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있다. 가치중심적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 트렌드도 좀 더 크리에이티브하게 발전하고 있다. 재미(fun)를 기본에 둔 새로운 방식의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사업이 재편성되고 있는 것.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는 팝업스토어의 활성화를 들 수 있다. 팝업스토어란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하기 때문에 ‘떴다 사라진다(pop...
[2013대표브랜드] 진주, 기업투자유치 잇단 성과로 지역경제 활력 2013-04-17 18:00:00
대한 인센티브의 상향 조정과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에 대한 지원기준 신설, 투자기업의 조기 정착을 위한 행ㆍ재정적 지원을 골자로 하는 조례를 개정하는 등 제도적인 뒷받침도 착착 진행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재계순위 10위의 대기업인 gs칼텍스를 비롯한 제조업체와 bgf리테일(보광훼미리마트)과 gs리테일 등...
[2013대표브랜드]'영일만 친구', 포항 지역 브랜드에서 전국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2013-04-17 17:59:46
등 다양한 마케팅과 함께 공동상표 사용자를 지역 농?수?축협 등 25개 업체로 확대?개편하는 등 브랜드 파워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대회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전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 포항시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포항의 역사와 정체성을 고스란히...
[2013대표브랜드] 영동곶감, 감고을 자연의 햇살과 바람이 키운 명품곶감 2013-04-17 17:59:41
보급, 유통개선, 홍보 마케팅 등 감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영동곶감”의 명성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2013대표브랜드] SETEC전시장, 전시컨벤션센터 1등 브랜드 2013-04-17 17:59:19
전시회에 참여하여 판로개척 및 비즈니스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서울창업산업박람회, 장애인취업박람회, 전역간부 취업박람회 등 국내 주요 일자리관련 정책 박람회가 setec에서 개최됨은 물론 건축박람회, it 기기전, 유아박람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전시회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마케팅 전략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오픈마켓 11번가, 아르바이트 포털인 알바천국, 뷰티전문 쇼핑몰 유핏 등이 대표적이다. 장수 브랜드인 여명808(숙취해소음료)과 댕기머리(탈모방지 한방샴푸), 트라스트패취(관절염 치료제) 등도 대표 브랜드 자리를 꿰찼다.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온라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와...
신종균 사장 유통망 확대 잰 걸음…英 최대 '딕슨즈' CEO와 오찬 회동 2013-04-17 15:30:26
확보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굴지의 해외 유통업체 최고경영자(ceo)들과 잇따라 만남을 갖고 있다. 신 사장은 17일 서초사옥에서 영국 최대 가전제품 유통업체 '딕슨즈'(dixons)의 세바스찬 제임스 대표와 오찬을 겸해 3시간 동안 회의를 가졌다. 이돈주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 담당 사장도 함께 했다. 회의를 끝낸...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04-17 15:29:22
상품군까지 다양한 선택을 보장한다. 반값 상품 마케팅인 ‘쇼킹시리즈’ 와 소셜커머스를 접목한 딜 마케팅 ‘쇼킹딜’, ’패션딜’ 등으로 상품력을 배가시켰다. 지난해엔 명품전문관 ‘디-럭셔리11(d-luxury11)’을 개설하고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가격 거품을 줄인 명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몰 최초로 빅3 패션브랜...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트라스트, 붙이는 무릎 관절염 치료제 '간편하네' 2013-04-17 15:29:21
직접 마케팅하고 있다.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심층분석]음원 유통株, '춘래불사춘'…수익배분 변경 '우려' 2013-04-17 14:32:54
이탈을 막기위해 마케팅 비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도 수익 악화 요인으로 꼽았다. 진홍국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산업적인 성장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개별 호재가 없을 시 음원 유통업체들의 주가 흐름은 앞으로도 약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개별 재료를 보유한 kt뮤직은 이달들어 18.37%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