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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후', 이영애와 16년 동행 2021-06-14 17:11:50
모델 발탁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후의 성장 뒤에는 이영애가 있었다”며 “후가 추구하는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이 시대의 왕후’를 완벽하게 재현하는 유일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패션그룹형지, 다시 '형지어패럴'로 2021-06-14 17:10:35
오프라인 부문에서 전국적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형지의 본격적인 재정비 움직임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형지그룹은 패션그룹형지(형지어패럴)를 비롯해 형지I&C, 형지엘리트, 형지에스콰이아, 까스텔바작, 아트몰링, 형지엘리트 등 계열사를 갖고 있는 종합패션그룹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예쁜 속옷' 가고, '편안한 속옷' 대세 2021-06-13 17:53:47
트렌드다. 대표적인 예가 미국의 속옷 기업 빅토리아시크릿이다. ‘란제리 쇼’로 유명한 빅토리아시크릿은 2018년 쇼를 전면 중단하고 프리사이즈 모델을 기용했다. 여성의 성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대신 있는 그대로의 건강한 신체를 강조하는 광고를 선보이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쇼트 팬츠…무릎 위 1인치의 도발 2021-06-10 17:25:54
안에 롱스커트 상품이 7개나 올라왔다. 고급스러운 꽃무늬 패턴이 돋보이는 롱스커트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올여름엔 조금 낯설지만 짧은 반바지를 과감하게 선택해보길 추천한다”며 “경쾌하고 시원한 스타일이 기분마저 상쾌하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한섬, 獨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1-06-10 17:14:47
이번에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시스템, 시스템옴므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와 심벌, 슬로건, 패키지 등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했다. 한섬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우수성과 완성도 및 구성 등 형태·시각적 요소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송중기 재킷' 英 바버 한국 판권 LF로 넘어갔다 2021-06-09 18:19:01
등의 이유로 6개월 유예기간에 바버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LF 측은 계약과 관련한 분쟁 발생에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이다. LF 관계자는 “당사는 본 분쟁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제3자”라며 “이 이슈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갈등으로 비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일상이 된 '명품 오픈런'…"일단 지르고 본다" 2021-06-07 17:59:33
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는 “명품 열풍은 물질과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는 한국 사회의 자화상”이라고 말했다. 패션분야 한 전문가는 “신분이 고정화된 서구와 달리 사회적 평등을 지향하는 한국 사회의 역동성을 반영한 측면이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전설리/배정철 기자 sljun@hankyung.com
인간 샤넬, 구찌 여신은 'K팝 스타' 2021-06-07 17:54:02
맡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는 아이돌을 따라 중학생이 200만원대 샤넬 미니백을 ‘언박싱’하는 등 명품 리뷰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예전에는 고급 바람막이나 패딩을 사러 왔다면 최근에는 구찌 운동화를 사러 오는 게 가장 큰 변화”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미듐백 사오면 30만원" 알바, "칠순 셀프선물" 老부인까지 새벽줄 2021-06-07 17:46:32
증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한 백화점 명품 바이어는 “코로나19 이전 주 고객층이 30~40대였다면 현재는 20~30대가 주도하고 있다”며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한국인의 독특한 심리적 특성 때문에 국내 명품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정철/민지혜 기자·이서영/이혜인 인턴기자 bjc@hankyung.com...
비건에 빠진 화장품 회사들 "동물성 원료 빼주세요" 2021-06-06 17:22:39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블라이드 세수팩은 물에 타서 사용하는 액상 팩으로 일회용 시트를 낭비하지 않으면서 가격이 저렴해 유명해졌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추출물을 자신이 고를 수 있는 원씽, 비건 화장품으로 알려진 오리진스 등도 최근 호응을 얻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