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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면세점 추가…면세업계 `신경전` 2016-03-14 17:34:20
시내 면세점 사업자 추가 허용 등을 놓고서는 신규 면세점 사업자들의 반발이 적지 않은데요, 핵심 쟁점을 정경준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면세점 제도 개편을 둘러싼 주요 논란은 크게 2가지입니다. 현재 5년인 면세점 사업권 기간을 10년 또는 그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과 면허 요건을 완화해 시내 면세점 사업자를...
정부, 면세점 추가 허용 유력…기존업계 반발 2016-03-13 18:28:22
추가하면 얼마든지 신규 사업자를 지정할 수 있다.관세청 관계자는 “2010년 4조5000억원이던 면세점시장 규모가 2015년 9조8000억원으로 5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커지는 등 급성장하고 있는 데다 면세점을 하고 싶어 하는 기업이 더 있다”며 “신규 사업자 추가 선정을 위해 면허 요건을 바꾸는 것을...
[사설] 뒤죽박죽 면세점 제도, 전면 개방하는 게 어떤가 2016-03-13 18:11:27
것이다. 면세점을 키우려면 탈락한 업체들에는 다시 면허를 주고, 신규 사업자에는 기간을 연장해줘야 하지만 이래도 저래도 논란을 피할 수 없다. 정부가 ‘규제의 칼’을 내려놓지 않는 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이번 기회에 면세점을 허가제가 아니라 신고제로 전면 개방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정부의...
청년실업률 개선됐을까…2월 고용동향 주목 2016-03-12 08:03:09
신규 면세점 허용에 대해서는 업계에 이견이 있다. 특허요건 완화에 대해 지난번 재승인 심사에서 탈락했던 업체들은 반기고 있지만 신규 사업자로 선정된 업체들은 과열 경쟁을 이유로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은행은 14일 ƈ월 수출입물가지수'를 발표한다. 수출입물가는 국제유가 하락...
[쿠팡發 '배송전쟁' 2년 中] '채용'이냐 '해고'냐…기로에 선 쿠팡맨들 2016-03-08 10:57:05
'감성 배송'에 호평했고, 국내 택배회사들은 '면허 없는' 배송이라며 소송을 제기했다. 로켓배송 2년. 어디까지 왔고 넘어야 할 산은 무엇인지 상, 중, 하로 짚어본다. [편집자 주]지난달 2일 쿠팡의 배송서비스인 '로켓배송'을 놓고 택배회사들과 쿠팡 간 1라운드 소송전이 진행됐다. 택배회사들...
카카오, `카카오드라이버` 기사 전용 앱 출시 2016-03-07 09:38:32
출시를 준비하는 신규 O2O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의 기사용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하고 기사회원 등록 접수를 시작합니다. 1년 이상 운전 경험이 있고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취득자면 경력과 지역 등에 상관없이 타 대리운전 서비스 업체에 가입해 있더라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서비스업과 인사 관리 경력이...
[시선+] 'O2O 블랙홀' 된 중국…제 2의 샤오미가 온다 2016-03-06 09:52:57
시장도 성장세를 탔지만 풍경은 사뭇 다르다. 신규 서비스가 안착하기도 전에 여러 장애물을 만나기 때문이다.it 기업이 o2o 서비스를 내놓을 때마다 반복되는 골목 상권 논란이 대표적이다. o2o 시장에 사활을 건 카카오만 봐도 그렇다. 대리 운전, 미용실 예약 등 서비스가 나오기도 전에 기존 오프라인 산업군의 저항에...
[갈 길 먼 규제완화] "기득권 벽에 막힌 '반쪽 규제 개혁'…청년 창업 열기 꺾는다" 2016-03-03 17:24:12
심야 콜버스를 허용했지만 실제로는 신규 사업자 진입을 봉쇄하는 규제를 신설한 것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박병종 대표는 “심야 콜버스 운영을 격렬히 반대해온 택시 업계에는 사업을 허용하고 정작 콜버스에 투입되던 전세버스는 배제하는 새로운 규제가 생겼다”며 국토부 입법 예고안의...
꽃바람 부는 춘삼월, 혜택 찾아 나서볼까? 2016-03-02 18:16:03
할인을 추가한다. 첫차, 신입사원, 신혼부부, 신규운전면허 취득자, 신입생에 해당하면 2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대상은 엑센트, 아반떼, 쏘나타, 쏘나타 하이브리드, 투싼, 싼타페다. 수입차 보유자가 신차 계약을 하면 차종별 최대 50만원을 추가로 깎아준다. 차령 7년 이상의 노후차 할인은 30만원이다. 경차...
[사설] 대기업·중소기업 임금격차, 지대 아니라 생산성 임금이어야 한다 2016-03-01 17:41:33
수 있는 배경이다. 정부 면허사업자의 과점이익일 뿐이다. 자동차산업도 연평균 급여(8330만원)가 일본(6830만원)보다 월등히 높다. 가치사슬의 최상층부를 강성노조가 틀어쥐고 있는 것이다. 가뜩이나 고용시장의 유연성도 없는 판에 고임금 경쟁에 갇혔으니 기업은 신규 채용을 주저할 수밖에 없다. 그 결과가 100만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