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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신기록이라더니…BTS 웹툰, 엇갈린 반응 [이슈+] 2022-01-22 12:54:33
하는지 모르겠다"(scye****), "아이돌로 홍보 안 하고 이대로 신작 출시했으면 욕도 안 먹고 인기 있었을 것 같다"(leer****) 등의 비판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일각에서는 소속사가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지나치게 이용했다며 불매 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한 팬은 "팬이 호구냐. 팬들을 지폐의...
기아 EV6, 美 슈퍼볼 광고에 뜬다 2022-01-21 17:36:46
올해는 전기차 EV6(사진) 홍보를 위해 다시 광고를 집행한다. 슈퍼볼은 평균 시청자 수가 1억명이 넘고 미국 내 시청률이 40~70%에 달하는 스포츠 이벤트다. 올해 광고 비용은 30초당 650만달러(약 77억원)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청률이 저조했던 작년엔 30초당 550만달러(약 65억원)였다. 슈퍼볼의...
김석현·김한호 과장 "MZ 겨냥 '단디' 캐릭터로 게임까지 만들었죠" 2022-01-19 17:53:40
이미지)는 ‘꼼꼼하게’ ‘착실하게’ ‘실수 없이’ 등을 의미하는 경상도 사투리. ‘단디해라(잘해라)’ 등의 방식으로 DGB 주요 거점인 대구·경북 지역에서 많이 쓴다. 캐릭터로 게임을 제작한 만큼 홍보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두 사람은 오픈을 기념해 사내 게임대회를 열고,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댓글로 드립쳐주세요" 2022-01-17 17:04:48
독특한 것을 선호하는 Z세대에겐 기업의 기성 브랜드 이미지가 특별한 소비 유인으로 작용하지도 않는다. 수십 년간 신뢰와 안정성을 일관적으로 강조해온 KT가 새 브랜드 전략을 찾아 나선 이유다. KT 'Y브랜드' 생태계 조성의 묘수KT는 Z세대를 위해 20대 전용 브랜드 ‘Y’를 내놨다. Z세대의 브랜드 몰입도를...
신영그룹, 창립 34주년 맞아 새 CI·BI 공개 2022-01-17 11:14:25
컬러는 신영지웰만의 안정적이고 품격 있는 이미지를 고려해 기존 BI의 색상을 계승했다. 새 BI는 다음달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606가구)에서 분양하는 단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영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하이엔드 브랜드 ‘브라이튼’과 주거 브랜드 ‘신영지웰’ 간의 관리 체계를 재정립하고,...
'예능 샛별' 미주, 年 100만개씩 팔리는 화장품 모델 됐다 2022-01-17 10:18:30
스킨 일루미네이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유쾌하고 솔직 발랄한 매력으로 MZ(밀레니얼+Z)세대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미주가 브랜드의 대표 인기 제품 스킨 일루미네이션의 밝고 화사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홍보대사 기용 이유를 전했다. 이어 "스킨 일루미네이션을 브랜드의 빅 히어로...
스타들 '내돈내산'에 품절대란…"그런데 무단도용은요?" [연예 마켓+] 2022-01-15 20:34:02
있다. 하지만 이후 해당 연예인이 등장한 영상,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협의 없이 '***의 아이템'이라고 표기하는 방식으로 홍보하는 건 명백한 불법 행위다. 하지만 이를 적발하기도 힘들고,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하더라도 승소하기까지 과정이 험난하다는게 공통된 의견이다. 한 홍보 전문가는 "엄밀히...
윤석열·이재명, '단문 메시지' 선거전 치열…2030 표심에 '사활' 2022-01-15 06:44:02
'성범죄 처벌 강화, 무고죄 처벌 강화'라고 적힌 이미지를 올렸다. 다음날에는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일곱 글자를 남겼다. 이러한 메시지를 두고 각종 추측이 난무했고, 여론이 들썩였다. 그는 여가부 폐지를 언급하고 이틀이 지난 뒤에도 '병사 봉급 월 200만원'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던졌으...
지난해 딸기·포도 수출액 첫 1억달러 돌파…역대 최대 기록 2022-01-13 11:00:01
지정해 제품 개발, 현지화, 홍보를 지원한 결과 이런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딸기는 매향, 금실, 킹스베리 등 수출용 품종을 육성해 해외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포도의 경우 해외 고급호텔, 대형백화점 등에서 한국산 샤인머스캣의 인기가 커지는 상황이다. 농식품부는 딸기와 포도의 수출 성장세를...
디자인 제조혁신센터, 中企 컨설팅…제품 생산 효율 91% 높여 2022-01-12 15:16:06
고급화는 물론 소재 변경으로 인한 원재료 절감, 이미지 개선에도 성공했다. 사업 참여 이전인 2019년 매출 2억4000만원에서 2021년 21억원으로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기술에 비해 디자인은 부가가치가 높아 투자금액 및 시간 대비 효율성이 높다”며 “제조혁신센터는 제품의 단순한 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