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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임 떨어지고 신용등급 강등…현대상선, 추가 자구책 고심 2015-12-01 19:41:10
영구전환사채(cb) 발행 등으로 5500억원의 유동성을 마련할 수 있는 만큼 채권단이 시간을 줘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채권단에서는 임시방편이 아니라 근본적인 처방을 내놓아야 한다며 현대상선을 압박하고 있다.자구안 마련이 길어지면서 해외 영업 부서가 힘들어 하고 있다. 현대그룹 재무담당 고위 임원은...
신개념 IB영업조직 '신한창조금융플라자' 빠르게 안착 2015-12-01 07:00:30
회사채 발행 같은 투자금융(ib)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말 도입한 신개념 영업조직 ‘신한창조금융플라자’가 양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창조금융플라자 도입 후 7개월 만에 증자, 전환사채(cb) 등 메자닌증권 발행, 구조화금융 제공,...
우뤠이비아오 中 완리 대표 "올해 첫 배당 실시…적정주가 1만원 예상" 2015-11-27 09:00:00
예스코(100억원)를 대상으로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 후, 지난 24~25일 실사를 받은 바 있다.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장 마감 이후 주요공시] 11월12일 2015-11-13 06:07:08
관련해 호주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팜스웰바이오, 50억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팜스웰바이오는 장영진씨 등 2명을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모다정보통신, 6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모다정보통신은 시너지파트너스 등 2개사와 김상수씨를 대상으로 60억...
현대상선, 4500억 확보해 산업은행에 2000억 갚았다 2015-11-12 01:51:15
현대그룹 관계자는 “연내 현대상선의 벌크선 사업 부문과 해외터미널을 분사해 ‘벌크라인’이라는 회사를 신설하고 신설 회사가 3070억원 규모의 영구전환사채(cb) 발행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산업은행에 변제하고 남은 2500억원과 영구채 발행으로 모이는 3000억원을 포함하면 연말까지...
사면초가 몰린 현대그룹 남은 승부수는 영구채 발행 2015-11-11 07:30:05
회사채는 아직도 1조4천억원대에 달하고 부채비율은 여전히 800%를 넘는다. 현대그룹은 향후 자구안으로 영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상선에서 '알짜'로 여겨지는 벌크전용선부문을 분리한 자회사 현대벌크라인이 영구전환사채(하이브리드 CB)를 발행하는 방안이다. 발행 규모는 3천억원...
[마켓인사이트] 신원정 삼성증권 IB본부장 "투자금융·대체투자 시장서 새 먹거리 만들겠다" 2015-11-09 23:02:10
회사채시장이 태동하고 있었다. 문패를 바꿔 단 삼성증권은 빠르게 시장을 개척해 나갔다. 신 본부장은 ib업계에서 ‘기념비적인 딜’로 꼽히는 삼성전자의 1993년 해외주식예탁증서(gdr) 발행과 1997년 은행권 최초인 한미은행의 해외 전환사채(cb) 발행에 참여했다. 그는 “이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의...
<특징주> 현대엘리베이터, CB발행 결정에 하락세 2015-11-06 09:12:58
현대엘리베이터[017800]가 전환사채(CB) 발행결정에 하락세다. 6일 오전 9시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전날보다 3.91% 하락한 4만9천100원에 거래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전날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2천50억원 규모의 5년 만기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대해...
한국투자 "현대엘리베이터 CB 발행에 시장 의구심" 2015-11-06 08:32:27
"현대엘리베이터[017800]가대규모 전환사채 발행으로 현대그룹에 대한 자금조달 위험(리스크)이 불거졌다"며투자의견을 종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주가 10만9천원은 유지했다. 조철희 연구원은 "현대엘리베이터는 본업인 국내와 해외 엘리베이터 업황이 양호하지만 전날 공시한...
"외국 해운사 배만 불린 선박 금융제도 개선해야" 2015-11-03 19:59:00
차입에 의존해온 해운업계가 주식이나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등 주식을 기반으로 한 자금 조달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일부 토론자는 국내 선사들이 유동성 위기 극복에 매진하는 동안 한국 정책 금융이 조선업을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외국 해운사에만 집중됐다고 비판했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