인수를 위한 자문사단을 선정하고 인수작업에 착수했다. 재무 자문은 메리츠종금증권, 실사는 삼일회계법인이 맡게 된다. 비스킷과 파이, 껌 등 주로 과자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오리온은 웅진식품...
외국인 증시권력 '왕서방'이 꿰찬다 2013-05-21 17:38:24
초코파이’ 브랜드로 중국 내수 점유율을 키우고 있는 오리온 등을 주로 순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시장에서 유아용 정장제(장을 튼튼하게 하는 약) 판매를 늘리면서 최근 3년간 베이징법인의 매출이 22.4% 늘어난 한미약품과 중국 홈쇼핑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cj오쇼핑, 중국 시장 분유 공급확대 기대를 받고...
군대 간 제자 감사편지 받고 군부대로 면회 간 청주대 교수들 2013-05-14 17:19:32
지난달 말 김 일병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초코파이와 함께 보낸 감사편지에 감동해 세미나 참석차 부산에 온 길에 방문했다는 설명이다. 강 교수는 “제자가 손으로 쓴 편지를 받는 것은 흔치 않아 굉장히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고 부대 관계자는 전했다. 또 김 일병이 입대한 뒤 매달 대학 도서관에서 책 세 권을 빌...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선전이 눈에 띄었다. 반면 제과업계 라이벌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매출 순위 2위에 올랐지만 묶음제품(9위)과 촉촉한초코칩(10위)이 간신히 10위권에 들며 상대적으로 열세였다. 우연찮게도 두 회사의 주가 상승률도 비슷한 형태로 엇갈렸다. 롯데제과는 올 들어 8.96% 오른 데 비해 오리온은 1.36% 상승하는 데 그쳤다....
초코파이·참이슬, 美다저스타디움 '매출 홈런' 2013-05-13 17:24:54
‘초코파이’를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다. 또 다저스타디움 내 파울 폴 안쪽 펜스에 길이 4m60㎝, 높이 90㎝짜리 초코파이 광고를 하고 있다. 선수 전용 팀 라운지에서는 초코파이를 간식으로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참이슬’ 소주를 칵테일 형태로 판매하기...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롯데, 중국·인도·인도네시아 등 공략 2013-05-06 15:29:05
러시아에 차례로 초코파이 공장을 지었다. 현지 기업 인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2007년 베트남 비비카, 2008년 벨기에 길리안, 2010년 파키스탄 콜손을 차례로 인수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에서 현지 기업을 인수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Focus] 남북경협의 상징 '개성공단'…정치논리에 존폐 기로 2013-05-03 15:51:09
초코파이에 반한 북한 근로자들…달콤한 '대한민국의 맛'에 빠지다 개성공단 북측 근로자 5만여명에게 1인당 초코파이 8개가 매일 지급돼왔다. 하루 소요되는 초코파이 양만 해도 50만개가량이다. 초코파이는 단순한 간식거리가 아니라 일종의 수당처럼 지급돼왔고 개성공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산 제품이다....
새우깡·3분카레 울린 PB상품 2013-04-29 17:17:39
높아지자 롯데마트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겨냥한 신상품 ‘통큰 초코파이’를 5월1일부터 판매키로 했다. 한 박스에 오리온 초코파이(27개들이)보다 많은 33개를 담았고, 가격은 7200원으로 동일하게 책정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오리온 초코파이를 ‘타깃’으로 삼았다”고 말했다.송종현...
롯데마트, 롯데제과 손잡고 "오리온 초코파이 잡는다" 2013-04-29 07:51:51
1일 pb상품(자체브랜드 상품)인 '통큰 초코파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초코파이 전체 매출의 60%를 넘는 '오리온 초코파이' 27개 들이를 타깃으로 잡고 상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통큰 초코파이는 가나산 카카오를 국내에서 가공한 초콜릿을 사용했으며 초콜릿 양도 기존 상품보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