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00만 부 판매 ‘마법천자문’ 출간 10주년 풍성한 이벤트 2014-01-16 11:07:18
대한민국 대표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시리즈가 출간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법천자문은 2003년 11월 첫 권이 출간된 이래 2000만 부 판매의 금자탑을 이룩했으며, 한자 뿐만 아니라 과학·영어·수학·사회·경제 등 다양한 파생 도서를 출간하며 어린이 학습만화의 대표 컨텐츠로...
우리 아이 영재 만드는 창의력 교구 어떤 게 있을까? 2014-01-02 15:29:44
레고 학습교실이 생기며 레고를 활용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계발해 주는 교육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레고와 동일한 플랫폼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브랜드로는 옥스퍼드가 있다. 안전하고 질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국내 정서가 반영된 제품으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빅데이터 활용 교육콘텐츠 플랫폼 가동 2014-01-01 10:31:05
학습이 가능해진다. 시교육청은 올해 5월까지 이 플랫폼 구축을 마치고 시내 모든 학교의 홈페이지·모바일과 연동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유인식 세종시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올해 가동하게 되는 플랫폼은 교실 현장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시내 모든 학교 홈페이지를 스마트 교육에 최적화된...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아듀 2013! 가장 잘나간 게임 2013-12-25 00:05:40
올해는 '질보다는 양'이었다. 카카오톡 게임 플랫폼의 예상치 못한 성공과 더불어 비게이머의 거대한 유입으로 시장이 대폭 커진 탓이다. 게임업계서는 앞으로의 상황은 '양보다 질'로 나아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같은 퍼즐 장르인 '애니팡'과 '포코팡'을 비교해보아도 알 수 있듯, 게임은...
신대영 교수 "보드게임 여행, 말띠에도 고고씽!" 2013-12-24 08:43:40
칼럼 '시즌 1'은 보드게임을 게임 플랫폼 대중화의 첫걸음이다. 신대영 교수가 앞으로 보드게임을 좀 더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구상이 있을까. 그는 '시즌 1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아는 부루마블 게임을 소재였다. 게임 안에 나오는 국가나 도시와 관련 있는 보드게임을...
유엔젤, '토모키즈' 스마트앱어워드 교육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3-12-20 11:26:09
다양한 캐릭터와 학습을 결합한 앱북을 선보이며 유아 앱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유엔젤의 '코코몽과 영상통화(뽀요)'는 인기 캐릭터 코코몽과 가상의 영상통화를 하는 서비스로 현재 150만통화를 돌파하는 등 이용률이 높다. 유엔젤 관계자는 "이번 교육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Focus] 상아탑 흔드는 'MOOC 열풍'…'온라인 유학'이 뜬다 2013-12-13 17:06:05
전문가들은 국내에도 온라인 공개강좌(mooc) 플랫폼이 시급히 만들어져야 한다고 지적한다. 한국어로 된 강의가 제공된다면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학들도 강의 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미 mit의 학습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를 본떠 국내에서도 단순히 대학 강의를 공개하는 사이트는 많지만 mooc처럼...
[게임별곡 34] "기억나지? 전설의 와가나리" '파이널 파이트' 2013-12-09 05:03:50
뒤로도 계속해서 여러 가지 플랫폼으로 이식되었다. 스마트 폰 게임으로도 출시된 것 같으니, 예전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 한 번 '와리가리'의 불꽃 같았던 그 때를 추억 해보자. [파이널 파이트 앱] 그런데 나이가 드니 몸이 예전 같지 않다. '와리가리'가 중간에 계속 실패하는 것을 경험해도 너무 실망하지...
유아 슈퍼스타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출시요! 2013-12-02 14:30:52
개발사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리듬파티 for kakao'를 출시한다. '리듬파티 for kakao'는 국내 유아 교육앱의 선두 브랜드 핑크퐁이 선보이는 첫 번째 에듀테인먼트 앱으로, 신나는 동요 리듬에 맞춰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터치 게임이다. '곰 세마리',...
'삼성판 아이튠스' 삼성 뮤직 서비스 확대…콘텐츠 플랫폼 '격돌' 2013-11-26 11:43:08
남미 시장으로 확대한다. 동영상, 책(e북), 게임, 학습용 콘텐츠에 음악까지 더하면서 삼성전자도 애플 아이튠스 및 구글 플레이, 아마존 등과 경쟁할 종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는 평가다. 26일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삼성 뮤직'을 국내에서도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