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동제약이 혁신형 제약사? 2013-05-14 17:24:44
지난해엔 제주 삼다수 유통권을 확보해 생수시장 경쟁에 가세했다. 광동제약이 이처럼 음료 부문을 확대하면서 제약 부문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음료 부문과 의약품 매출 비중은 각각 63%와 37%였다. 올해 삼다수 매출 전망치(1000억원)를 반영하면 의약품 비중은 20%대까지 떨어지게 된다....
제주개발공사, 농심과 `삼다수` 상표권 분쟁서 승소 2013-05-14 09:41:49
않았다고 중재원은 설명했습니다. 농심은 지난 1998년부터 제주개발공사와 판매협약을 체결하고 삼다수를 독점 판매해왔습니다. 지난해 12월 중순 개발공사와 위탁판매 협약이 만료됐으나 농심은 삼다수와 관련한 상표권을 포기하지 않았고, 개발공사는 농심의 상표권을 말소해달라며 중재를 신청했습니다. 개발공사는...
광동제약 삼다수 "연 매출 1천억원 문제없다" 2013-05-08 10:50:10
제주삼다수가 월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수기인데다 평년보다 낮은 기온으로 판매가 주춤했던 4월 한달에만 100억원어치 이상의 물량이 소화됐다"며 담당 유통 채널에서의 올해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광동제약이 삼다수의 새로운 위탁 유통사업자로 입찰 당시...
박인비 'KB' 모자 쓴다…스폰서 설움 날려 2013-05-02 16:39:15
오른팔에 로고가 붙은 파나소닉으로부터는 연간 1억~2억원, 삼다수 로고를 왼팔에 부착하는 조건으로 제주개발공사로부터 1억~2억원을 받고 있다.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 ▶ [골프계] 1박2일 실속 골프상품 출시 등▶ 하먼·리드베터 못지않은 '토종 코치의 힘'▶ 충남 당진 파인스톤gc, 서해 노을 보며...
[25일 증권사 추천종목]LG·이마트 등 2013-04-25 08:03:35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신규 유통거래권을 확보한 삼다수 매출 증가 기대. 비타500·옥수수 수염차·헛개수 등 다수의 메가 브랜드를 보유해 이익 안정성 확보. 올해 예상 영업이익 420억원 기준으로 영업이익 주가수익비율(p/e) 8배 수준으로 저평가 매력 부각) <추천제외종목> - 종근당(수익실현) - 빙그레(수익실현) -...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등 점유율 확대 경쟁 '제주삼다수'도 수성 나서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시중에선 때아닌 ‘물 전쟁’이다. 보통 물이 아니라 생수싸움이다. 물 한 세트를 사면 한 병을 더 주는 ‘플러스 원’ 마케팅, 반값 판매 등 불꽃이 튄다. 새로운 할인 서비스가 나올 때마다 판매량은 요동친다. 삼다수를 인수한...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 모이스톡 홍은주 대표 "추경 기대감에 반등…상승세 둔화될 것 " 2013-03-31 10:08:16
전망이다. 광동제약은 작년 4분기부터 삼다수라는 브랜드로 물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물 사업의 본격적인 성수기는 이달부터 8월까지로 광동제약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농심 '백두산 승부' 통했다 2013-03-28 17:17:15
설명했다. 같은 기간 이 대형마트에서 ‘제주삼다수’ 점유율은 50.2%에서 44.9%로 줄었다는 게 농심의 주장이다. 농심이 시장조사기관인 인사이트코리아에 의뢰해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는 백두산백산수 구매자의 재구매율은 87.5%를 나타냈다. 최호민 농심 홍보팀장은 “아직 출시 초기 단계라 백두산백산수를 알고...
농심 '백두산 백산수', 대형마트 생수판매 3위 2013-03-28 09:45:42
점유율은 4.0%에서 4.4%, 9.8%, 12.8%로 늘어났다. 점유율 1위인 '제주 삼다수'는 같은 기간 50.2%에서 44.9%로 떨어졌다. 대형마트 b사의 점유율(3월 1~17일, 2ℓ들이 포장)도 13.1%로 3위를 기록했다. 농심은 생수 성수기가 시작되는 내달부터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백두산...
[특징주]농심, 닷새만에 반등…"라면 MS 개선" 2013-03-25 09:05:11
듯 하다"고 밝혔다.생수 부문 '삼다수' 대체상품인 '백산수'는 영업력과 제품력을 감안하면 매출이 지난해 310억원에서 오는 2015년 565억원까지 점차 성정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또한 원가와 판관비 모두 안정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밀가루가격이 3월초 8%대 인상됐지만 팜유 및 포장재 등 기타 재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