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특징이다. 신근중 와인 바이어는 “화이트와인은 음식과 잘 조화되기 때문에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5만~10만원대 레드와인이 인기를 끌었다. 1865(칠레), 캔달잭슨(미국), 샤토 보빌 라랑드(프랑스) 등이 매출 상위권에 들었다. 와인시장이 다시 중흥기를 맞이하자 수입사들도 바빠졌다....
제24회 전국 차인(茶人) 큰잔치 성료 2013-05-27 15:54:29
시장 부인), 천주교 인천교구 김병상 몬시뇰 등 내·외빈이 참석, 격려했다. 이 날 행사장에는 차(茶)의 맛과 멋을 이용한 150가지의 음식들이 한 자리에 모인 ‘전국 차음식 전시 및 경연대회’가 펼쳐졌으며 출품작 가운데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인천시장상, 인천시의회의장상, 협회장상 등), 우수상,...
'꼬마차'가 나가신다…길을 비켜라~♬ 2013-05-27 15:35:00
시장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한국산 부품 사용 비중이 높아지고 한국 산업에 기여하는 부분도 있거든요. 수입차도 외국의 음식, 영화처럼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해주세요.” ◆수입차 시장 ‘▽→◇→△’ 하체비만형으로 최근 들어 국내 수입차 시장은 소형차 중심의 하체비만형으로 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시장에 첫 발을 내딘 이후 이달 현재 중국 3개점과 미국 5개점, 일본 1개점 등 총 9개 매장이 해외에서 고객을 맞고 있다. 본아이에프의 해외 진출은 브랜드믹스, 현지화,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세 가지 전략을 토대로 추진되고 있다. 각국 식문화에 맞는 브랜드를 결합한 브랜드믹스 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노인들을 대상으로 생일잔치를 열어 케이크와 음식을 대접하기도 한다. 연간 2회 임직원 및 가족들이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 및 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도 지역 커뮤니티 행사로 자리잡았다. ○한국 전통의 맛을 중국에 전파 원앤원은 2011년 10월 중국 칭다오에 1호점을 낸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3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시장에서는 14개 점포를 여는 데 그쳐 아직 갈 길이 멀다. 베트남이 동남아시아 거점 베트남 내 롯데리아 매장 수는 145개로, 현지에서는 최고의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중 하나로 손꼽힌다. 롯데리아는 현지 시장조사에서부터 고객 분석에 이르기까지 현지에 맞는 맞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판매 메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푸저우루점과 완다광챵점은 상하이 피자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피자 업체들이 현지화를 시도하며 피자 본연의 맛보다는 현지인에 맞는 변형된 피자의 맛으로 영업하고 있는 반면 미스터피자는 피자 본래의 맛으로 중국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나라 음식에 정통한 스타 셰프들을 고문으로 영입해 메뉴 개발 때 도움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경기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 부설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석박사급 연구원 30명도 bbq 메뉴 세계화의 첨병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 대표는 삼성전자에 몸담은 27년간의 대부분을 해외사업 한 분야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점포의 체계적인 모델 구축을 위해 중국시장에서는 일단 직영점만 운영하기로 했다. 싱가포르와 태국에서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놀부에 대한 반응은 호의적이다. 다양한 메뉴와 한국적인 음식, 그리고 그 나라의 식문화를 존중하는 매장 분위기가 현지 소비자들을...
독일맥주 ‘벡스’ 춘천마임축제 공식 후원 2013-05-24 09:28:52
밤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또 주말난장인 음식과 문화를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 클럽 내에 벡스존(becks zone)을 설치해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독일 대표 맥주 ‘벡스’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할 계획이다. 벡스 관계자는 “혁신성으로 인정받는 독일 대표 맥주 벡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춘천마임축제의 창의적이고...