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중수 "저성장 지속되면 잠재성장률 훼손 우려"(종합) 2013-01-11 12:32:00
미국의 재정긴축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사라지지 않고 성장의 하방위험으로 남아있다"고 판단했다.한은은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도 2.5%로 낮춰잡았다. 김 총재는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기존 전망치인 2.7%보다 0.2%포인트 떨어진 2.5%, 내년은 2.8%를 각각 기록해 안정된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WP "삼성전자, 기업시장 겨냥" 2013-01-11 01:09:07
세계최대의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3'를 통해 삼성전자가 기업용 첨단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세이프(safe, samsung for enterprise)'라는 이름의 이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직원들의 스마트폰 보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세이프를 기반으로 오는 2017년에는...
전기요금 14일부터 4%인상…1년5개월만에 4번째(종합2보) 2013-01-09 16:54:25
등 산업 환경의 변화와 용도별 소비자 간형평성 등을 고려해 원가에 기반을 둔 `전압별 요금체계'로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그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던 `지식서비스산업 특례 요금표'는 현재 요금 수준을고려해 일반용 3% 할인으로 변경해 내년까지 운영한다. 합리적인 전력 사용을 유도하도록 현재...
매일유업, 가격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없앤다 2013-01-09 14:47:37
"소비자단체의 발표 내용에 대해 공감 반성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효익을 증진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로 이원화된 조제분유 제품군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프리미엄 분유 제품을 없애는 대신 한국인 모유수준에 맞춰 성분과함량을 조절한 유아식 '앱솔루트...
[여의도퍼트롤]노쇠한 '하이트' 맥주 브랜드…"점유율 회복 좌우" 2013-01-08 14:37:16
영업 집중력 약화를 꼽고 있다고 전했다.맥주시장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와 영업환경 전환 속에서 '하이트' 브랜드의 적절한 재활성화가 이뤄지지 못하고 노쇠화되면서 하이트맥주 점유율의 하락으로 이어졌다는 진단이다. 반면 경쟁사 오비맥주의 브랜드 '카스'의 경우 2007년 이후 적극적인 마케팅과 서브브...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중) 금융권 웹사이트도 진화한다 2013-01-04 10:34:35
힘입어 서비스 내용도 제공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패러다임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런 고객의 거래 성향 변화에 따라 국내 금융거래의 행태 및 비중도 대면(對面) 오프라인 채널에서 비대면 온라인 채널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금융권도 전체 고객을 위한 단일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
“무조건 완판!” 홈쇼핑, 디자이너와 만나 불황 극복 2013-01-04 08:45:01
“그동안 높은 가격과 접근성 때문에 손정완 디자이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명품과 sap로 양분화되고 있는 현재 패션시장에서 디자이너와 홈쇼핑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절충안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점점 커져나가고 있는 홈쇼핑시장에서 디자이너 브랜드는 새롭고 신선함을...
토니모리, 계사년 첫 시무식 진행 “3S 경영목표 강조!” 2013-01-03 18:59:51
그는 체계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토니모리 김중천 대표는 앞서 배 회장이 발표한 ‘3s’ 경영의 실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이를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키워드로 ‘진검승부’를 말했다. 2013년 토니모리가 나아가야 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다양한 저가 상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
토니모리, 2013년 시무식 개최 “3S 경영으로 진검승부 띄운다!” 2013-01-03 15:17:01
smile)’로 정하고 체계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토니모리 김중천 대표는 배 회장이 발표한 ‘3s’ 경영의 실현을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키워드로 ‘진검승부’를 제시하며 2013년 토니모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사업영역의 다각화, 히트제품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