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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욱 본부장 "정보의 홍수 속 진짜 필요한 '소비정보'…디지로카가 알려줄 것" 2022-07-06 15:14:38
높였습니다. 이제까지 가전 제품은 보통 매장을 직접 가야만 견적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앱에서 카드 혜택과 견적 등을 모두 사전에 확인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먼저 매장을 방문해 혜택을 안내받고 카드 결제를 하는 기존의 구매 방...
'회식비 93만원→186만원 결제'…사과문 올린 강남 삼겹살집 2022-07-05 12:06:23
사건은 저희 가게 매장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해 고객분들의 우려와 불신을 초래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으로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마련,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논란은 지난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 온 글로 시작됐다. 해당 글의 작성자 A씨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카카오페이, 잠자는 QR체크인 단말기 활용 멤버십 시작 2022-07-05 10:32:27
설명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많게는 백만 원 넘게 주고 구입한 QR 체크인 단말기인데, 중고로 팔아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상공인 매장과 결제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함께 상생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상공인들에게 이로운...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결제 프로모션…주식·포인트 증정 2022-07-01 15:17:12
여기어때) 등이다. 스페셜 스탬프는 모든 매장에서 페이앱으로 결제하거나,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에서 결제하면 받을 수 있다. 스탬프 2개를 모은 사용자는 2천원 상당의 미국 주요 기업(애플, 테슬라, 알파벳A,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나이키 등)의 주식을 받는다.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카카오페이 포인트...
"서비스업계 디지털전환 핵심은 고객 데이터 관리" 2022-06-29 17:34:44
않을 것”이라며 “거점 오피스, 무인매장, 온라인 전용 요금제 등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온택트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재영 신한카드 상무는 “개인 소비 측면에서 채널, 콘텐츠, 결제 수단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40대 이상 연령층의 디지털 격차가 빠르게 해소되고 있고, 지역별로도...
GS25, '디지털 경험' 연구하는 미래형 편의점 열었다 2022-06-29 14:48:32
송출한다. 안면 인식을 통한 생체 인증 결제 시스템과 무인 주류 판매기도 비치했다. 가맹점주의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돕는 디지털 기술도 갖췄다. 카운터와 진열장 접근 등 위험 요소가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경비를 호출하는 무인 운영점 전용 방범 시스템은 범죄 우려를 사전 차단한다. 매대 가격표와 행사 안내 카드를...
컬리의 새로운 자기소개서 "리테일 테크"…기술 강조하는 유통업계 [긱스] 2022-06-29 06:38:09
인공지능 카메라, 무게 감지 센서의 기술을 매장에 적용했습니다. 10평 규모의 공간에서 패션잡화, 생활용품, 식음료, 굿즈 등 200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없습니다. 현대식품관 앱에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고 QR코드를 스캔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들고 출구로 나오면 전자 영수증과 결제...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 특정 매장을 ‘핫플레이스’로 꾸민 뒤 해당 매장과 관련한 콘텐츠를 SNS 등으로 퍼 나르는 식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2년도 제7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기고] '고객 경험의 재창조'가 디지털 혁신 출발이다 2022-06-26 17:06:05
열었다. 직접 매장을 가지 않아도 가상현실(VR)을 통해 가전제품, 신발, 의류, 안경, 화장품, 음식 등을 구매하는 새로운 시장 환경을 조성했다. 기업은 노사 갈등, 인건비 상승, 감정노동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언택트 서비스를 실행했지만, 구조조정 등 일자리를 위협하는 존재가 되기도 했다. 기업 조직문화는...
전화벨만 울리면 '깜짝'…문자가 편한 당신은 콜 포비아? [최수진의 디지털시대] 2022-06-26 16:16:40
연간 결제금액 추이는 12조2008억원으로, 팬데믹 이전인 2019년 6조9527억원보다 약 75%가량 증가했다. 이 말고도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비대면 소통과 관련한 사례가 많다. 무인 매장이 많아지면서 모든 주문을 키오스크를 통해 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메시지로 소통하고 친구들을 만나는 시대다. 곽금주 서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