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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소형화물차 규제 완화는 호재"-HMC 2016-06-15 08:09:06
26만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강동진 연구원은 "소형화물차 규제 완화가 택배업체에 부정적인 이슈라는 시장의 우려가 있다"면서도 "대형업체를 중심으로는 오히려 긍정적인 부분이 더 크다"고 분석했다.그는 "2004년 영업용 번호판 발급 기준이 허가제로 전환되고 신규 발급이 중단되면서 업계...
"미세먼지 확 줄인다"…경유차 매연 저감기술 개발 2016-06-09 12:00:16
온도를 올리기 위해 사용하는 버너의 부피가 너무커 대형 화물차 외에는 적용하기 어려웠다. 연구원은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인 플라즈마 버너를 DPF에 적용해 소형 플라즈마DPF 장치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한 플라즈마 DPF는 크기가 기존 버너의 10분의 1에 불과한 데다 가격이 저렴하고,...
KTX 열차 ‘또’ 탈선 충격…승객 불안 최고조 “대형 참사날 듯” 2016-05-25 22:08:05
발생했다. 올해 들어 지난 3월 대전 신탄진역 화물차 탈선사고를 시작으로 4월 여수 율촌역 무궁화호 사고 등 불과 석 달만에 무려 4번의 열차 탈선사고가 발생하면서 이러다 자칫 대형참사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퍼지고 있다. 25일 코레일과 공항철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55분께 인천공항역을 출발해 서울...
현대차, 노후 상용차 안전점검 2016-05-22 18:28:37
출고 13년차 화물차 폐차 규정이 영세 사업자에게 부담이 된다는 이유로 1998년 폐지된 뒤 출고 후 10년이 넘은 노후 상용차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출고한 지 10년 이상 된 상용차 수는 2005년 말 81만여대에서 지난해 말 189만 ㈃酉?57.1% 증가했다. 전체 상용차 수는 같은 기간 427만여대에서 442만여대로 3.3%...
['디젤 천국' 된 한국] 11년 넘은 디젤차 276만대, 미세먼지 뿜으며 전국 질주 2016-05-19 18:32:13
이 기준은 차량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대형 화물차는 nox 배출 기준이 0.125g 이하로 높아진다.2002년 7월부터 2005년까지 적용된 디젤차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3는 nox 0.5g 이하, 미세먼지 0.05g 이하였다. 현행 기준과 비교하면 nox는 8.2배, 미세먼지는 11배에 달한다. 당시 팔린 디젤차 한 대가 지금 팔리는 디젤차의...
들어는 봤나? 벤츠 트럭 '뉴 아록스' 2016-05-16 08:20:04
활용이 가능하다. 새 차는 대형 화물차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공기저항도 줄였다. 고속형 싱글리덕션 리어 액슬을 적용해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운전자에게 최적화했다. 실제 플릿 보드 에코 서포트 주행분석 시스템을 통해 운전패턴을 분석, 제공하는 점도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요소다. �...
화물차 최다 불법행위는 ‘밤샘주차’ 2016-05-04 10:12:09
‘밤샘주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하반기 화물차 운송 관련 불법행위를 단속한 결과 총 1만5872건을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적발 유형별로 보면 밤샘주차가 1만3283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종사자격위반(716건), 자가용 유상운송(268건), 허가기준 부적합(153건) 순이었다. 특히 적발된 불법...
국토부, 화물운송 불법행위 엄중 처벌 2016-05-04 06:00:00
위반사항 중 자가용화물차 유상운송 80건, 화물차불법개조 13건, 무허가영업 등 18건 총 111건에 대하여는 형사고발 조치했으며, 허가기준에 적합지 않은 운송·주선업체 등 68건은 허가취소, 자가용 유상운송 등 254건은 사업정지 조치가 이뤄졌습니다. 특히 적발된 불법운송행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화물자동차...
한 달 만에 또 열차 탈선…코레일·국토부 '비상'(종합) 2016-04-22 11:32:29
결과, 화주 소유 개인 화차의 바퀴가 코레일 소유 화물차량 바퀴보다 지름이 작고 약해 발생한 것으로드러났다. 이 사고 역시 코레일 소유 화물차량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개인 소유 화차에 대해 코레일이 검수 의무를 갖는다는 점에서 코레일의 안전관리 체계에 허점을드러낸 것으로 분석된다. 두 탈선사...
한 달 만에 또 열차 탈선…코레일·국토부 '안전불감증' 2016-04-22 09:07:59
결과, 화주 소유 개인 화차의 바퀴가 코레일 소유 화물차량 바퀴보다 지름이 작고 약해 발생한 것으로드러났다. 이 사고 역시 코레일 소유 화물차량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개인 소유 화차에 대해 코레일이 검수 의무를 갖는다는 점에서 코레일의 안전관리 체계에 허점을드러낸 것으로 분석된다. 두 탈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