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W연매출 100조원 육성··잠재성장률 4% 견인 2014-02-17 15:14:49
확대됩니다.”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다른 부처와 협업하며 추진되는 일명 ‘비타민프로젝트’는 올해 농축수산식품과 소상공업창업, 문화관광, 주력 전통산업, 보건의료, 교육학습, 재난안전SOC 등 7대 중점분야를 중심으로 추진됩니다. 또한 오는 2017년까지 소프트웨어(SW)산업 연매출 100조원시대를 열기 위해 올해...
설설 기는 고속도로서도, 고향집서도 함께 나누는 'IT' 2014-01-30 09:01:01
있다. 애플은 2012년 초부터 자체 교육용 콘텐츠 플랫폼을 강화해왔다. 교육용 콘텐츠 마켓인 '아이튠스(itunes) u'와 아이북스 저작도구(ibooks author), 아이북스2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튠스u에서는 이북 교과서 및 수업 내용, 교육 과정, 시험 등 학사 전반을 손 위에서 해결할 수 있다....
유엔젤, '토모키즈 아일랜드'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2014-01-29 10:59:15
유아 교육 전문가가 기획에 참여한 1000여 종의 학습용 앱북과 2000종 가량의 고화질 영상을 탑재한 '캐릭터 존'으로 승부를 낼 계획이다. 유엔젤 관계자는 "토모키즈 아일랜드는 네이버의 앱 개발사 활성화 및 네이버 앱스토어의 우수 앱 대상 채널링 정책의 일환으로 선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전문...
청담러닝 클루빌, 리딩 프로그램 론칭 대대적인 변화 2014-01-27 10:29:35
학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영어 읽기능력 향상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스토리 북은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개인의 영어 독서 능력 측정 지수인 렉사일(lexile) 지수를 기반으로 초등 저학년부터 중등 1학년 수준이다. 클루빌은 1차적으로 약 85권을 오픈하고 추후 250권으로 확대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제 학생들은...
청담러닝, 201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2014-01-22 09:53:55
애프터스쿨’ 전시존에서 자사의 스마트러닝 콘텐츠 및 솔루션/플랫폼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을 시연한다.이번에 시연할 ‘청담 3.0’은 학원 브랜드인 청담어학원에 구현한 스마트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기존 교실 학습에 학습용 탭(태블릿pc), tv 등 에듀 테크(education technology)를 융합해 효과를 배가시키는 한...
2000만 부 판매 ‘마법천자문’ 출간 10주년 풍성한 이벤트 2014-01-16 11:07:18
대한민국 대표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시리즈가 출간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법천자문은 2003년 11월 첫 권이 출간된 이래 2000만 부 판매의 금자탑을 이룩했으며, 한자 뿐만 아니라 과학·영어·수학·사회·경제 등 다양한 파생 도서를 출간하며 어린이 학습만화의 대표 컨텐츠로...
우리 아이 영재 만드는 창의력 교구 어떤 게 있을까? 2014-01-02 15:29:44
레고 학습교실이 생기며 레고를 활용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계발해 주는 교육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레고와 동일한 플랫폼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브랜드로는 옥스퍼드가 있다. 안전하고 질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국내 정서가 반영된 제품으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빅데이터 활용 교육콘텐츠 플랫폼 가동 2014-01-01 10:31:05
학습이 가능해진다. 시교육청은 올해 5월까지 이 플랫폼 구축을 마치고 시내 모든 학교의 홈페이지·모바일과 연동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유인식 세종시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올해 가동하게 되는 플랫폼은 교실 현장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시내 모든 학교 홈페이지를 스마트 교육에 최적화된...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아듀 2013! 가장 잘나간 게임 2013-12-25 00:05:40
올해는 '질보다는 양'이었다. 카카오톡 게임 플랫폼의 예상치 못한 성공과 더불어 비게이머의 거대한 유입으로 시장이 대폭 커진 탓이다. 게임업계서는 앞으로의 상황은 '양보다 질'로 나아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같은 퍼즐 장르인 '애니팡'과 '포코팡'을 비교해보아도 알 수 있듯, 게임은...
신대영 교수 "보드게임 여행, 말띠에도 고고씽!" 2013-12-24 08:43:40
칼럼 '시즌 1'은 보드게임을 게임 플랫폼 대중화의 첫걸음이다. 신대영 교수가 앞으로 보드게임을 좀 더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구상이 있을까. 그는 '시즌 1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아는 부루마블 게임을 소재였다. 게임 안에 나오는 국가나 도시와 관련 있는 보드게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