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살아나는 분양시장…동탄 2신도시 계약률 '쑥쑥' 2013-04-04 17:15:33
달해 반도 유보라도 당첨자 몰려 지난 2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포스코건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모델하우스에는 아침 일찍부터 분양계약서를 쓰려는 당첨자들이 몰렸다. 덕분에 첫날 계약률만 75%에 달했다. 수도권 인기 단지라도 첫날 계약률이 20~30%에 불과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다.4일...
최윤석 매표화학 사장 "낙관용 인주, 일본 화가들도 반했죠" 2013-04-04 17:01:44
도 비슷한 상황이다. 업황이 녹록지 않음에도 신규 투자를 강행한 것은 아버지와의 약속이 큰 영향을 미쳤다. 매표화학을 100년 이상 존속하는 장수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약속이다. 최 사장은 “창업 기업의 5년 후 생존율이 30%가 채 안 되는 게 우리나라 창업의 현주소”라며 “독일이나 일본처럼 역사가 100년이 넘는...
국내 금융사, 골프 마케팅에 300억원 쏟아부어 2013-04-04 16:58:00
등 대회에 30억~40억 써 금융기업들은 총상금 등 씀씀이에서도 ‘큰손’이다. 한화금융은 국내 남녀 대회를 통틀어 최다 상금액인 12억원을 내걸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2개 대회를 열면서 상금으로만 14억원을 쏟아부었다. 통상적으로 상금의 3배가량이 대회 경비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한화금융과 kb금융그룹은 골프...
역외탈세와 전쟁…국세청 "소득 숨긴 해외계좌 뿌리 뽑겠다" 2013-04-04 16:57:23
공조를 확대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며 “최근 국내에서도 역외 탈세가 심각해지고 있어 이번 기회에 탈세의 뿌리를 발본색원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2008년 30건, 추징 세액 1503억원에 불과하던 역외 탈세 적발 규모는 2010년 95건, 5109억원으로 급증했고 지난해엔 202건, 8258억원을 기록하는...
파워포인트는 힘이 없지만 스토리텔링에는 힘이 있다 2013-04-04 15:30:43
제안에 들어오므로, 기업 관계자들은 1시간30분씩 총 6시간에 걸친 발표와 질의응답의 고문을 견뎌야 한다. 그래서 발표자들은 발표 순서에 굉장히 민감하다. 처음 발표하는 회사는 충분한 관심을 받지만 고객에게 기초만 설명하다 물러나기 쉽고, 나중 발표자들은 앞선 발표자와 내용이 중복돼 불리하기 때문이다. 두 개의...
윤상직 장관, 30대 그룹 간담회 2013-04-04 14:40:03
계획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a**면30대 그룹은 올해 설비투자에 91조1000억원, r&d 투자에 29조4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작년보다 각각 9.6%와 13.8% 증가한 규모다. 그룹별로는 삼성 49조원, 현대차 13조8000억원, sk 16조6000억원, lg 20조원 등이다. 30대 그룹은 올해 12만800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
진공청소기 가격 비싸다고 성능 우수하진 않아 2013-04-04 12:01:14
흡입력이 최대 397W로 가장 우수했다. 소음도 상대적으로 작고, 에너지 소비효율도 뛰어났다. 필립스(FC9256) 제품은 30만5천원으로 고급형 중 가격이 가장 저렴했다. 흡입력도 최대 370W로 우수했으나, 에너지 소비효율은 다소 떨어졌다. LG전자(VK9101LHAY) 제품(43만5천원)은 흡입력이 최대 359W로 우수하...
[절대동안(童顔)공식] ‘울트라포머= 얼굴 - 주름 + 탄력’ 2013-04-04 11:10:23
[이선영 기자] 20대 중반 눈가부터 시작해 30대 후반에는 이마, 40대 후반에는 입가로 번지면서 흘러가는 세월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주름. ‘눈가 주름은 이성, 이마 주름은 인생, 입가 주름은 천리를 알만 한 나이에 생긴다’는 서양 속담만 봐도 주름은 늙어간다는 하나의 상징인 셈이다. 주름은 보통 25세를 전후로...
[시승기] 신형 카렌스, "유모차를 끄는 아빠가 탄다면 OK!" 2013-04-04 09:17:06
도 애매하다. 세련된 차를 선호하는 20~30대 미혼자들은 구매 목록에서 빼놓을 확률도 높다. 그나마 가장 적합한 고객 층은 유모차를 모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남성이 아닐까 싶다. 세단보다 전고가 높고 suv보다 시트 포지션이 낮아 뒷좌석에 유모차를 넣고 빼기 편리하다. 기아차가 마케팅 포인트로 강조한 부분도...
강아지 한 마리에 1000만 원 … 불황에도 '비싼 개' 잘 나가네~ 2013-04-04 09:05:49
정도 비싼 유기농 사료는 같은 기간 매출이 약 30배 늘었다. 애견 수제간식도 80% 뛰었다.개 전용 런닝머신(개링머신), 애견 전용 선글라스(도글라스), 애견 전용 유모차와 아이스크림 등 이색 상품들의 매출도 130%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