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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넷 전문가 포커스] 2차전지·OLED TV·LED 관련주에 시장 관심 집중 2013-07-28 15:36:09
관심을 가지고 보는 업종은 설비투자와 관련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장비주들이다. 작년에 늦춘 설비투자가 올해부터 시작되고 있어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내년이 oled tv 양산에 들어가야 하는 시점이다. 삼성전자가 a3라인 공장 투자를 더 이상 늦추지 못하는 상황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장비주들은 올해 실적이...
<삼성전자 '사상최대' 24조 시설투자 어디에> 2013-07-26 18:57:32
삼성디스플레이의 천안·아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생산라인 증설과 LCD 설비 고도화 작업, 지난해 착공한 중국 쑤저우8세대 LCD 공장 등에 투입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시설투자액의 상당 부분은 생산효율과 원가절감을 위한 기존 생산설비의 공정전환과 고도화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성장정체 불식 사상 최대 투자한다" 2013-07-26 18:26:13
높은 디스플레이 패널 수요가 늘고 있는만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부문에 6조5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차 측은 3분기 60인치 이상 울트라HD(UHD) TV같은 프리미엄 제품용 패널 판매를 늘려 수익성 강화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장정체 우려 속에 사상 최대 투자계획을 발표한 삼성전자. 위기에 더...
삼성 '폰이 벌던 자리' 반도체가 메웠다 2013-07-26 17:09:07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판매가 늘어난 게 가장 큰 요인이다. 소비자가전(ce) 부문은 430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작년 동기보다 40%가량 줄었지만, 1분기보다는 83% 늘었다. ◆성장세 지속…스마트폰 시장은 정체 우려 모바일 사업의 성장세가 주춤해지자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는 줄어들었다. 그러나...
"물 들어올때 노 저어라" 살아나는 반도체에 과감한 투자 2013-07-26 17:06:38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경쟁사가 따라오지 못하게 초격차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부품에 대한 투자 확대는 완제품과의 균형 잡힌 수익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정부의 경제 활성화 노력에 부응하려는 취지도 깔려 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은 지난 5월...
<삼성전자, 하반기 역대최대 투자로 고성장 지속>(종합) 2013-07-26 16:03:00
가격 급등, 스마트폰용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판매 확대 등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모두 수익성이 눈에 띄게호전되면서 전체 이익 증가를 이끌었다. DS부문 2분기 영업이익은 2조9천20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58%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7조500억원으로 8% 늘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거의...
삼성전자 분기 최대 실적에도 불안한 이유 2013-07-26 11:26:19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의 판매 증가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대형 액정표시장치(lcd)도 프리미엄 tv와 태블릿 패널 판매가 확대돼 1조120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it 제품의 계절적 성수기와 맞물려 실적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전망했다. 특히 부품 사업은 고부가·차별화 제품 경쟁력을...
<삼성전자, 하반기 역대최대 투자로 고성장 지속> 2013-07-26 10:56:30
쓰이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판매가 증가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 공격적인 투자로 하반기 성장 지속 삼성전자는 올해 총 24조원 규모의 시설투자를 하겠다는 투자 계획을 내놨다. 사상 최대였던 지난해의 22조8천500억원보다 1조원 이상 늘어난 것이다. 상반기에는 9조원을 집행해 하반기에만...
삼성전자, 분기 최대 실적 달성 … IM·부품사업 이익 성장 '견인' 2013-07-26 09:05:00
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은 하이엔드 스마트폰 판매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대형 액정표시장치(lcd)도 프리미엄 tv 제품과 태블릿 패널 판매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it·모바일(im)부문은 스마트폰 갤럭시 s4의 견조한 판매 추이에 힘입어 물량과 매출이 전분기 대비 성장했다. 북미, 중남미, 중국 등에서...
SK컴즈, 에너지관리공단과 `착한바람` 캠페인 전개 2013-07-25 18:39:53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사용량을 100W씩 줄이자는 내용으로 시민에게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리고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는 서명을 하거나 캠페인의 공감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천명에게는 멀티탭과 발광다이오드(LED) 전구를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