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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불닭 등 신제품 다양해져…여름이 성수기? 사계절 내내 비빈다 2020-05-13 16:33:35
6억원 증가, 점유율도 84.6%로 치솟았다. 비빔 라면 시장이 커지면서 농심, 오뚜기, 삼양라면 등은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농심 칼빔면 외에도 오뚜기의 ‘진비빔면’, 삼양식품의 ‘도전!불닭비빔면’과 ‘불타는 고추 비빔면’ 등이 새로 출시됐다. 오뚜기는 기존 비빔면보다 중량을 20% 더 늘렸다. 팔도는 지난 2...
문화가 된 K푸드…이제 세계로 가자 2020-05-06 17:37:55
농심과 삼양식품은 지난달 말부터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에 쉬지 않고 공장을 돌렸다. 연휴에 출근하는 직원에게 특근비를 지급하면서 계속 라면을 생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라면 수요가 폭증해서다. 삼양식품과 농심의 수출량은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30% 늘었다. 미국에...
日 교자 밀어내는 한국 만두…美 식당에서 줄서서 먹기 시작했다 2020-05-06 17:30:44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에서 답을 찾았다. 농심과 풀무원은 30여 년 전부터, CJ제일제당도 200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두드렸다. 농심은 중국 미국 등 해외 4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연간 약 1500억원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4년간 12개 해외 식품·바이...
술·담배·로또·립스틱… 코로나 '불황형 소비' 활활 2020-04-30 08:06:01
라면 등 주요 제품이 품절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농심과 삼양식품도 늘어나는 라면 수요에 근무 시간을 확대하고, 공장을 풀가동하며 대응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상반기 라면시장이 코로나19 영향과 수출 확대로 지난해보다 5% 내외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립스틱 효과'를 엿볼...
하나금투 "음식료 업종, 2분기도 호실적 기대" 2020-04-28 08:42:19
대목"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광고 판촉비 부담이 컸던 라면·맥주 시장도 유사한 흐름을 기대할 수 있다"며 "국내에서 점유율을 확장 중인 농심[004370]과 하이트진로[000080]는 고정비 부담이 큰 만큼 유의미한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다만 식자재 업체에 대해서는 "식자재 납품은 중소 급식업체나 자영업 식...
영화 ‘기생충’ 속 ‘짜파구리’, 글로벌 시장 진출… 매콤 소스 들어간 ‘앵그리 짜파구리’도 인기 2020-04-24 14:46:00
라면 조리에 익숙하지 않다는 해외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국내에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출시한다. 매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했다. 해외에는 나라마다 매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과 오리지널 ‘짜파구리 큰사발’을 함께...
[제24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무시무시한 白 2020-04-21 18:07:27
‘제21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일정을 다시 한 번 연기했다. 당초 2월 예정이던 일정을 5월로 한 차례 연기한 상태에서 8월로 재조정했다. 이때도 열지 못할 경우에는 인터넷 대국도 고려 중이다. 대회는 한국 주장 박정환 9단과 일본 주장 이야마 유타 9단의...
'코로나 방콕'에…유통가는 벌써 여름 2020-04-20 17:35:51
비빔면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8일 칼빔면 정식 출시를 앞두고 e커머스(전자상거래)업체 11번가와 협업해 예약판매를 했다.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시장 반응을 보기 위해서였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준비한 5000세트가 6시간 만에 모두 팔렸다. 2차 판매한 2000세트도 1시간 만에 소진됐다. 비빔면...
[리뷰+] '채식' 버거·라면 먹어보니…넌 다 계획이 있구나 2020-04-20 14:40:46
K식품의 대명사인 라면은 해외 시장으로 수출될 가능성도 크다. 국제채식인연맹(IVU)에 따르면 전 세계 채식인구는 1억8000만명으로, 한국 채식인구의 120배 규모에 달한다. 오뚜기는 '채황'라면의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고기 성분을 모두 없앤 농심 '순라면' 해외 매출액은 2016년 40억원에서...
"짜파구리 출시해주세요"…화답한 농심, 공식 컵라면 나왔다 2020-04-20 11:24:23
있었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이 농심 SNS 채널을 통해 짜파구리에 대한 호기심과 시식 후기를 공유할 만큼 관심과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봉지라면 조리에 익숙치 않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용기면 출시를 요청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의견이 여러 건 접수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