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제이앤엘글로벌 장백산 대표 2023-06-28 17:29:45
지원해 화장품 브랜드,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 다양한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자 한다. 중국은 자국의 플랫폼을 통해 내수 시장을 키워가고 있으며, 사용자 규모가 커 한국과는 최대 100배까지도 차이가 난다. 특히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시장규모 230조 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데, 그중...
장인정신과 대중을 잇다, ㈜서정아트 이대희 대표 2023-06-28 17:29:39
결과 고리타분하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벗을 수 있었다. 이렇듯 아트 마케팅은 이미 다양한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 작품을 소비할 때는 작가의 장인정신을 잊으면 안 된다. 이 대표는 장인정신의 대표적인 예시로 한국의 추상미술 화가 김환기를 소개했다. 미술은 크게...
'서울 언팩' 앞둔 삼성전자, 강남역 중심에 'MZ 놀이터' 연다 2023-06-28 12:21:31
등 게임 브랜드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색상은 강남 도심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아틱 아이스 블루', 삼성전자의 테크놀로지를 표현한 '일렉트릭 블루',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글램 피치'로 꾸몄다. 강남대로를 향한 건물 외벽 창호엔 '경험의 시작'(사각형 창), '즐거움의...
도보 10분 애플과 정면승부…'삼성 강남' 오픈 2023-06-28 11:00:00
표현한 '일렉트릭 블루',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글램 피치' 색상으로 구성됐다. 1층은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곳으로, 대형 전시물과 포토 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입구에 전시된 대형 '허그 베어'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여름 만큼 뜨겁다…중형 SUV 대전 2023-06-27 16:41:23
맞춰 각 수입차 브랜드도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중형 SUV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 중형 SUV 대전이 치열해질 전망이다.○7년 만에 돌아온 렉서스 5세대 RX렉서스는 7년 만에 완전히 변경된 5세대 ‘뉴 제너레이션 RX’를 공개했다. 렉서스의 대표 하이브리드 중형 SUV인 RX는 2006년 첫 출시돼 렉서스의...
'브랜드 파워 1위' 광주은행…지역 中企·소상공인과 함께 간다 2023-06-27 16:16:59
1위광주은행은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지역민들의 성원과 사랑 속에서 금융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향토은행 ‘광주은행’이라는 브랜드가 자리 잡은 결과라는 평가다.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밀착경영을 위한...
NH투자증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2년 연속 1위 2023-06-27 14:26:51
동시에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등 주주 가치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당사는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같이 투자가 단순한 수익을 추구하는 경제적 수단을 넘어 우리의 일상에 풍요와 행복을 가져오는 문화 활동, 그 이상의...
"전단지 돌리며 한땀한땀 뚫었더니"…'K뷰티'에 빠진 일본 2023-06-27 13:49:15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는 것을 정체성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버추얼 휴먼을 활용하는 등 독특한 접근법을 취하는 회사도 있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두 달 전에 생성형 인공지능(AI)와 풀 3차원(3D) 모델링 기술로 '아마라'라는 버추얼 휴먼을 구현했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많이 생산해서 국내는 물론...
KB국민카드, KMAC 주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06-27 10:42:46
설명했다. 앞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했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로젠택배, 전기 택배차로 ESG 앞장 2023-06-26 18:48:27
6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택배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대리점과의 꾸준한 소통과 상생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정호 로젠택배 대표는 대리점과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지점협의회 회의체, 권역별 회의체 등 상시 소통 체계를 구축했다. 지속 가능한 경영도 주목받았다. 로젠택배는 택배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