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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서 대출 받는다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01-28 17:00:00
알리고, 외부적으로는 궁금증을 자극해 홍보마케팅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움직임은 금융권에서도 나타납니다. 특히 금융권의 경우 올해 화두가 `디지털 전환`인 만큼, 메타버스를 활용하려는 금융사들은 빠른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소 보수적인 이미지의 금융사들이 ...
테마주 아닌데…`대선` 대박난 소주회사 2022-01-28 14:11:42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28일 대선주조에 따르면, 지난 18일 출시한 리뉴얼 소주 `대선` 제품명이 공교롭게도 `대선`과 일치해 뜻하지 않은 홍보 효과를 보고 있다. 실제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대선` 검색량이 경쟁 제품을 압도하고 있다. 이런 관심 때문에 지난 18일 출시한 리뉴얼 `대선`과 관련한...
초콜릿 대신 '너구리'에 골든티켓 숨겼다…배민의 속셈은? 2022-01-27 14:12:53
이미지 개선과 생활필수품을 단시간에 배송하는 B마트 홍보 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농심 측은 이벤트에 대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시마 2장이 들어있는 너구리가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진다는 점에 착안했다. '행운의 라면'으로 불리는 너구리의 별칭을 활용한 이벤트로 설렘과 재미를...
중국이 '베이징 올림픽' 밀어붙이는 숨은 의도는 [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2-01-27 13:24:45
그 이유는 대외적 국가 이미지 쇄신 때문입니다. '코로나 원죄론', '기술 도둑론' 등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금 전세계 주요국에서 반중 감정은 역대 최악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 발병과 대처 실패가 가장 큽니다. 거기에 중국이 책임까지 회피하면서 불에 기름을 끼얹고 있습니다....
중국, TV 프로그램 진행자에게 시진핑 사상 학습 지시 2022-01-26 18:28:59
"사회자는 매체를 대표하는 이미지이자 당의 선전과 문화사업의 중요한 역량으로서 올바른 방향을 견지해야 한다"며 "확고한 정치적 입장, 고상한 도덕적 품성, 숭고한 직업 정신을 가진 전문 인재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의견은 각급 홍보 부서와 방송 텔레비전 관련 부서에 정치적 소양을 사회자 육성을...
공연 작품에 국내 첫 NFT 발행…'서울예술상'도 제정 2022-01-26 17:43:06
작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자존감을 높일 방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활동이 우수한 예술가들을 위한 ‘서울예술상’도 제정한다. 이 대표는 “단순히 지원금만 주는 방식에서 벗어나 예술가의 창작 동기를 유발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예술상은...
현대차 일본 재진출 선언 임박…넥쏘·아이오닉5 일본어 홍보 2022-01-25 15:50:36
수소전기차 넥쏘나 전기차 아이오닉5의 일본어판 홍보물도 이미 제작해 공개한 상태다. 올해 들어 일본 법인의 명칭을 '현대자동차저팬주식회사'에서 '현대모빌리티저팬주식회사'로 변경하는 등 기업 이미지 변화도 시도 중이다. 현대차 일본법인 측은 "장래 전략을 토대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김건희 "조민이 무슨 잘못? 부모 잘못 만나…우리 남편 죽을 뻔" 2022-01-25 10:36:37
덧붙였다. KBS는 이번 녹취가 통화가 아닌 당시 홍보 강의 녹음 파일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이 기자는 김씨의 요청으로 사무실에서 윤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언론 홍보와 이미지 전략 등에 대해 강의했다. 앞서 열린공감TV가 공개한 '7시간 통화'에서 김씨는 작년 7월 21일 이 기자한테 "캠프 구성할...
일본서도 부정평가 추월…외국인 80% "한국 좋아" 2022-01-24 14:51:42
국가이미지 개선 과제로는 `양질의 문화콘텐츠 생산`(23.3%),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홍보`(17.9%),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16.8%) 등을 꼽았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10~30대 중심으로 `양질의 문화콘텐츠 생산`에 대한 응답이 높아 젊은 세대의 한류 콘텐츠에 대한 높은 접촉과 호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2020년...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ESG 바람 타고 등장한 '무늬만 친환경' 꼼수 2022-01-24 10:01:00
하면서도 마치 친환경을 추구하는 것처럼 홍보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말로는 ‘위장 환경주의’라고 부른다.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경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친환경 이미지 세탁’을 노리는 일부 기업의 행태를 꼬집은 용어다.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제품 생산부터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