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여름 휴가시즌 광고 키워드는 'WISH' 2014-08-05 09:25:13
여름철 가전 광고와 더위를 식혀주는 빙과류·음료수·주류 광고,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를비롯한 외식업체 광고 등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휴가철은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 욕구가 강해 광고에 우호적"라며 "이를 고려해 휴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광고나 추억을 연상시키는 스토리를 채용한 광고, 휴가객이...
[창업 뉴 트렌드] 프랜차이즈 원조 위협하는 '카피캣 주의보' 2014-08-04 07:02:40
설빙과 마찬가지로 부산이 발상지로 알려졌다. 3년 전 부산지역에서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해 전국에 700여개 가맹점을 열었다. 스몰비어가 맥주전문점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으로 터를 잡으면서 스몰비어를 표방하는 브랜드가 30여개, 매장 수만 1000여개에 달하는 실정이다.짝퉁 브랜드 난무하면 업계 전체 공멸무분별한...
[특징주]경인양행, 급등…사카린 확대 허용 수혜 기대 2014-07-28 09:27:58
사카린 허용 식품에 초콜릿 빵 과자 캔디 빙과 아이스크림류를 추가하는 내용의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 했다.이에 따라 경인양행의 주력 자회사이자 국내 유일의 사카린 제조업체인 제이엠씨의 수혜가 예상된다. 제이엠씨는 중국 4개 업체와 함께 전 세계 사카린제조를 과점하고...
<특징주> 사카린 허용범위 확대에 경인양행 급등 2014-07-28 09:21:36
빙과류 ▲ 아이스크림류를 추가하는 내용의 '식품첨가물의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고 전날 밝혔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사카린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이며 경인양행의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sj997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빵·과자에도 사카린 쓸 수 있다 2014-07-27 22:13:47
△빙과류 △아이스크림류를 추가하는 내용의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고 27일 밝혔다.기존에는 젓갈, 김치, 시리얼, 뻥튀기, 잼, 소주 등 일부 제품에만 사카린을 쓸 수 있도록 허용했던 것을 이번에 어린이 기호식품으로까지 사용 대상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강진규 기자...
[이 여름의 맛과 멋] 無더위를 부탁해 2014-07-23 07:10:03
‘바닐라&초코’ 등으로 종류가 다양해졌다.롯데제과는 지난해 빙과 시장 1위였던 월드콘을 앞세우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 여름을 겨냥해 ‘아라비카 커피’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프렌치 치즈’ 등 세 가지 맛의 월드콘을 새로 선보였다.해태제과는 ‘시원하게 먹고...
[이 여름의 맛과 멋] 해태제과, 시원하게 먹고 쿨하게 떠나자 부라보콘이 보내주는 바캉스 2014-07-23 07:00:37
방식을 적용, 제품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슬러시 타입의 빙과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탱크보이’도 올여름을 겨냥해 ‘탱크보이 모히또’를 새로 내놨다. 탱크보이 모히또는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인기 칵테일 모히또에서 알코올을 빼는 대신 라임과 레몬 함량을 대폭 늘렸다. 출시 이후...
[이 여름의 맛과 멋] 롯데제과 28년간 누적매출 1조원 월드콘, 아이스크림 1위 2014-07-23 07:00:33
3월 출시돼 올해로 29년째를 맞았다. 지난해 빙과시장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월드콘은 출시 2년 만인 1988년 콘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1996년부터는 현재까지 전체 빙과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월드콘이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28년간 거둔 매출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약...
[건강한 인생] 양치질 너무 세게 하면 잇몸 상해 시린 이 치약 사용하거나 레진치료 받아야 2014-07-22 07:00:24
쑤셨기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은 찬 음료나 빙과류를 자주 먹는 여름이면 유독 심해집니다. 단순히 찬 음료 때문이려니 생각해 검사를 미뤄왔는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증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병원에 갔더니 ‘상아질 지각과민증’이란 다소 생소한 이름의 질환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병은...
원高·여행 성수기…하나·모두투어 '주목', 유커 급증…롯데쇼핑·호텔신라 '굿' 2014-07-21 07:01:22
살아나는 유통주불볕 더위에도 빙과류, 음료주 등 먹거리 관련주는 휴가철 수혜에서 비껴 있다. 내수부진 여파가 여름 성수기의 상승세마저 누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국내 빙과류시장의 45%를 점하고 있는 빙그레 주가는 이달 들어서만 7%가량 내렸다. 지난달 초엔 7만6000원대까지 떨어지며 최근 1년간 최저가 기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